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QQ 휴대 전화 관리자 부유 로켓 효과 실현

오늘 은 2013 년 의 마지막 날 입 니 다.여기 서 먼저 새해 복 많이 받 으 세 요!또한 이 글 은 제 가 올해 의 마지막 글 이기 도 합 니 다.그래서 저 는 이 글 을 최대한 특수성 을 가지 고 평소의 글 보다 특색 을 가지 게 하고 싶 습 니 다.올해 초 에 제 가 쓴 첫 번 째 글 은 360 휴대 전화 위 사의 데스크 톱 부상 창 효 과 를 모방 한 것 으로 기억 합 니 다.그러면 첫 번 째 호응 을 위해 올해 의 마지막 글 역시 데스크 톱 부상 창의 효 과 를 실현 하 는 것 이 좋 겠 습 니 다.물론 효 과 는 더욱 고 급 스 러 울 것 입 니 다.
QQ 휴대 전화 관리 자 를 사용 해 본 친구 들 은 작은 로켓 의 가속 기능 이 있다 는 것 을 알 게 될 것 이 라 고 믿는다.작은 로켓 을 로켓 발사 대 에 끌 어 올 려 발사 하면 로켓 이 하늘 로 올 라 가 는 애니메이션 이 나 올 것 이 라 고 믿는다.그럼 오늘 은 이 효 과 를 모방 해 보 자.
이번에 우 리 는 코드 의 중점 을 로켓 의 하늘 로 올 라 가 는 효과 에 두 었 기 때문에 간단하게 말하자면 360 휴대 전화 위 사 부상 창의 그 코드 를 모방 한 토대 에서 계속 개발 했다.만약 당신 이 아직 그 글 을 보지 못 했다 면 먼저 안 드 로 이 드 데스크 톱 부상 창의 효과 실현 을 읽 고 360 휴대 전화 위 사 부상 창의 효 과 를 모방 하 는 것 을 권장 한다.
일반적인 데스크 톱 부상 창 보다 부상 창 을 끌 때 부상 창 을 작은 로켓 으로 만 들 고 화면의 아래쪽 에 로켓 발사 대 를 추가 해 야 한다.그럼 로켓 발사 대 부터 작성 합 시다.
로켓 발사 대의 레이아웃 파일 로 launcher.xml 을 먼저 만 듭 니 다.
다음 과 같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 
 <ImageView 
 android:id="@+id/launcher_img" 
 android:layout_width="200dp" 
 android:layout_height="88dp" 
 android:src="@drawable/launcher_bg_hold" 
 /> 
</LinearLayout> 
현재 로켓 발사 대 상 태 를 보 여 주 는 이미지 뷰 를 볼 수 있다.나 는 작은 로켓 이 로켓 발사 대 에 끌 리 지 않 았 을 때 두 장의 사진 을 미리 준비 했다.하 나 는 작은 로켓 이 로켓 발사 대 에 끌 렸 을 때 보 여 주 는 것 이다. 
로켓 발사 대 뷰 로 로켓 발사 대 뷰 를 만 들 겠 습 니 다.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public class RocketLauncher extends LinearLayout { 
 /** 
 *            
 */ 
 public static int width; 
 /** 
 *            
 */ 
 public static int height; 
 /** 
 *            
 */ 
 private ImageView launcherImg; 
 public RocketLauncher(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LayoutInflater.from(context).inflate(R.layout.launcher, this); 
 launcherImg = (ImageView) findViewById(R.id.launcher_img); 
 width = launcherImg.getLayoutParams().width; 
 height = launcherImg.getLayoutParams().height; 
 } 
 /** 
 *             。              ,     。 
 */ 
 public void updateLauncherStatus(boolean isReadyToLaunch) { 
 if (isReadyToLaunch) { 
 launcherImg.setImageResource(R.drawable.launcher_bg_fire); 
 } else { 
 launcherImg.setImageResource(R.drawable.launcher_bg_hold); 
 } 
 } 
} 
RocketLauncher 의 코드 는 매우 간단 합 니 다.구축 방법 에서 Layout Inflater 의 inflate()방법 을 사용 하여 launcher.xml 이라는 레이아웃 파일 을 불 러 오고 현재 View 의 너비 와 높이 를 얻 었 습 니 다.updateLauncher Status()방법 에 서 는 들 어 오 는 매개 변수 가 true 라면 작은 로켓 이 발사 할 그림 을 표시 하고,들 어 오 는 것 이 false 라면 작은 로켓 을 발사 대 에 끌 어 올 리 는 그림 을 표시 한다.
