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보기 모조 알 리 페 이 참깨 신용 계기판

11284 단어 android신용계기판
일단 iOS 의 깨 신용 분할 캡 처 를 볼 게 요.

이것 은 내 가 만 든 효과 인지,아니면 좀 차이 가 있다.


알 리 페 이 9.9 버 전 참깨 신용 점수 실현
먼저 각종 붓 을 초기 화하 고 기본size,padding,작은 원점 을 초기 화 합 니 다.
(오리지널 참깨 신용의 희미 한 효과 가 있 는 작은 도 트 를 찾 지 못 해 이 걸 로 대체 할 수 밖 에 없 었 다)

//View     
defaultSize = dp2px(250);
//  Padding  
arcDistance = dp2px(14);

//      
mMiddleArc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MiddleArcPaint.setStrokeWidth(8);
mMiddleArcPaint.setColor(Color.WHITE);
mMiddleArc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MiddleArcPaint.setAlpha(80);

//      
mInnerArc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InnerArcPaint.setStrokeWidth(30);
mInnerArcPaint.setColor(Color.WHITE);
mInnerArcPaint.setAlpha(80);
mInnerArc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       
mText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TextPaint.setColor(Color.WHITE);
mTextPaint.setTextAlign(Paint.Align.CENTER);

//       
mCalibration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CalibrationPaint.setStrokeWidth(4);
mCalibration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CalibrationPaint.setColor(Color.WHITE);
mCalibrationPaint.setAlpha(120);

//       
mSmallCalibration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SmallCalibrationPaint.setStrokeWidth(1);
mSmallCalibration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SmallCalibrationPaint.setColor(Color.WHITE);
mSmallCalibrationPaint.setAlpha(130);

//        
mCalibrationText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CalibrationTextPaint.setTextSize(30);
mCalibrationTextPaint.setColor(Color.WHITE);

//      
mArcProgress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mArcProgressPaint.setStrokeWidth(8);
mArcProgressPaint.setColor(Color.WHITE);
mArcProgress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ArcProgress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        Bitmap  
mBitmapPaint = new Paint();
mBitmapPaint.setStyle(Paint.Style.FILL);
mBitmapPaint.setAntiAlias(true);

//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c_circle);
//        
pos = new float[2];
//    tangent 
tan = new float[2];
matrix = new Matrix();
코드 는 매우 간단 합 니 다.바로 각종 초기 화 입 니 다.아래 를 보 세 요.View의 측정 은 주로 설정warp_content할 때 기본 너비 와 높 은 값 을 지정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setMeasuredDimension(resolveMeasure(widthMeasureSpec, defaultSize), 
  resolveMeasure(heightMeasureSpec, defaultSize));}

//          
public int resolveMeasure(int measureSpec, int defaultSize){ 
int result = 0; 
int specSize = MeasureSpec.getSize(measureSpec); 
switch (MeasureSpec.getMode(measureSpec)) 
 {  
 case MeasureSpec.UNSPECIFIED:   
 result = defaultSize;   
 break;  
 case MeasureSpec.AT_MOST:   
 //  warp_content         
 result = Math.min(specSize, defaultSize);   
 break;  
 case MeasureSpec.EXACTLY:   
 //  math_parent             
 break;  
 default:   
 result = defaultSize; 
 } 
 return result;}
그리고View의 너비 와 높이 를 조정 하 는 방법 을 확인한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width = w; 
 height = h; 
 radius = width / 2; 
//      
 mMiddleRect = new RectF(defaultPadding, defaultPadding,width - defaultPadding, height - defaultPadding); 
//      
 mInnerRect = new RectF(defaultPadding + arcDistance, defaultPadding + arcDistance,width - defaultPadding - arcDistance, height - defaultPadding - arcDistance); 
//       
 mMiddleProgressRect = new RectF(defaultPadding, defaultPadding,width - defaultPadding, height - defaultPadding);
}
원호 초기 화 에 필요 한 사각형 구현 입 니 다.아래 에 중점 을 두 고 그립 니 다.
바깥쪽 의 원 호 를 그립 니 다.간단 합 니 다.원호 의 시작 각도,각도.

