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모방 위 챗 음성 채 팅 페이지 가우스 퍼 지(모 유리 효과)

현재 앱 시장 에 서 는 털 유리 효 과 를 사용 하 는 앱 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예 를 들 어 위 챗 음성 채 팅 을 해 본 사람 은 음성 채 팅 페이지 에 가우스 퍼 지 효 과 를 사용 한 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
먼저 효과 그림 보기:
这里写图片描述 这里写图片描述  
위의 그림 을 자세히 살 펴 보면 배경 그림 은 사용자 의 얼굴 을 템 플 릿 으로 하여 고 스 를 모호 하 게 하고 이 를 전체 페이지 의 배경 색 으로 하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다.
안 드 로 이 드 가 고 스 퍼 지(모 유리 효과)를 어떻게 신속하게 실현 하 는 지 에 대해 인터넷 에 관련 소 개 를 하면 다음 글 의 빠 른 모 유리 가상 화 효 과 를 참고 하여 CAndroid 를 실현 할 수 있다.모호 화 도구 클래스 를 직접 보 여 줍 니 다.(검 증 된 것 이 가능 합 니 다.)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
*        
*/
public class FastBlur {
public static Bitmap doBlur(Bitmap sentBitmap, int radius, boolean canReuseInBitmap) {
Bitmap bitmap;
if (canReuseInBitmap) {
bitmap = sentBitmap;
} else {
bitmap = sentBitmap.copy(sentBitmap.getConfig(), true);
}
if (radius < 1) {
return (null);
}
int w = bitmap.getWidth();
int h = bitmap.getHeight();
int[] pix = new int[w * h];
bitmap.getPixels(pix, 0, w, 0, 0, w, h);
int wm = w - 1;
int hm = h - 1;
int wh = w * h;
int div = radius + radius + 1;
int r[] = new int[wh];
int g[] = new int[wh];
int b[] = new int[wh];
int rsum, gsum, bsum, x, y, i, p, yp, yi, yw;
int vmin[] = new int[Math.max(w, h)];
int divsum = (div + 1) >> 1;
divsum *= divsum;
int dv[] = new int[256 * divsum];
for (i = 0; i < 256 * divsum; i++) {
dv[i] = (i / divsum);
}
yw = yi = 0;
int[][] stack = new int[div][3];
int stackpointer;
int stackstart;
int[] sir;
int rbs;
int r1 = radius + 1;
int routsum, goutsum, boutsum;
int rinsum, ginsum, binsum;
for (y = 0; y < h; y++) {
rinsum = ginsum = binsum = routsum = goutsum = boutsum = rsum = gsum = bsum = 0;
for (i = -radius; i <= radius; i++) {
p = pix[yi + Math.min(wm, Math.max(i, 0))];
sir = stack[i + radius];
sir[0] = (p & 0xff0000) >> 16;
sir[1] = (p & 0x00ff00) >> 8;
sir[2] = (p & 0x0000ff);
rbs = r1 - Math.abs(i);
rsum += sir[0] * rbs;
gsum += sir[1] * rbs;
bsum += sir[2] * rbs;
if (i > 0) {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 else {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
}
stackpointer = radius;
for (x = 0; x < w; x++) {
r[yi] = dv[rsum];
g[yi] = dv[gsum];
b[yi] = dv[bsum];
rsum -= routsum;
gsum -= goutsum;
bsum -= boutsum;
stackstart = stackpointer - radius + div;
sir = stack[stackstart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if (y == 0) {
vmin[x] = Math.min(x + radius + 1, wm);
}
p = pix[yw + vmin[x]];
sir[0] = (p & 0xff0000) >> 16;
sir[1] = (p & 0x00ff00) >> 8;
sir[2] = (p & 0x0000ff);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rsum += rinsum;
gsum += ginsum;
bsum += binsum;
stackpointer = (stackpointer + 1) % div;
sir = stack[(stackpointer)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yi++;
}
yw += w;
}
for (x = 0; x < w; x++) {
rinsum = ginsum = binsum = routsum = goutsum = boutsum = rsum = gsum = bsum = 0;
yp = -radius * w;
for (i = -radius; i <= radius; i++) {
yi = Math.max(0, yp) + x;
sir = stack[i + radius];
sir[0] = r[yi];
sir[1] = g[yi];
sir[2] = b[yi];
rbs = r1 - Math.abs(i);
rsum += r[yi] * rbs;
gsum += g[yi] * rbs;
bsum += b[yi] * rbs;