새로 추 가 된 파일 은 이 두 개 뿐 이 고 나머지 는 이전의 코드 를 수정 하 는 것 이다.먼저 MyWindow Manager 의 코드 를 수정 합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MyWindowManager { 
 /** 
 *     View    
 */ 
 private static FloatWindowSmallView smallWindow; 
 /** 
 *     View    
 */ 
 private static FloatWindowBigView bigWindow; 
 /** 
 *          
 */ 
 private static RocketLauncher rocketLauncher; 
 /** 
 *     View    
 */ 
 private static LayoutParams smallWindowParams; 
 /** 
 *     View    
 */ 
 private static LayoutParams bigWindowParams; 
 /** 
 *          
 */ 
 private static LayoutParams launcherParams; 
 /** 
 *                  
 */ 
 private static WindowManager mWindowManager; 
 /** 
 *            
 */ 
 private static ActivityManager mActivityManager; 
 /** 
 *         。              。 
 */ 
 public static void createSmallWindow(Context context)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int screenWidth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Width(); 
 int screenHeight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Height(); 
 if (smallWindow == null) { 
 smallWindow = new FloatWindowSmallView(context); 
 if (smallWindowParams == null) { 
 smallWindowParams = new LayoutParams(); 
 smallWindowParams.type = LayoutParams.TYPE_SYSTEM_ALERT; 
 smallWindowParams.format = PixelFormat.RGBA_8888; 
 smallWindowParams.flags = LayoutParams.FLAG_NOT_TOUCH_MODAL 
  | LayoutParams.FLAG_NOT_FOCUSABLE; 
 smallWindowParams.gravity = Gravity.LEFT | Gravity.TOP; 
 smallWindowParams.width = FloatWindowSmallView.windowViewWidth; 
 smallWindowParams.height = FloatWindowSmallView.windowViewHeight; 
 smallWindowParams.x = screenWidth; 
 smallWindowParams.y = screenHeight / 2; 
 } 
 smallWindow.setParams(smallWindowParams); 
 windowManager.addView(smallWindow, smallWindowParams); 
 } 
 } 
 /** 
 *            。 
 */ 
 public static void removeSmallWindow(Context context) { 
 if (smallWindow != null)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windowManager.removeView(smallWindow); 
 smallWindow = null; 
 } 
 } 
 /** 
 *         。        。 
 */ 
 public static void createBigWindow(Context context)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int screenWidth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Width(); 
 int screenHeight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Height(); 
 if (bigWindow == null) { 
 bigWindow = new FloatWindowBigView(context); 
 if (bigWindowParams == null) { 
 bigWindowParams = new LayoutParams(); 
 bigWindowParams.x = screenWidth / 2 
  - FloatWindowBigView.viewWidth / 2; 
 bigWindowParams.y = screenHeight / 2 
  - FloatWindowBigView.viewHeight / 2; 
 bigWindowParams.type = LayoutParams.TYPE_PHONE; 
 bigWindowParams.format = PixelFormat.RGBA_8888; 
 bigWindowParams.gravity = Gravity.LEFT | Gravity.TOP; 
 bigWindowParams.width = FloatWindowBigView.viewWidth; 
 bigWindowParams.height = FloatWindowBigView.viewHeight; 
 } 
 windowManager.addView(bigWindow, bigWindowParams); 
 } 
 } 
 /** 
 *            。 
 */ 
 public static void removeBigWindow(Context context) { 
 if (bigWindow != null)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windowManager.removeView(bigWindow); 
 bigWindow = null; 
 } 
 } 
 /** 
 *          ,       。 
 */ 
 public static void createLauncher(Context context)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int screenWidth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Width(); 
 int screenHeight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Height(); 
 if (rocketLauncher == null) { 
 rocketLauncher = new RocketLauncher(context); 
 if (launcherParams == null) { 
 launcherParams = new LayoutParams(); 
 launcherParams.x = screenWidth / 2 - RocketLauncher.width / 2; 
 launcherParams.y = screenHeight - RocketLauncher.height; 
 launcherParams.type = LayoutParams.TYPE_PHONE; 
