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디자인 모드 의 상태 모드 (State)
개술
State 는 행위 형 모델 중 하나 로 대상 간 의 다 중 의존 관 계 를 정의 합 니 다. 대상 의 상태 가 바 뀌 면 모든 의존 대상 이 알림 을 받 고 자동 으로 업 데 이 트 됩 니 다.
2 적용 성
3 참가 자
5 코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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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JState.swift
// Design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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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DN:http://blog.csdn.net/y550918116j
// GitHub:https://github.com/937447974/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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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ed by yangjun on 15/11/27.
// Copyright © 2015 .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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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Cocoa
/// WeatherProtocol Context
private protocol WeatherProtocol {
func getWeather() ->String
}
private class Rain: WeatherProtocol {
func getWeather() -> String {
return " "
}
}
private class Sunshine: WeatherProtocol {
func getWeather() -> String {
return " "
}
}
// MARK: -
/// Context
private class Context {
var weather: WeatherProtocol?
func weatherMessage() ->String?{
return self.weather?.getWeather()
}
}
// MARK: -
///
class YJState: YJTestProtocol {
func test() {
let ctx = Context()
print(ctx.weatherMessage())
ctx.weather = Sunshine()
print(ctx.weatherMessage())
//
ctx.weather = Rain()
print(ctx.weatherMessage())
}
}
기타
소스 코드
Framework
문서 수정 기록
시간.
묘사 하 다.
2015-11-27
박문 완성
판권 소유
CSDN:http://blog.csdn.net/y550918116j
GitHub:https://github.com/937447974/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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