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ora.io 사례 · 개발 소개 - 온라인 크레인 게임

agora.io 사례 · 개발 소개 - 온라인 크레인 게임



크레인 게임의 온라인 서비스가 몇 가지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크레인의 영상을 원격 플레이어에게 전달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영상 전달 기술이 이용됩니다.
국내 온라인 크레인 서비스에도 AgoraSDK가 채용되었습니다.
또, 다른 온라인 크레인 서비스에서도 채용 검토중이 됩니다.

이용 SDK



· WebSDK
・iOS/Android VideoSDK
・녹화 SDK

구성



주요 장비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agora.io SDK는 크레인을 찍은 카메라의 영상 전달 부분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크레인의 조작 신호에 대해서는 고객의 독자 구현이 됩니다)

화살표 내의 크레인 조작 정보에 대해서는 Agora의 SignalingSDK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녹화 SDK가 있으므로, 플레이중의 동영상을 보존해, 리플레이 재생이나 문의 대응시에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gora.io SDK 채용 포인트



· 낮은 지연
크레인 게임의 특성상 영상의 지연이 발생하면 조작성이 나빠집니다.
agora.io SDK는 1초 이내의 저지연이 가능하므로,
・시청자수 증가의 부하 대책
P2P의 WebRTC에서는 시청자가 늘어나면 전달측 단말의 부하가 오르고, 제대로 전달을 할 수 없게 됩니다.
agora.io SDK에서는 SFU 접속이 되므로, 시청자가 늘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녹화
"플레이 중의 불규칙한 동작은 아무래도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를 녹화해 두면 무엇이 발생했는지 후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덤) Motion JPEG를 이용한 경우의 장점/단점



온라인 크레인 게임의 실제 현장에서는 라즈파이 + USB 카메라 + Motion JPEG로 구성도 있습니다.
비교적 위의 구성은 쉽게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장점
- 라즈파이 본체의 부하가 낮음
-MJPG-streamer등의 오픈 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
-Flash 필요 없이 재생 가능

・단점
- 라즈파이가 직접 플레이어의 요청을 접수하기 때문에 1대에서 감수하는 인원수가 적다
- 부하 분산이 쉽지 않음
-Motion JPEG 지원 카메라를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불투명
-TCP 기반이기 때문에 RTT 문제나 혼잡 우려가 있다

마지막으로



agora.io에 관한 문의는 이쪽으로부터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