 launcherParams.format = PixelFormat.RGBA_8888; 
 launcherParams.gravity = Gravity.LEFT | Gravity.TOP; 
 launcherParams.width = RocketLauncher.width; 
 launcherParams.height = RocketLauncher.height; 
 } 
 windowManager.addView(rocketLauncher, launcherParams); 
 } 
 } 
 /** 
 *             。 
 */ 
 public static void removeLauncher(Context context) { 
 if (rocketLauncher != null)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ager(context); 
 windowManager.removeView(rocketLauncher); 
 rocketLauncher = null; 
 } 
 } 
 /** 
 *             。 
 */ 
 public static void updateLauncher() { 
 if (rocketLauncher != null) { 
 rocketLauncher.updateLauncherStatus(isReadyToLaunch()); 
 } 
 } 
 /** 
 *        TextView    ,          。 
 * 
 * @param context 
 *           。 
 */ 
 public static void updateUsedPercent(Context context) { 
 if (smallWindow != null) { 
 TextView percentView = (TextView) smallWindow 
  .findViewById(R.id.percent); 
 percentView.setText(getUsedPercentValue(context)); 
 } 
 } 
 /** 
 *       (           )      。 
 * 
 * @return             true,      false。 
 */ 
 public static boolean isWindowShowing() { 
 return smallWindow != null || bigWindow != null; 
 } 
 /** 
 *              。 
 * 
 * @return             true,    false。 
 */ 
 public static boolean isReadyToLaunch() { 
 if ((smallWindowParams.x > launcherParams.x && smallWindowParams.x 
 + smallWindowParams.width < launcherParams.x 
 + launcherParams.width) 
 && (smallWindowParams.y + smallWindowParams.height > launcherParams.y)) { 
 return true; 
 } 
 return false; 
 } 
 /** 
 *   WindowManager    ,       WindowManager  。          WindowManager。 
 * 
 * @param context 
 *         Context. 
 * @return WindowManager   ,                。 
 */ 
 private static WindowManager getWindowManager(Context context) { 
 if (mWindowManager == null) { 
 mWindowManager = (WindowManager) context 
  .getSystemService(Context.WINDOW_SERVICE); 
 } 
 return mWindowManager; 
 } 
 /** 
 *   ActivityManager    ,       ActivityManager  。          ActivityManager。 
 * 
 * @param context 
 *           。 
 * @return ActivityManager   ,          。 
 */ 
 private static ActivityManager getActivityManager(Context context) { 
 if (mActivityManager == null) { 
 mActivityManager = (ActivityManager) context 
  .getSystemService(Context.ACTIVITY_SERVICE); 
 } 
 return mActivityManager; 
 } 
 /** 
 *            ,   。 
 * 
 * @param context 
 *           。 
 * @return          ,        。 
 */ 
 public static String getUsedPercentValue(Context context) { 
 String dir = "/proc/meminfo"; 
 try { 
 FileReader fr = new FileReader(dir);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fr, 2048); 
 String memoryLine = br.readLine(); 
 String subMemoryLine = memoryLine.substring(memoryLine 
  .indexOf("MemTotal:")); 
 br.close(); 
 long totalMemorySize = Integer.parseInt(subMemoryLine.replaceAll( 
  "\\D+", "")); 
 long availableSize = getAvailableMemory(context) / 1024; 
 int percent = (int) ((totalMemorySize - availableSize) 
  / (float) totalMemorySize * 100); 
 return percent + "%";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return "   "; 
 } 
 /** 
 *         ,          。 
 * 
 * @param context 
 *           。 
 * @return       。 
 */ 
 private static long getAvailableMemory(Context context) { 
 ActivityManager.MemoryInfo mi = new ActivityManager.MemoryInfo(); 
 getActivityManager(context).getMemoryInfo(mi); 
 return mi.availMem; 
 } 
}
MyWindow Manager 는 모든 데스크 톱 부상 창의 관리자 입 니 다.여기 에는 createLauncher(),removeLauncher(),updateLauncher()등 몇 가지 방법 이 추가 되 어 있 습 니 다.각각 로켓 발사 대 부상 창 을 만 들 고 제거 하 며 업데이트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또 작은 로켓 이 로켓 발사 대 에 끌 렸 는 지 판단 하 는 데 사용 되 는 isReady ToLaunch()방법 도 추가 됐다.판단 방식 도 간단 하 다.작은 로켓 의 경계 와 로켓 발사 대의 경 계 를 점검 해 교차 여 부 를 판단 하면 된다.
