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ard Day's Night 전주, 라이브 연주의 부립엽 변환

The Beatles, A Hard Day's Night의 전주를 분석한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유튜브에서 발견한 두 라이브 영상의 전주음을 분석해 보겠습니다.콘서트에 조지 마틴이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피아노 소리가 없는 버전을 들을 수 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상의 전주 부분의 부립엽 분석

D2와 D3의 기본 사운드는 하모니의 형태다.D3의 사운드가 150Hz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D2현을 1/3 정도의 D2#로 조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앨범판에는 수수께끼 같은 주파수 성분(366Hz490Hz513Hz)이 없다.이 성분은 녹음할 때의 소음 가능성이 있다.
F2, A2 소리가 없습니다.기타와 리듬 기타라도 이런 나지막한 소리를 내는 건 손가락이 어려워서 생략했을 거예요.F3, A3, C4는 Fmajor의 중심음으로 잘 측정된다.
예를 들어 D5 이상의 소리는 생략한다.
Liveat Hollywood Bowl 1964의 부립엽 분석

받침대의 음량이 크다.150Hz의 편차가 없다.다른 곡들도 연속 연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폴은 조베스의 D2현을 포기한 게 아닌가 추측했다.
앨범판에는 수수께끼 같은 주파수 성분(366Hz490Hz513Hz)이 없다.
F2, A2 소리가 없습니다.대충 생략한 거죠?
150Hz음의 수수께끼
두 비디오를 비교하여 D3와 150Hz의 사운드의 영향을 비교합니다.
TV 버전은 D3에서 벗어난 150Hz 사운드, 홀리우드 보울은 D3 사운드다.
거의 같은 소리로 들리지만 D3는 더 기계적으로 들린다.나는 개인적으로 150Hz의 소리를 좋아한다.
조지 마틴과 폴 매카트니는 반복해서 듣고 비교한 뒤 150Hz의 목소리를 사용했죠.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