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몰라!?장면 보기의 유용한 기능

2457 단어 Unity

입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가로운 엔지니어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가능하다면 보십시오.
Unity에서 절대적으로 사용하는 화면, Scene 뷰입니다.
빈도가 많은 화면을 사용해 사용법을 미리 알면 개발 효율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다양한 Scene 보기를 정리해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Scene이 뭐예요?


Unity를 시작할 때 표시되는 다음 화면 영역입니다.

Scene이 뭘 할 수 있을까요?


Scene 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말하면 외관의 요소 화면을 구축하고 편집하는 것이다.
  • 화면마다 Scene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모델 스크립트 관리가 수월하다.
  • 3D 모델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 3D 모델의 위치, 회전, 배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D 모델에 스크립트 재료 등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뷰와의 관계


    블로그 글에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Scene의 기본 사용법


    블로그 글에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Scene의 편리한 사용법


    4개의 화면 분할 영역을 표시하는 Scene


    배치 전환에서 4 스플릿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Scene 디스플레이는 위/왼쪽/정면/비스듬한 4 분할에서 Scene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좌클릭


    시점의 앞면을 중심으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객체 모델의 측면, 후면 등을 보고 싶을 때 편리합니다.

    객체만 숨길 수 있음


    Unity 2019부터는 Hierarchy 창에 표시되고 숨겨진 객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이 옵션을 설정하면 를 클릭하여 Scene 표시 및 숨기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ON/OFF로 전환하면 눈이 표시된 객체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끝날 때


    가능하다면 블로그'웹 페이지 정보에도 많은 기록이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