다음은 Float Window SmallView 의 코드 를 수정 해 야 합 니 다.손가락 이 부상 창 을 끌 때 작은 로켓 으로 만들어 야 합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FloatWindowSmallView extends LinearLayout { 
 /** 
 *           
 */ 
 public static int windowViewWidth; 
 /** 
 *           
 */ 
 public static int windowViewHeight; 
 /** 
 *            
 */ 
 private static int statusBarHeight; 
 /** 
 *             
 */ 
 private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         
 */ 
 private LinearLayout smallWindowLayout; 
 /** 
 *       
 */ 
 private ImageView rocketImg; 
 /** 
 *         
 */ 
 private WindowManager.LayoutParams mParams; 
 /** 
 *                   
 */ 
 private float xInScreen; 
 /** 
 *                   
 */ 
 private float yInScreen; 
 /** 
 *                   
 */ 
 private float xDownInScreen; 
 /** 
 *                   
 */ 
 private float yDownInScreen; 
 /** 
 *              View        
 */ 
 private float xInView; 
 /** 
 *              View        
 */ 
 private float yInView; 
 /** 
 *          
 */ 
 private int rocketWidth; 
 /** 
 *          
 */ 
 private int rocketHeight; 
 /** 
 *            
 */ 
 private boolean isPressed; 
 public FloatWindowSmall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windowManager = (WindowManager) context 
 .getSystemService(Context.WINDOW_SERVICE); 
 LayoutInflater.from(context).inflate(R.layout.float_window_small, this); 
 smallWindowLayout = (LinearLayout) findViewById(R.id.small_window_layout); 
 windowViewWidth = smallWindowLayout.getLayoutParams().width; 
 windowViewHeight = smallWindowLayout.getLayoutParams().height; 
 rocketImg = (ImageView) findViewById(R.id.rocket_img); 
 rocketWidth = rocketImg.getLayoutParams().width; 
 rocketHeight = rocketImg.getLayoutParams().height; 
 TextView percentView = (TextView) findViewById(R.id.percent); 
 percentView.setText(MyWindowManager.getUsedPercentValue(context));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isPressed = true; 
 //            ,                
 xInView = event.getX(); 
 yInView = event.getY(); 
 xDownInScreen = event.getRawX(); 
 yDownInScreen = event.getRawY() - getStatusBarHeight(); 
 xInScreen = event.getRawX(); 
 yInScreen = event.getRawY() - getStatusBarHeight();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xInScreen = event.getRawX(); 
 yInScreen = event.getRawY() - getStatusBarHeight(); 
 //                     
 updateViewStatus(); 
 updateViewPosition();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isPressed = false; 
 if (MyWindowManager.isReadyToLaunch()) { 
 launchRocket(); 
 } else { 
 updateViewStatus(); 
 //          ,xDownInScreen xInScreen  , yDownInScreen yInScreen  ,          。 
 if (xDownInScreen == xInScreen && yDownInScreen == yInScreen) { 
  openBigWindow(); 
 } 
 } 
 break; 
 default: 
 break; 
 } 
 return true; 
 } 
 /** 
 *           ,           。 
 * 
 * @param params 
 *         
 */ 
 public void setParams(WindowManager.LayoutParams params) { 
 mParams = params; 
 } 
 /** 
 *        。 
 */ 
 private void launchRocket() { 
 MyWindowManager.removeLauncher(getContext()); 
 new LaunchTask().execute(); 
 } 
 /** 
 *              。 
 */ 
 private void updateViewPosition() { 
 mParams.x = (int) (xInScreen - xInView); 
 mParams.y = (int) (yInScreen - yInView); 
 windowManager.updateViewLayout(this, mParams); 
 MyWindowManager.updateLauncher(); 
 } 
 /** 
 *   View     ,             。 
 */ 
 private void updateViewStatus() { 