if (i > 0) {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 else {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
if (i < hm) {
yp += w;
}
}
yi = x;
stackpointer = radius;
for (y = 0; y < h; y++) {
// Preserve alpha channel: ( 0xff000000 & pix[yi] )
pix[yi] = (0xff000000 & pix[yi]) | (dv[rsum] << 16) | (dv[gsum] << 8) | dv[bsum];
rsum -= routsum;
gsum -= goutsum;
bsum -= boutsum;
stackstart = stackpointer - radius + div;
sir = stack[stackstart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if (x == 0) {
vmin[y] = Math.min(y + r1, hm) * w;
}
p = x + vmin[y];
sir[0] = r[p];
sir[1] = g[p];
sir[2] = b[p];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rsum += rinsum;
gsum += ginsum;
bsum += binsum;
stackpointer = (stackpointer + 1) % div;
sir = stack[stackpointer];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yi += w;
}
}
bitmap.setPixels(pix, 0, w, 0, 0, w, h);
return (bitmap);
}
}
그러면 우 리 는 이 도구 류 를 사용 하면 위 챗 채 팅 페이지 를 모방 할 수 있 습 니까?답 은 NO.
우 리 는 먼저 이 도구 류 를 직접 사용 하여 실현 할 수 있 는 효 과 를 살 펴 보 자.
这里写图片描述 这里写图片描述  
우 리 는 이 도구 류 를 통 해 그림 의 털 유리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지만 이상 적 이지 않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위 챗 의 배경 색 이 어 둡 고 우리 가 모호 하 게 만 든 그림 의 색 이 옅 기 때문이다.효과 가 좀 미흡 하 다.ios 를 아 는 사람 은 ios 가 고 스 모호 함 을 실현 하 는 데 직접적인 api:UIBlur Effect StyleExtraLight,UIBlur Effect StyleLight,UIBlur Effect StyleDark 가 있 고 UIBlur Effect StyleDark 는 비교적 어두 운 털 유리 효 과 를 직접 실현 할 수 있다 는 것 을 알 수 있 습 니 다.그럼 안 드 로 이 드 쪽 에 놓 으 면 어떻게 해 야 하나 요?
제 가 여기 서 사용 하 는 것 은'곡선 구국'의 전략 입 니 다.배경 색 이 어두 우 려 면 FrameLayout 구 조 를 사용 하고 그 중에서 비교적 어두 운 View 를 추가 하면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Fram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fitsSystemWindows="true"
android:orientation="vertical">
<ImageView
android:id="@+id/imgBg"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adjustViewBounds="true"
android:maxHeight="1500dp"
android:maxWidth="1000dp"
android:scaleType="centerCrop"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90000000" />
<RelativeLayout
android:id="@+id/roo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fitsSystemWindows="true"
android:orientation="vertical">
<ImageView
android:id="@+id/imgUserHead"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80dp"
android:scaleType="fitXY"
android:src="@mipmap/ic_launcher" />
<TextView
android:id="@+id/textUserNam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below="@id/imgUserHead"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30dp"
android: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text="  "
android:textColor="#ffffff"
android:textSize="24dp" />
</RelativeLayout>
</FrameLayout>
위의 코드 에서 볼 수 있 듯 이 우 리 는 이러한 ImageView 를 추가 했다.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90000000" />
가장 실현 되 는 효과 도 는 다음 과 같다.
效果图
원본 주소:https://github.com/zuiwuyuan/FastBlur_VoiceChat
위 에서 말 한 것 은 편집장 이 여러분 에 게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모방 위 챗 음성 채 팅 페이지 의 고 스 퍼 지 효과 입 니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저 에 게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편집장 은 신속하게 답 해 드 리 겠 습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