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01 TIL - 일요일

2456 단어 TILTIL

Feeling

- 가끔은 마음이 const로 선언된 변수처럼 변하지 않았으면 한다. 초심은 const처럼 선언된 변수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let으로 선언 되었다는 함정... 도랏?
- 인생은 벨런스 게임
- 개선 되고 있는 것일까?

Problem & Solution

- Problem
    - Problem - 극단적인 삶의 패턴
    - 한번 놀면 계속 놀고 싶다. 누군들 안 놀고 싶겠나? 당연한 말이지만 뇌는 편함을 추구한다. 그럼 부트캠프 시작하고 나서는 어떻게 방금 전처럼 풀어져서 장시간 동안 놀지도 않고 내가 부족한 부분을 공부를 했나?  실패 밖에 없는 아픔을 또다시 겪기 싫어서.... 하지 않았나 싶다? 나는 기계가 아니다. 초심... 분명히 그마음은 진심이였다. 초심을 다지면서 다시 열심히 사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짧은 내 인생실패 경험에서 배운건 나의 의지는 무한 하지 않다는 것과 의지를 다지는 부분도 한계가 있다. 물론 의지만으로 충분히 원하는 걸 이루시는 것 같은 분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지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는 모른다. 그럼 어떻게 해야 전체적인 인생을 봤을때 포기 하지 않고 계속 발전을 할 수 있을까? 임시방편으로 의지를 다지는게 아닌 대책을 마련해야된다. 개인별 격차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도 의지가 무한하지 않다고 생각이 된다. 일을 하기 싫어도 현재 생활을 유지 하기 위해서 선택의 여지가 없어서 하거나 즐기고 싶은 취미나 갖고 싶은 걸 사기 위해서 일하는 경우 대부분일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보상 체계가 핵심이라고 생각이 든다. 강한 의지가 있는 것도 확실히 중요한 요소이지만 정말 일에대한 보상이 없이 의지만으로 하기 싫은 일을 하는건 한계가 있다. 그럼 나는 내가 한 대가만큼의 보상을 받고 있을까?  물론 휴식을 취할때 스스로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쉴때도 있다. 이것이 문제이지 않을까? 확실한 보상체계가 나에게 정립 되지 않은것? 놀고 싶을때 놀수 있는것 이건 나의 자유다 방심하다가 한번 놀게 되면 점차적으로 놀고 싶은 마음이 꼬비풀린 망아지마냥 주체를 못한다. 평생 안놀 수는 없지 않은가? 그럼 극단적으로 공부하거나 노는게 아닌 벨런스를 찾으려면 보상체계를 확실히 지켜야 한다.  이유 없는 휴식은 큰 목표치에 다가가는데 독이다.   계획도 없는 보상을 나에게 주면서 보상체계가 망가진것 같기도 하다. 그럼 할일을 마무리 하지 않았을때는 뇌에 보상을 주지 말자 물론 수면과 생리 현상은 예외 처리. 밥은? 음.... 이건 애메하다. 할일이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  평소 자는 시간을 넘어서면? 일상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서 자자 단. 하루동안 보상체계 규칙을 어겼다면 목표치가 끝날때까지 밤을 세서라도 하기? 그런데 목표치에 대한 감이 없는 것도 문제인데?? 이건 ...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알듯싶다?
- Solution
    - 할일을 할때
        - 집에 들어가는 시간까지 걸리는 목표치를 가늠해서 정한다.
        - 가능하면 금일 목표치를 구체적으로 정한다.
            - 추가되는 일정이 있거나 생기는 일이 있으면 내가 생각할때 오늘 마무리 할 수 있는 양의 수치를  정하기
        - 할일이 마무리 되지 않을때 까지는 예외처리를 제외한 휴식은 취하지 않는다
            - 예외처리!
                - 집중이 되지않아 취하는 수면,
                - 생리 현상,
                - 밥? 유동적으로? 보상으로 넣을까?
                - 문자 확인
    - 보상을 취할때
        - 24시간중 제외해야된는 시간
            - 학습실 출퇴 시간은 최소 12시간
            - 잠자는 시간 최소 6시간
            - 짜잘한 시간
                - 이동시간, 기타등등
        - 집중한만큼 보상시간도 커진다!😆
            - 보상을 취하되 기본은 지키면서

TimeTracking

- 일요일
- 11:00 - 오전
    - 기상
- 1:00 - 오후
    - 빨래 잘 안됨...
- 저녁
- ??
- 8:09
    - 코딩중
- 9:44
    - BREAK-바디프렌드
- 10:17
    - 중간은 없군 
- 1:23
    - problem&solution
- 2:35
	- 회고
    -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 시간낭비 일 수도 있지만  것 같기도 길게 보았을 때는 부족한 점을 매꿀수 있는 시작점이 될 가능성이 있다. 다만 시간이 중요한 부트캠프인 만큼 적당히 하고 우선순위에  집중하자.
 - 2:50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