 if (isPressed && rocketImg.getVisibility() != View.VISIBLE) { 
 mParams.width = rocketWidth; 
 mParams.height = rocketHeight; 
 windowManager.updateViewLayout(this, mParams); 
 smallWindowLayout.setVisibility(View.GONE); 
 rocketImg.setVisibility(View.VISIBLE); 
 MyWindowManager.createLauncher(getContext()); 
 } else if (!isPressed) { 
 mParams.width = windowViewWidth; 
 mParams.height = windowViewHeight; 
 windowManager.updateViewLayout(this, mParams); 
 smallWindowLayout.setVisibility(View.VISIBLE); 
 rocketImg.setVisibility(View.GONE); 
 MyWindowManager.removeLauncher(getContext()); 
 } 
 } 
 /** 
 *       ,        。 
 */ 
 private void openBigWindow() { 
 MyWindowManager.createBigWindow(getContext()); 
 MyWindowManager.removeSmallWindow(getContext()); 
 } 
 /** 
 *           。 
 * 
 * @return            。 
 */ 
 private int getStatusBarHeight() { 
 if (statusBarHeight == 0) { 
 try { 
 Class<?> c = Class.forName("com.android.internal.R$dimen"); 
 Object o = c.newInstance(); 
 Field field = c.getField("status_bar_height"); 
 int x = (Integer) field.get(o); 
 statusBarHeight = getResources().getDimensionPixelSize(x);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return statusBarHeight; 
 } 
 /** 
 *             。 
 * 
 * @author guolin 
 */ 
 class LaunchTask extends AsyncTask<Void, Void, Void> { 
 
 @Override 
 protected Void doInBackground(Void... params) { 
 //               ,            
 while (mParams.y > 0) { 
 mParams.y = mParams.y - 10; 
 publishProgress(); 
 try { 
  Thread.sleep(8);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return null; 
 } 
 @Override 
 protected void onProgressUpdate(Void... values) { 
 windowManager.updateViewLayout(FloatWindowSmallView.this, mParams); 
 } 
 
 @Override 
 protected void onPostExecute(Void result) { 
 //        ,         
 updateViewStatus(); 
 mParams.x = (int) (xDownInScreen - xInView); 
 mParams.y = (int) (yDownInScreen - yInView); 
 windowManager.updateViewLayout(FloatWindowSmallView.this, mParams); 
 } 
 } 
} 
코드 에 isPressed 표지 위 치 를 추가 하여 사용자 가 부상 창 을 끌 고 있 는 지 여 부 를 판단 하 는 데 사용 합 니 다.드래그 할 때 updateView Status()방법 을 사용 하여 부상 창의 디 스 플레이 상 태 를 업데이트 합 니 다.이 때 부상 창 은 작은 로켓 이 됩 니 다.그리고 손가락 이 화면 을 떠 날 때 도 updateView Status()방법 을 사용 합 니 다.이 때 isPressed 가 false 인 것 을 발견 하면 현탁 창 을 다시 표시 합 니 다.
또한 손가락 이 화면 을 떠 날 때 마 이 윈도 매니저 의 isReady ToLaunch()방법 으로 작은 로켓 이 로켓 발사 대 에 끌 려 갔 는 지,트 루 라면 로켓 이 하늘 로 올 라 가 는 애니메이션 효 과 를 촉발 할 수 있다.로켓 이 하늘 로 올 라 가 는 애니메이션 실현 은 LaunchTask 라 는 임무 에 쓰 여 있 습 니 다.doInBackground()방법 에서 시간 소모 논 리 를 수행 하고 작은 로켓 의 세로 좌 표를 계속 줄 여 상승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세로 좌표 가 0 으로 줄 어 들 면 로켓 이 하늘 로 올 라 가 는 애니메이션 이 끝나 고 onPost Execute()방법 에서 부상 창 을 다시 표시 합 니 다.
또한 AndroidManifest.xml 파일 에서 두 가지 권한 을 설명 하 는 것 을 기억 하 십시오.다음 과 같 습 니 다.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SYSTEM_ALERT_WINDOW"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GET_TASKS" /> 
코드 가 이 정도 밖 에 없 으 니 다음 에 우리 실행 해서 효 과 를 봅 시다.메 인 인터페이스 에서 Start Float Window 단 추 를 누 르 면 부상 창 을 열 고 데스크 톱 으로 돌아 갈 수 있 습 니 다.그리고 부상 창 을 끌 면 작은 로켓 상태 가 되 어 화면 아래쪽 로켓 발사 대 에 끌 고 놓 으 면 작은 로켓 이 하늘 로 올 라 갑 니 다.
다음 그림 에서 보 듯 이:
 
자,오늘 의 설명 은 여기까지 입 니 다.작은 로켓 의 이륙 과 함께 올해 의 마지막 글 도 끝 났 습 니 다. 
새로운 한 해 가 곧 다가 올 것 입 니 다.여러분 들 이 앞으로 1 년 동안 일 을 하 든 공 부 를 하 든 모두 이 작은 로켓 처럼 비약 하여 새로운 높이 에 이 를 수 있 기 를 기원 합 니 다!2014 년,우 리 는 계속 공동으로 노력 합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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