private void drawMiddleArc(Canvas canvas){ 
canvas.drawArc(mMiddleRect, mStartAngle, mEndAngle, false, mMiddleArcPaint);
}
내부 원호 그리 기

private void drawInnerArc(Canvas canvas){ 
 canvas.drawArc(mInnerRect, mStartAngle, mEndAngle, false, mInnerArcPaint);
}
내부 원호 의 작은 눈금 을 그립 니 다.캔버스 는 원호 왼쪽 아래 의 출발점 으로 회전 하여 각 눈금 선의 시작 점 을 계산 한 후에 전체 원 호 는 210 도 입 니 다.
6 각도 마다 눈금 선 을 그립 니 다.

private void drawSmallCalibration(Canvas canvas){ 
 //     
 canvas.save(); 
 canvas.rotate(-105, radius, radius); 
 //            
 int startDst = (int) (defaultPadding + arcDistance - mInnerArcPaint.getStrokeWidth() / 2 - 1); 
 int endDst = (int) (startDst + mInnerArcPaint.getStrokeWidth()); 
 for (int i = 0; i <= 35; i++) {  
 //   6          
 canvas.drawLine(radius, startDst, radius, endDst, mSmallCalibrationPaint);  
 canvas.rotate(6, radius, radius); 
} 
canvas.restore();
}
내부 원호 의 큰 눈금,350,550,600,650,700,950,대응 하 는 신용 점 수 를 그립 니 다.
똑 같이 캔버스 를 회전 시 키 고 눈금 선의 시작 점 을 계산 하 며 매번 회전 하 는 각 도 를 계산 하고 35 도 마다 한 번 회전 하 며 해당 하 는 큰 눈금 선 을 차례대로 그립 니 다.
그 다음 에 해당 하 는 텍스트 내용 을 그립 니 다.paintmeasureText방법 으로 텍스트 의 길 이 를 측정 하고 해당 하 는 텍스트 내용 을 차례대로 그립 니 다.

private void drawCalibrationAndText(Canvas canvas){ 
 //              
 canvas.save(); 
 canvas.rotate(-105, radius, radius); 
 //            
 int startDst = (int) (defaultPadding + arcDistance - mInnerArcPaint.getStrokeWidth() / 2 - 1); 
 int endDst = (int) (startDst + mInnerArcPaint.getStrokeWidth()); 
 //        
 int rotateAngle = 210 / 10; 
 for (int i = 1; i < 12; i++) {  
 if (i % 2 != 0)  
 {   
 canvas.drawLine(radius, startDst, radius, endDst, mCalibrationPaint);  
 }  
 //          
float textLen = mCalibrationTextPaint.measureText(sesameStr[i - 1]); 
canvas.drawText(sesameStr[i - 1], radius - textLen / 2, endDst + 40, mCalibrationTextPaint);  
canvas.rotate(rotateAngle, radius, radius); 
} 
canvas.restore();}
중간의 신용 점수,신용 등급,평가 시간 등 텍스트 를 그립 니 다.이것 은 비교적 간단 하고 직접drawText하 며 순서대로 배열 하여 그리 면 됩 니 다.

private void drawCenterText(Canvas canvas){ 
 //  Logo 
 mTextPaint.setTextSize(30); 
 canvas.drawText("BETA", radius, radius - 130, mTextPaint); 
 //       
 mTextPaint.setTextSize(200); 
 mText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canvas.drawText(String.valueOf(mMinNum), radius, radius + 70, mTextPaint); 
 //       
 mTextPaint.setTextSize(80); 
 canvas.drawText(sesameLevel, radius, radius + 160, mTextPaint); 
 //       
 mTextPaint.setTextSize(30); 
 canvas.drawText(evaluationTime, radius, radius + 205, mTextPaint);
}
가장 바깥쪽 진 도 를 그립 니 다.여기 서 사용 하 는Path원 호 를 추가 합 니 다.좌표 점 을 계속 계산 해 야 하기 때문에 주로PathMeasure클래스 를 사 용 했 습 니 다.그 려 진 원 호 를path에 넣 었 습 니 다.
현재 점 의 실제 위치private float[] pos;현재 tangent 값private float[] tan;경로 의 종점 의 정절 값 과 좌 표를 가 져 온 다음 좌표 점 에 따라 작은 원점 을 그립 니 다.

