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동적 벽지 개발(시계)

어떤 휴대 전화의 멋 진 동적 벽 지 를 보고 그들 이 어떻게 실현 되 었 는 지 궁금 한 적 이 있 습 니까?사실 우리 자신 도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효과

위의 그림 은 동적 벽지 시계의 시계 이다.
먼저 Livewallpaper(즉 동적 벽지)의 실현 을 살 펴 보 자.안 드 로 이 드 의 동적 벽 지 는 GIF 그림 이 아니 라 표준 안 드 로 이 드 애플 리 케 이 션,즉 APK 이다.응용 프로그램 인 만큼 GIF 이미지 가 갖 추 지 못 한 기능 인 사용자 와 상호작용 을 할 수 있 고 동태 적 인 배경 변 화 는 GIF 이미지 에 만 국한 되 지 않 고 고정된 몇 장의 그림 의 순환 재생 에 만 국한 되 지 않 는 다 는 것 을 의미한다.그러나 저 희 는 여기 서 사용자 와 상호작용 하 는 동작 을 추가 하지 않 고 시계 만 추가 합 니 다(물론 시간 은 시스템 시간 입 니 다).
새 android 프로젝트;
res 아래 xml 폴 더 를 새로 만 들 고 Wallpaper.xml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wallpaper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thumbnail="@mipmap/heart" />
안 드 로 이 드:thumbnail="@mipmap/heart"는 우리 가 벽지 일 때 볼 수 있 는 아이콘 입 니 다.
3.MainWallpaper 를 만들어 WallpaperService 에서 계승 하고 onCreate Engine 방법 을 실현 합 니 다.이 방법 에서 우 리 는 Engine 류 를 실현 하고 돌아 가 야 합 니 다.그러면 우 리 는 여기에 MyEgine 류 계승 Engine 을 만들어 서 그의 OnCreate,onVisibility Changed 방법 을 실현 해 야 한다.여기 서 우 리 는 OnCreate 방법 에서 우리 의 붓 등 을 초기 화 할 수 있 습 니 다.onVisibility Changed 방법 에서 우리 가 원 하 는 효 과 를 그 릴 수 있 습 니 다.

public class MainWallpaper extends WallpaperService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MainWallpaper";
  @Override
  public Engine onCreateEngine() {
    return new MyEngine();
  }
  class MyEngine extends Engine implements Runnable{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SurfaceHolder surfaceHolder) {
      super.onCreate(surfaceHolder);
      //        
    }
     @Override
    public void onVisibilityChanged(boolean visible) {
      super.onVisibilityChanged(visible);
     //      
    }
  }
물론 이 동적 벽지 가 완성 되 지 않 았 습 니 다.그리고 가장 중요 한 단 계 는 AndroidManifest.xml 를 설정 하 는 것 입 니 다.Android 동적 벽지 의 본질은'Service'입 니 다.이 서 비 스 는 메 인 인터페이스 Launcher 에 불 러 올 수 있 기 때문에 우 리 는 service 를 다음 과 같이 등록 해 야 합 니 다.

 <service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name="com.demo.mylove.MainWallpaper"
android:permission="android.permission.BIND_WALLPAPER">
      <!--        intent-filter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service.wallpaper.WallpaperService" />
      </intent-filter>
      <!--        meta-data     wallpaper         xml  -->
      <meta-data android:name="android.service.wallpaper"
        android:resource="@xml/wallpaper" />
    </service>
동적 벽지 생 성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그럼 이제 우리 시계 그리 기 를 완성 해 야 합 니 다!
위의 글 에서 화필 위 치 를 초기 화 하 는 중요 한 절 차 는 우리 가 필요 로 하 는 Surface Holder 를 얻 고 화면의 너비 와 높이 를 얻 는 것 입 니 다.

 WindowManager wm= (WindowManager) getSystemService(WINDOW_SERVICE);
      Display display=wm.getDefaultDisplay();
      DisplayMetrics displayMetrics=new DisplayMetrics();
      display.getMetrics(displayMetrics);
      mWidth =displayMetrics.widthPixels;
      mHeight =displayMetrics.heightPixels;
//  SurfaceHolder
 mHolder=getSurfaceHolder();
그럼 다음은 시 계 를 그립 니 다.

