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는 클릭 위치 가 부채 형 영역 에 있 는 지 판단 합 니 다.
2542 단어 android위 치 를 판단 하 다부채 형 영역
부채꼴 그리 기
클릭 한 위치 가 부채 형 영역 에 있 는 지 판단 하려 면 먼저 부채 형 을 그 려 야 합 니 다.부채 형 을 그 리 는 방법 은 canvas.draw Arc()방법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Path 를 사용 하 는 방법 을 소개 하고 canvas.drawPath(ovalPath,paint)를 호출 합 니 다.방법 으로 그립 니 다.
주요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canvas.translate((getWidth() + getPaddingLeft() - getPaddingRight()) / 2,
(getHeight() + getPaddingTop() - getPaddingBottom()) / 2);
ovalPath.moveTo(0, 0);
ovalPath.lineTo(100, 0);
RectF oval = new RectF(-100,-100,100,100);
ovalPath.addArc(oval, 0, 160);
ovalPath.lineTo(0, 0);
ovalPath.close();
RectF r = new RectF();
ovalPath.computeBounds(r, true);
mRegion.setPath(ovalPath, new Region((int)r.left, (int) r.top, (int) r.right,(int)r.bottom));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Color(Color.RED);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StrokeWidth(1);
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canvas.drawPath(ovalPath,paint);
mCenterCircleX = (getWidth() + getPaddingLeft() - getPaddingRight()) / 2;
mCenterCircleY = (getHeight() + getPaddingTop() - getPaddingBottom()) / 2;
}
클릭 위 치 를 가 져 와 부채 모양 에 있 는 지 여 부 를 판단 하 는 방법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float x;
float y;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x = event.getX()-mCenterCircleX;
y = event.getY()-mCenterCircleY;
boolean b = mRegion.contains((int) x, (int) y);
Log.d(TAG, "onTouchEvent: b: "+b +" x: "+ x+" y: "+y);
break;
}
return true;
}
여기 서 주의해 야 할 것 은 클릭 위 치 를 얻 은 후에 좌표 의 오프셋 을 줄 여야 한다.그렇지 않 으 면 정확 한 결 과 를 얻 지 못 할 것 이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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