PathMeasure pathMeasure = new PathMeasure(path, false);
pathMeasure.getPosTan(pathMeasure.getLength() * 1, pos, tan);

private void drawRingProgress(Canvas canvas){ 

 Path path = new Path(); 
 path.addArc(mMiddleProgressRect, mStartAngle, mCurrentAngle);
 PathMeasure pathMeasure = new PathMeasure(path, false);
 pathMeasure.getPosTan(pathMeasure.getLength() * 1, pos, tan); 
 matrix.reset(); 
 matrix.postTranslate(pos[0] - bitmap.getWidth() / 2, pos[1] - bitmap.getHeight() / 2);
 canvas.drawPath(path, mArcProgressPaint); 
 //      0           
 if (mCurrentAngle == 0)  
  return; 
 canvas.drawBitmap(bitmap, matrix, mBitmapPaint); 
 mBitmapPaint.setColor(Color.WHITE); 
 canvas.drawCircle(pos[0], pos[1], 8, mBitmapPaint);
}
자,여기까지 모든 그리 기 가 끝 났 습 니 다.그 다음 에 원호 진도 바 를 움 직 입 니 다.사용ValueAnimator,진도 바 애니메이션 은 원호 진도 바 의 시작 각도mCurrentAngle,원호 각도mTotalAngle,수치 애니메이션 은 초기 화minNum=0를 정 의 했 습 니 다.maxNum들 어 오 는 수치 에 따라 계산 합 니 다.

public void startAnim(){ 
 ValueAnimator mAngleAnim = ValueAnimator.ofFloat(mCurrentAngle, mTotalAngle); 
 mAngleAnim.setInterpolator(new AccelerateDecelerateInterpolator()); 
 mAngleAnim.setDuration(3000); 
 mAngleAnim.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valueAnimator){   
 mCurrentAngle = (float) valueAnimator.getAnimatedValue();   
 postInvalidate();  

} 
}); 
 mAngleAnim.start(); 

 ValueAnimator mNumAnim = ValueAnimator.ofInt(mMinNum, mMaxNum);
 mNumAnim.setDuration(3000); 
 mNumAnim.setInterpolator(new LinearInterpolator()); 
 mNumAnim.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valueAnimator){   
 mMinNum = (int) valueAnimator.getAnimatedValue();   
 postInvalidate();  

} 
}); 
 mNumAnim.start();}
마지막 으로 들 어 오 는 신용 점수 에 따라 원호 진도 조 가 도착 하 는 각 도 를 계산한다.

public void setSesameValues(int values){ 
 if (values <= 350){  
 mMaxNum = values;  
 mTotalAngle = 0f;  
 sesameLevel = "    ";  
 evaluationTime = "    :" + getCurrentTime(); 
 } else if (values <= 550){  
 mMaxNum = values;  
 mTotalAngle = (values - 350) * 80 / 400f + 2;  
 sesameLevel = "    ";  
 evaluationTime = "    :" + getCurrentTime(); 
 } else if (values <= 700)
 {  
 mMaxNum = values;  
 if (values > 550 && values <= 600){   
 sesameLevel = "    ";  
 } else if (values > 600 && values <= 650){   
 sesameLevel = "    ";  
 } else {   
 sesameLevel = "    ";  
 }  
 mTotalAngle = (values - 550) * 120 / 150f + 43;  
 evaluationTime = "    :" + getCurrentTime(); 
 } else if (values <= 950){  
 mMaxNum = values;  
 mTotalAngle = (values - 700) * 40 / 250f + 170;  
 sesameLevel = "    ";  
 evaluationTime = "    :" + getCurrentTime(); 
 } else{  
 mTotalAngle = 240f; 
 } 
 startAnim();
}
총결산
이 글 은 새 판 의 실현 과정 만 분 석 했 고 구 판 의 실현 사고 도 많 지 않 으 며 코드 도 복잡 하지 않다.이 글 이 안 드 로 이 드 개발 에 도움 이 되 고 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로 소통 할 수 있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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