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로 Minecraft MOD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 이야기

개요



문득, Minecraft의 MOD를 개발해 보려고 생각하고, Eclipse라든지 IDEA라든지가 아니고, 이미 PC에 인스톨 하고 있던 VSCode로 개발할 수 없는가, 라고 생각해 보았으므로 그 사적 메모도 겸해…

전제



OS: Windows 10
Visual Studio Code : 1.18.1
JDK : 1.8.0 (x64)
Minecraft Forge : 1.12.2 - 14.23.1.2577
Minecraft Launcher : 2.0.1003

직접 관계는 없지만, core i3 레벨 미만의 CPU라면 빌드에 상당 시간이 걸리는 일이 있는 것 같다.

Gradle 설치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Gradle | Releases에서 Gradl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환경 변수를 설정합니다.

참고 : Gradle 초보자에 의한 Gradle 시작

Minecraft Forge 설치



다운로드



적절한 버전의 Minecraft Forge을 다운로드하십시오. 이번에는 1.12.2 - 14.23.1.2577을 사용.



설치



다운로드한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MinecraftForge를 설치합니다.

mods 폴더 만들기



Minecraft Launcher에서 설치한 Minecraft Forge를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합니다.



.minecraft 폴더(기본값은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minecraft\)에 mods 폴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MDK 다운로드



다운로드



Minecraft Forge와 동일한 버전 MDK을 다운로드하십시오.



배포



.zip으로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작업 폴더에 압축을 풉니 다. 이후, 해동된 MDK의 폴더내에서 작업을 한다.

빌드



소스 코드는 샘플 소스가 이미 src\main\java\com\example\examplemod\ExampleMod.java에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한다.

build.gradle이 있는 폴더로 터미널에서 이동
> gradle build

에 의해 빌드.

확인



빌드가 되어 있으면 build\libs\내에 modid-1.0.jar라는 파일이 있을 것이므로 그것을 앞의 mods 폴더내에 복사한다. Java9 사용하고 있으면, 에러가 생기는 것 같기 때문에, 그 경우는 환경 변수 JAVA_HOME를 편집하는 것.

이전 단계에서 Minecraft를 시작하고 Mod에서 Example Mod를 확인할 수 있으면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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