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모 의 알 리 페 이에 참깨 신용 분 레이더 그림
사고
1.레이더 그림 중심 점 좌 표를 확인한다.
2.다각형 및 연결선 그리 기
3.차원 값 에 따라 덮어 쓰기 영역 그리 기
4.점수 그리 기
5.각 차원 의 제목 텍스트 와 아이콘 그리 기
실현
레이아웃 의 중심 좌표 가 져 오기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방법 에서 View 의 길이 와 너비 에 따라 레이더 그림 의 반지름(여기 서 구조 너비 의 최소 치 의 4 분 의 1 을 취하 여 사용자 정의 할 수 있 음)을 계산 하여 전체 구조의 중심 좌 표를 얻 을 수 있다.
public class CreditScoreView extends View {
//
private int dataCount = 5;
//
private float radian = (float) (Math.PI * 2 / dataCount);
//
private float radius;
// X
private int centerX;
// Y
private int centerY;
//
private String[] titles = {" ", " ", " ", " ", " "};
//
private int[] icons = {R.mipmap.ic_performance, R.mipmap.ic_history, R.mipmap.ic_contacts,
R.mipmap.ic_predilection, R.mipmap.ic_identity};
//
private float[] data = {170, 180, 160, 170, 180};
//
private float maxValue = 190;
//
private int radarMargin = DensityUtils.dp2px(getContext(), 15);
//
private Paint mainPaint;
//
private Paint valuePaint;
//
private Paint scorePaint;
//
private Paint titlePaint;
//
private Paint iconPaint;
//
private int scoreSize = DensityUtils.dp2px(getContext(), 28);
//
private int titleSize = DensityUtils.dp2px(getContext(), 13);
...
@Override
protected void onSizeChanged(int w, int h, int oldw, int oldh) {
//
radius = Math.min(h, w) / 2 * 0.5f;
//
centerX = w / 2;
centerY = h / 2;
postInvalidate();
super.onSizeChanged(w, h, oldw, oldh);
}
...
}
다각형 과 연결선 그리 기주로 아래
getPoint
방법 을 보 았 는데 이 방법 은 레이더 그림 의 각 점 좌 표를 얻 는 계산 논 리 를 봉인 했다.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Polygon(Canvas canvas) {
Path path = new Path();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if (i == 0) {
path.moveTo(getPoint(i).x, getPoint(i).y);
} else {
path.lineTo(getPoint(i).x, getPoint(i).y);
}
}
//
path.close();
canvas.drawPath(path, mainPaint);
}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Lines(Canvas canvas) {
Path path = new Path();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path.reset();
path.moveTo(centerX, centerY);
path.lineTo(getPoint(i).x, getPoint(i).y);
canvas.drawPath(path, mainPaint);
}
}
getPoint
방법,파라미터radarMargin
와percent
이 단계 에서 기본 값 을 부여 합 니 다.
/**
*
*
* @param position ( 0, )
* @return
*/
private Point getPoint(int position) {
return getPoint(position, 0, 1);
}
/**
* ( )
*
* @param position
* @param radarMargin
* @param percent
* @return
*/
private Point getPoint(int position, int radarMargin, float percent) {
int x = 0;
int y = 0;
if (position == 0) {
x = (int) (centerX + (radius + radarMargin) * Math.sin(radian) * percent);
y = (int) (centerY - (radius + radarMargin) * Math.cos(radian) * percent);
} else if (position == 1) {
x = (int) (centerX + (radius + radarMargin) * Math.sin(radian / 2) * percent);
y = (int) (centerY + (radius + radarMargin) * Math.cos(radian / 2) * percent);
} else if (position == 2) {
x = (int) (centerX - (radius + radarMargin) * Math.sin(radian / 2) * percent);
y = (int) (centerY + (radius + radarMargin) * Math.cos(radian / 2) * percent);
} else if (position == 3) {
x = (int) (centerX - (radius + radarMargin) * Math.sin(radian) * percent);
y = (int) (centerY - (radius + radarMargin) * Math.cos(radian) * percent);
} else if (position == 4) {
x = centerX;
y = (int) (centerY - (radius + radarMargin) * percent);
}
return new Point(x, y);
}
다각형 과 연결선
덮어 쓰기 영역 그리 기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Region(Canvas canvas) {
Path path = new Path();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
float percent = data[i] / maxValue;
int x = getPoint(i, 0, percent).x;
int y = getPoint(i, 0, percent).y;
if (i == 0) {
path.moveTo(x, y);
} else {
path.lineTo(x, y);
}
}
//
path.close();
value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canvas.drawPath(path, valuePaint);
//
valuePaint.setStyle(Paint.Style.FILL_AND_STROKE);
canvas.drawPath(path, valuePaint);
}
덮어 쓰기 영역
점수 그리 기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Score(Canvas canvas) {
int score = 0;
//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score += data[i];
}
canvas.drawText(score + "", centerX, centerY + scoreSize / 2, scorePaint);
}
분수
제목 그리 기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Title(Canvas canvas) {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int x = getPoint(i, radarMargin, 1).x;
int y = getPoint(i, radarMargin, 1).y;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icons[i]);
int iconHeight = bitmap.getHeight();
float titleWidth = titlePaint.measureText(titles[i]);
// (1、2)
if (i == 1) {
y += (iconHeight / 2);
} else if (i == 2) {
x -= titleWidth;
y += (iconHeight / 2);
} else if (i == 3) {
x -= titleWidth;
} else if (i == 4) {
x -= titleWidth / 2;
}
canvas.drawText(titles[i], x, y, titlePaint);
}
}
표제
아이콘 그리 기
/**
*
*
* @param canvas
*/
private void drawIcon(Canvas canvas) {
for (int i = 0; i < dataCount; i++) {
int x = getPoint(i, radarMargin, 1).x;
int y = getPoint(i, radarMargin, 1).y;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icons[i]);
int iconWidth = bitmap.getWidth();
int iconHeight = bitmap.getHeight();
float titleWidth = titlePaint.measureText(titles[i]);
// x、y
//
if (i == 0) {
x += (titleWidth - iconWidth) / 2;
y -= (iconHeight + getTextHeight(titlePaint));
} else if (i == 1) {
x += (titleWidth - iconWidth) / 2;
y -= (iconHeight / 2 + getTextHeight(titlePaint));
} else if (i == 2) {
x -= (iconWidth + (titleWidth - iconWidth) / 2);
y -= (iconHeight / 2 + getTextHeight(titlePaint));
} else if (i == 3) {
x -= (iconWidth + (titleWidth - iconWidth) / 2);
y -= (iconHeight + getTextHeight(titlePaint));
} else if (i == 4) {
x -= iconWidth / 2;
y -= (iconHeight + getTextHeight(titlePaint));
}
canvas.drawBitmap(bitmap, x, y, titlePaint);
}
}
/**
*
*
* @param paint
* @return
*/
private int getTextHeight(Paint paint) {
Paint.FontMetrics fontMetrics = paint.getFontMetrics();
return (int) (fontMetrics.descent - fontMetrics.ascent);
}
아이콘
총결산
자,여기까지 주요 그리 기 작업 이 완료 되 었 습 니 다.어떤 아이콘 들 은 정말 찾 을 수 없 으 니 비슷 한 것 으로 대체 하 겠 습 니 다.이 글 의 내용 이 안 드 로 이 드 개발 자 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십시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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