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Room 로그에 "천천히"사운드 추가
로그 데이터를 수정하려면 이 단계에 앞서 티라노 건설기 등을 사용하십시오.
이 보도의 목적은 너무 어려운 일을 하지 않기 위해 종점에 도착하는 것이다.
이 절차를 시도하는 환경
Windows10
필요한 도구
※ 도구별 DL 방법은 각각 조사해 보세요.또한 DL 은 자체적으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대략적인 작업 절차
[STEP1] TRPG 스튜디오의 로그에서 음성화하려는 텍스트 추출
[STEP2] 각 캐릭터의 목소리를 결정하여 LibretTalk을 읽고 출력하여 소리를 합성한다
【STEP3】 확장자가 wav에서 출력되고ogg로 변환됨
STEP4 티라노 스크립트(또는 컴파일러 내)의 데이터 수정
작업 지침
[STEP1] TRPG 스튜디오의 로그에서 음성화하려는 텍스트 추출
TRPG 스튜디오에서 레코드 데이터를 티라노 스크립트 또는 티라노 구조기 형태로 다운로드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데 적합한 확인란과 소재를 포함하는 확인란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음 설명은 티라노 스크립트 형식인 DL의 경우지만 티라노 생성기 형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다운로드한 xxxxxtyranoscript.zip 동결해제
데이터 폴더의 scenario 폴더의 scene1.복제
scene1-복사본.수환 편집기에서 ks 열기
ctrl+r에서 대체 창을 열고 그림 설정을 참고하십시오.
검색 #.*\f\n
바꾸다
다음 문자열로 대체합니다.
검색\[r\]\n
바꾸기(비우기)
검색\[p\]
바꾸기(비우기)
scene1-복사본.ks를 모두 복사하여 Excel에 붙여넣기
음성화가 필요 없는 줄도 있지만 A열에 캐릭터명, B열에 대사나 동적 지령이 있다면 OK.
AB열을 선택하고 Excel 메뉴의 데이터에서 필터를 클릭합니다
B열에 [정렬]을 누르면 주사위 값 등이 나온다. 사운드를 합성하지 않으면 대사란을... 사운드를 합성하면 원하는 부분만 삭제한다.
역할 이름으로 정렬
정렬 상태에서 첫 번째 줄을 제외하고 복사합니다.다른 워크시트에 붙여넣기
마찬가지로 각 캐릭터에 대해 순서를 정하고 각 캐릭터의 대사와 캐릭터 이름의 좌석을 준비한다.
이렇게 해서 STEP1 완성!
[STEP2] 각 캐릭터의 목소리를 결정하여 LibretTalk을 읽고 출력하여 소리를 합성한다
LibretTalk을 열고 메뉴의 [도구]에서 [스크립트]를 클릭합니다.
스크립트의 창을 표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스크립트의 메뉴를 클릭하십시오 [삽입]
빈 상태도 가능, [이름 추가해서 저장]
저장된 csv를 Excel로 열면 1행에 Name, Voice 등의 문자가 들어가므로 해당 열의 2행 뒤에 [STEP1]로 만들어진 캐릭터의 이름과 대사를 복사합니다.
리브렛톡의 음질, 속도, 높이를 조절해 각 캐릭터의 목소리를 원하는 설정으로 결정한다.
결정된 수치와 설정을 csv에 반영합니다.
※ 색상 설정은 소리와 상관없이 마음대로 선택하세요.
LibretTalk 스크립트 창의 메뉴 [파일]에서 만든 csv 읽기
LibretTalk의 대원 창 아래에 있는 참조 버튼 옆의 텍스트 영역에서 출력 위치를 설정합니다
시나리오 창의 메뉴 [파일]에서 [파일 출력]
wav 파일을 내보냅니다.각 캐릭터가 출력하고 캐릭터에 따라 폴더를 만들고wav 파일을 저장하세요.
※ 출력 중 오류 경보가 발생하면 오류 원인의 문자를 확인하고 수정해 주십시오.
이렇게 STEP2가 완성되었습니다!
【STEP3】 확장자가 wav에서 출력되고ogg로 변환됨
Moo0Mp3 변환기를 시작하여 방금 출력한 wav를 ogg로 변환합니다.
※ wav→ogg로 직접 변환하지 못하면 mp3로 변환하면 og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ogg로 바뀌는 소리는요.
000-セリフ.ogg
001-セリフ.ogg
…
이러한 이름은 이름 변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변경된다※ 이름을 바꿀 때는 01, 02처럼 순서에 0을 추가하지 마십시오
キャラ名の英字_1.ogg
キャラ名の英字_2.ogg
…
캐릭터마다 모든 소리를 바꿉니다.이렇게 해서 STEP3 완성!
