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재단 그림 은 원형 그림 의 실현 원리 와 코드 입 니 다.

예전 에 eoe 포럼 에서 그림 을 원형 으로 자 르 는 방법 을 찾 았 지만 효과 가 이상 적 이지 않 았 습 니 다.요 며칠 동안 회사 업무 의 요구 로 인해 두상 을 재단 하여 원형 으로 표시 해 야 합 니 다.이 방법 은 들 어 오 는 그림 의 높이(height)와 너비(width)에 따라 결 정 됩 니 다.width<=height 일 경우 높이 를 자 릅 니 다.재단 한 구역 은 너비 가 변 하지 않 고 높이 가 상단 에서 너비 width 까지 의 길이 입 니 다.width>height 가 있 으 면 폭 을 자 를 수 있 습 니 다.자 르 는 구역 은 높이 가 변 하지 않 습 니 다.폭 은 그림 너비 의 중심 구역 이지 만 업무 수요 에 따라 그림 을 자 르 는 것 에 대한 요구 가 다 르 기 때문에 업무 수요 에 따라 자 르 는 구역 을 조정 할 수 있 습 니 다.자,더 이상 말 하지 않 고 바로 코드
 
/**
*
* @param bitmap Bitmap
* @return
*/
public Bitmap toRoundBitmap(Bitmap bitmap) {
int width = bitmap.getWidth();
int height = bitmap.getHeight();
float roundPx;
float left,top,right,bottom,dst_left,dst_top,dst_right,dst_bottom;
if (width <= height) {
roundPx = width / 2;
top = 0;
bottom = width;
left = 0;
right = width;
height = width;
dst_left = 0;
dst_top = 0;
dst_right = width;
dst_bottom = width;
} else {
roundPx = height / 2;
float clip = (width - height) / 2;
left = clip;
right = width - clip;
top = 0;
bottom = height;
width = height;
dst_left = 0;
dst_top = 0;
dst_right = height;
dst_bottom = height;
}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width,
height,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output);
final int color = 0xff424242;
final Paint paint = new Paint();
final Rect src = new Rect((int)left, (int)top, (int)right, (int)bottom);
final Rect dst = new Rect((int)dst_left, (int)dst_top, (int)dst_right, (int)dst_bottom);
final RectF rectF = new RectF(dst);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ARGB(0, 0, 0, 0);
paint.setColor(color);
canvas.drawRoundRect(rectF, roundPx, roundPx,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anvas.drawBitmap(bitmap, src, dst, paint);
return output;
}
를 올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