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ImageView 그림자 와 그래 픽 효 과 를 실현 합 니 다.

본 논문 의 사례 는 ImageView 그림자 와 그래 픽 효과 의 실현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Mode;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Xfermode;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public class MyCanvasActivity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new ImageEffect(this)); 
 } 

 class ImageEffect extends View{ 
  Paint paint; 
  public ImageEffect(Context context){ 
   super(context); 
   paint= new Paint(); //     ,         。  
   paint.setAntiAlias(true);//    。  
   paint.setShadowLayer(5f, 5.0f, 5.0f, Color.BLACK); //     ,    。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super.onDraw(canvas); 
   int posX = 20; 
   int posY = 50; 
   int PicWidth,PicHeight; 

  Drawable drawable =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pic); 
  Drawable dbe =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pic).mutate();//     mutate  ,        ,           ,          。  
  Drawable drawTest =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pic); 
  Bitmap bm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pic); 
  PicWidth = drawable.getIntrinsicWidth(); 
  PicHeight = drawable.getIntrinsicHeight(); 

  drawTest.setBounds(posX, (2 * posY) + PicHeight, posX + PicWidth, (2 * posY) + 2 * PicHeight ); 
  drawable.setBounds(posX,posY,posX+PicWidth,posY+PicHeight); 
  dbe.setBounds(0, 0, PicWidth, PicHeight); 

  canvas.drawColor(Color.WHITE);//        
  canvas.save(Canvas.MATRIX_SAVE_FLAG); 
  dbe.setColorFilter(0x7f000000,PorterDuff.Mode.SRC_IN); 
  canvas.translate(posX + (int)(0.9 * PicWidth/2), posY + PicHeight/2);//                  。  
  canvas.skew(-0.9F, 0.0F);//      。  
  canvas.scale(1.0f, 0.5f);//  (     )  ,Y     1/2。  
  dbe.draw(canvas);//            ,     ,     。  
  drawable.clearColorFilter(); 
  canvas.restore(); 

  canvas.save(Canvas.MATRIX_SAVE_FLAG); 
  drawable.draw(canvas);//       ,  canvas     ,         。  
  canvas.restore(); 

  //         
  canvas.save(Canvas.MATRIX_SAVE_FLAG); 
  drawTest.draw(canvas); 
  canvas.restore(); 

  //        
  Rect rect = new Rect(2*posX + PicWidth + 3, 2*posY + PicHeight + 3, 2*posX + 2*PicWidth - 2, 2*posY + 2*PicHeight - 2); 
  //                     ,           ,          

  RectF rectF = new RectF(rect); 
  canvas.drawRoundRect(rectF, 10f, 10f, paint);//        ,      ,       。  
  canvas.drawBitmap(bmp, 2*posX + PicWidth, 2*posY + PicHeight, null);//    。  
  canvas.restore(); 
  } 
 } 
} 
효과 그림: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