 //     
    private void drawFrame()
    {
        //      
        mCanvas = mHolder.lockCanvas();
        if (mCanvas != null)
        {
          mCanvas.save();
          //      
          mCanvas.drawColor(0xff000000);
          //mCanvas.drawBitmap(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R.mipmap.wall_background),null,mRectF,mPaint);
          drawClock();
          if (mCanvas != null)
            mHolder.unlockCanvasAndPost(mCanvas);
        }
    }
    private void drawClock(Canvas canvas){
      mCalendar = Calendar.getInstance();
      int second=mCalendar.get(Calendar.SECOND);
      int minute=mCalendar.get(Calendar.MINUTE);
      int hour=mCalendar.get(Calendar.HOUR);
      String time=hour+":"+minute+":"+second;
      mCanvas.save();
      //      
      mCanvas.translate(mWidth/2,mHeight/2);//         
      float item;//         
      for (int i = 0; i< CLOCK_COUNT; i++){//   
        mPaint.setColor(Color.RED);
        if(second==i){
          mPaint.setColor(Color.BLUE);
        }
        if (i%15==0){//     
          item=-radius+27; 
        }else if (i%5==0){//      
          item=-radius+37;
        }else {//    
          item=-radius+17;
        }
        mCanvas.drawLine(0,-radius,0,item,mPaint);
        mCanvas.rotate(CLOCK_ROTATE);
      }
      mCanvas.save();
      //   
      mCanvas.rotate(minute* CLOCK_ROTATE +(CLOCK_ROTATE /60)*second);
      mCanvas.drawLine(0,0,0,-radius/2,mPaint);
      mCanvas.restore();
      mCanvas.save();
      //   
      mCanvas.rotate(hour*(360/12)+minute/2);
      mCanvas.drawLine(0,0,0,-radius/3,mPaint);
      mCanvas.restore();
      mCanvas.save();
      //    
      mCanvas.drawCircle(0,0,20,mPaint);
      //        
      mCanvas.getTextBounds(time,0,time.length(), mRect);
      mCanvas.drawText(time,-mRect.width()/2,radius+40,mPaint);
      mCanvas.getTextBounds(TWELVE,0,TWELVE.length(), mRect);
      //   12
      mCanvas.drawText(TWELVE,-mRect.width()/2,-radius+60,mPaint);
      mCanvas.getTextBounds(NINE,0,NINE.length(), mRect);
      //   3
      mCanvas.drawText(THREE,radius-60,mRect.height()/2,mPaint);
      //   6
      mCanvas.drawText(SIX,-mRect.width()/2,radius-40,mPaint);
      //   9
      mCanvas.drawText(NINE,-radius+40,mRect.height()/2,mPaint);
         }
여기까지 실현 효과 만 있 고 세부 적 인 문제 도 있 습 니 다.관심 이 있 는 친구 들 이 이 를 보완 하고 공동 교 류 를 할 수 있 기 를 바 랍 니 다.더 좋 은 실현 방법 이 있다 면 아 낌 없 는 가르침 을 잊 어 라.
동적 벽지 원리
Surface View 를 사용 해 본 적 이 있다 면 동적 벽 지 를 개발 하 는 것 은 당신 에 게 매우 간단 합 니 다.
동적 벽지 의 본질은 바로 하나의 서비스 가 동적 벽지 엔진 엔진 을 유지 하고 있 기 때문에 우리 가 본 동적 효 과 는 사실 이 엔진 을 통 해 그 려 진 것 이다.이 엔진 을 지 키 는 서 비 스 는 WallpaperService 다.이 글 은 내부 실현 원 리 를 논의 하지 않 고 동적 벽 지 를 어떻게 실현 하 는 지 알려 주기 때문에 자세히 말 하지 않 는 다.
2.동적 벽지 실현
크게 세 단계 로 나 눌 수 있다.
사용자 정의 WallpaperService 계승 WallpaperService 만 들 기
  • Manifest 에 이 서 비 스 를 등록 하고 관련 속성 을 추가 합 니 다
  • 필요 한 xml 파일 을 만 듭 니 다
  • 1.사용자 정의 배경 화면 서비스 만 들 기
    
    public class MyLwp extends WallpaperService {
      @Override
      public Engine onCreateEngine() {
        return new MyEngine();
      }
      class MyEngine extends Engine{
        @Override
        public SurfaceHolder getSurfaceHolder() {
          return super.getSurfaceHolder();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SurfaceHolder surfaceHolder) {
          super.onCreate(surfaceHolder);
        }
        @Override
        public void onDestroy() {
          super.onDestroy();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hanged(SurfaceHolder holder, int format, int width, int height) {
          super.onSurfaceChanged(holder, format, width, height);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super.onSurfaceCreated(holder);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Destroyed(SurfaceHolder holder) {
          super.onSurfaceDestroyed(holder);
        }
      }
    }
    2.Manifest 등록
    