STEP4 티라노 스크립트(또는 컴파일러 내)의 데이터 수정
XXXX_폴더 데이터 폴더의 scenario 폴더의 scene1.ks 열기
티라노스프리스의 voconfig 참조
[voonfig] 및 [vostart] 추가
scene1.ks
;ボイスを再生するキャラクターを指定します
[voconfig sebuf=2 name="akane" vostorage="akane_{number}.ogg" number=1 ]
[voconfig sebuf=2 name="yamato" vostorage="yamato_{number}.ogg" number=1 ]
;音声自動再生を開始する。必ず必要です。
[vostart]
xxxx_폴더의 데이터 폴더에 sound 폴더에 합성된 소리를 저장하는ogg
※ sound 폴더가 없을 경우 데이터 폴더에 빈 sound 폴더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만약 bgm와 효과음에서 ogg 이외의 소리 형식을 사용한다면, 모두 Moo0Mp3 변환기로ogg로 변환합니다
데이터 폴더의 scenario 폴더의 scene1.수환 편집기에서 ks 열기
ctrl+r에서 다음 그림과 같이 교체 창을 엽니다.
※ bgm 또는 효과음에서ogg 이외의 형태로 사용되는 확장자를 검색에 넣기
※ 교체 창 내 정규 표현식에 대한 검사는 취소
검색하다.mp3
바꾸다.ogg
티라노 기사 시동
선택 단추에서 항목 선택폴더의 index입니다.선택 >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
소리 났어!
무료 화면 저장 도구 등으로 이 화면을 저장하면 소리가 붙은 리셋 애니메이션으로 서서히 변한다.
Tips
합성음을 더해 자신이 걸린 곳과 수정된 곳을 정리했다.
[Tips] 티라노 기사의 자동 재생 정지
[Tips] 티라노 기사의 BGM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Tips] 목소리 수정 방법.
[Tips] 주사위 문자 편차 수정
[Tips] 주사위 사이즈를 늘려줬으면 좋겠어요.
[Tips] 티라노 기사의 자동 재생 정지
내 생각에 원인은 아마도 재료가 부족해서 자동 재생에서 화면을 클릭한 것 같다
사운드 파일보다 텍스트 재생 시간이 길면 몇 가지 조건이 겹치면 자동 재생이 중단됩니다.
이 경우 대사를 조금 바꾸거나 소리를 늘려주세요.
예컨대 대사가'아-'인 경우'아아아~아~아~아~아'등의 방법으로 리브렛톡 사전에 접속하면 해제된다.
[Tips] 티라노 기사의 BGM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Windows로 티라노 기사를 확인하면 그에 대응하는 확장명은ogg입니다.
확장자를 확인하십시오.
확장자가 정확하면, scenario 폴더에 있는 scene1입니다.ks에서 이 사운드 파일의 확장자가 ogg인지 확인하십시오
[Tips] 목소리 수정 방법.
아마도 처음으로 합성음이 설치되어 방송을 통해 대량의 읽기 착오가 발생한 상태일 것이다.
LibretTalk 사전 기능을 통해 읽기 방법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잘못 읽은 경우 사전에 로그인한 후 다시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운드 파일을 같은 파일 이름으로 바꾸십시오.
LibretTalk 사전은 csv 형태로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상황은 먼저 화면을 녹화한 다음에 애니메이션화한 다음에 소리의 수정을 검사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수정하세요.
[Tips] 주사위 문자 편차 수정
주사위의 문자 편차
RobotoCondensed-Bold.woff 페이지 아래로 1 이동
패밀리 셀렉티드라고 생각해서 거기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xxxx_tyranoscript\data\others\plugen\fonts의 RobotoCondused-Bold입니다.워프프를 넣으면 돼.
[Tips] 주사위의 표시 사이즈를 늘리고 싶습니다.
DL 데이터를 읽습니다.css로 검색합니다.
.viewDiceArea의 {}을(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십시오.
dice.css
.viewDiceArea {
height: 100%;
overflow: hidden;
position: absolute;
top: 0;
left: 0;
width: 100%;
transform: scale(1.5);
margin-top: 250px;
margin-left: -180px;
}
더 큰 값을 원한다면 scale (1.5) 의 값을 변경하십시오.그게 다야.
소리가 붙은 TRPG의 재방송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되면 즐겁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RPG Room 로그에 "천천히"사운드 추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oruShidou/items/fd80a09ecbdfdc80e0d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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