        <service
          android:name=".MyLwp"
          android:enabled="true"
    android:permission="android.permission.BIND_WALLPAPER">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service.wallpaper.WallpaperService" />
          </intent-filter>
          <meta-data
    android:name="android.service.wallpaper"
    android:resource="@xml/livewallpapervideo" />
        </service>
    반드시 추가 해 야 할 몇 가지 부분:permission,intent-filter,meta-data.
    3.필요 한 xml 파일 만 들 기
    이 xml 파일 은 Manifest 에서 meta-data 의 resource 에 필요 한 파일 입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wallpaper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description="@string/app_name"
      android:settingsActivity="ASD"
      android:thumbnail="@mipmap/ic_launcher"/>
    두 번 째 속성 을 주의해 야 합 니 다:settingsActivity,이 속성 은 설정 할 수도 있 고 설정 하지 않 아 도 됩 니 다.그 는 동적 벽 지 를 설정 하 는 인터페이스 를 시작 합 니 다.일반적인 상황 에서 이 인터페이스 가 실 용적 이지 않 습 니 다.우 리 는 보통 Preference Activity 를 사용 하여 이 루어 집 니 다.다음은 이 속성 을 추가 하 는 것 과 이 속성 을 추가 하지 않 는 것 의 차이 점 입 니 다.

    이것 을 완성 한 후에 바로 우리 가 동적 벽 지 를 설계 할 때 이다.사용자 정의 Wallpaper 클래스 로 돌아 가기:
    우 리 는 클래스 에서 내부 클래스 인 MyEngine 이 Engine 에서 계승 하 는 것 을 사용자 정의 했다.이 Engine 은 바로 그 리 는 데 쓰 인 다.Engine 에 관 한 몇 가지 주요 방법 은 다음 과 같다.
    
      class MyEngine extends Engine{
        //  SurfaceHolder   
        @Override
        public SurfaceHolder getSurfaceHolder() {
          return super.getSurfaceHolder();
        }
        //       
        @Override
        public void onOffsetsChanged(float xOffset, float yOffset, float xOffsetStep, float yOffsetStep, int xPixelOffset, int yPixelOffset) {
          super.onOffsetsChanged(xOffset, yOffset, xOffsetStep, yOffsetStep, xPixelOffset, yPixelOffset);
        }
        //Surface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super.onSurfaceCreated(holder);
        }
        //Surface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Destroyed(SurfaceHolder holder) {
          super.onSurfaceDestroyed(holder);
        }
      }
    onOffsets Changed 는 주의해 야 합 니 다.어떤 핸드폰 이 데스크 톱 을 미 끄 러 뜨 릴 때 배경 그림 이 좌우 로 이동 하 는 것 을 기억 하 십 니까?이 방법 은 이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제스처 가 미 끄 러 지 는 모든 프레임 에서 순서대로 바 뀝 니 다.다음은 개인 이 이해 하 는 매개 변수의 의미 입 니 다.
  • x Offset:x 방향 으로 미 끄 러 지 는 백분율(데스크 톱 페이지 수 와 관련)
  • yOffset:y 방향 슬라이딩 백분율(일반적으로 사용 되 지 않 음)
  • x Offset Step:x 방향 각 페이지 가 차지 하 는 백분율(1/x Offset Step=데스크 톱 의 페이지 수)
  • yOffsetStep:동x 픽 셀 오프셋:x 픽 셀 오프셋 내 려 놓 기
  • y。。。
  • 4.그립 니 다.
    그 리 는 방식 은 Surface View 의 그리 기 와 같 습 니 다.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super.onSurfaceCreated(holder);
          Canvas canvas = holder.lockCanvas();
          canvas.drawColor(Color.RED);
          holder.unlockCanvasAndPost(canvas);
        }
    나 는 단지 간단하게 빨간색 배경 을 말 했 을 뿐이다.효 과 는 다음 과 같다.

    물론 다양한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는데 이것 은 서로 다른 수요 에 따라 이 루어 진다.
    총결산
    이상 은 이 글 의 모든 내용 입 니 다.본 고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 치 를 가지 기 를 바 랍 니 다.여러분 의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더 많은 내용 을 알 고 싶다 면 아래 링크 를 보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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