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2일차
🐱🐉Date
Date객체
- 날짜, 시간정보를 구하는 기능
- 최소단위 : milisecond
예> 1초를 1000분의 1로 나눈단위
예> 1000 milisecond = 1 sec - getter/setter 메서드 지원
- get땡땡땡() : 값을 읽기
- set땡땡땡(변경값) : 값을 변경
🥶Date Objects
var **d** = **new** ** Date();**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d;
결과: Tue Dec 08 2020 10:15:00 GMT+0900 (대한민국 표준시)
new : 메모리생성 연잔사
Date() : 생성자 메서드
d : Date 객체
var d = new Date(); : 현재 컴퓨터의 날짜, 시간정보를 읽어오는 기능
🥶Creating Date Object
new Date()
new Date(year, month, day, hours, minutes, seconds, milliseconds)
new Date(milliseconds)
new Date(date string)
👉new Date()
현재 날짜 및 시간으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new Date(year, month,...)
지정된 날짜 및 시간으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var d = new Date(2018, 11, 24, 10, 33, 30, 0);
(7개의 숫자는 년, 월, 일, 시, 분, 초 및 밀리 초를 지정)
JavaScript는 0에서 11까지의 달을 계산합니다.
1 월은 0이고 12 월은 11입니다.
🥶Previous Century
한자리 및 두자리 연도는 19xx로 해석된다.
var d = new Date(99, 11, 24);
🥶new Date(date String)
날짜 문자열에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new Date(milliseconds)
0시간에 밀리 초를 더한 새 날짜 객체를 만든다.
하루 (24 시간)는 86,400,000 밀리 초이다.
ex)
var d = new Date(100000000000);
//1970년 1월 1일 +100,000000000 밀리 초는 대략 1973년 3월 3일이다.
🐱🐉Date Get Methods
값을 읽기JS-Date Get Methods 더 자세하게~
🐱🐉Date Set Methods
값을 변경JS-Date Set Methods
🐱🐉Math
🥶Math.round(x)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 된 x값을 반환
🥶Math.ceil(x)
올림함수(무조건 반올림해줌)
🥶Math.floor(x)
내림함수(무조건 내림)
🥶Math.pow(x, y)
x의 값을 y의 거듭 제곱으로 반환
🥶Math.sqrt(x)
x의 제곱근을 반환
🥶Math.abs(x)
x의 절대(양수)값을 반환
🥶Math.min() 및 Math.max()
인수 목록에서 가장 낮은 또는 높은 값을 찾을 수 있다
🥶Math.random()
0(포함)과 1(제외) 사이의 임의의 숫자를 반환
🐱🐉Booleans
👉true or false 두 값 중 하나
-
true : 0 이외의 값. 값이 존재하는 것
ex)100
3.14
-15
"Hello"
"false"
7 + 1 + 3.14 -
false : 0, "공백" ... 값이 없는 것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Boolean(10 > 9);
결과: true
var x = 0;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Boolean(x);
결과: false
🐱🐉Comparisons
🥶AND연산자 (&&)
하나라도 false면 false이다.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10 && y > 1) + "<br>" +
(x < 10 && y < 1);
결과:
true
false
🥶OR연산자(||)
하나라도 true면 true이다.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5 || y == 5) + "<br>" +
(x == 6 || y == 0) + "<br>" +
(x == 0 || y == 3) + "<br>" +
(x == 6 || y == 3);
결과:
false
true
true
true
🥶NOT연산자(!)
true면 false, false면 true
var x = 6;
var y = 3;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x === y) + "<br>" +
!(x > y);
결과:
true
false
🥶삼항 연산자(?)
function myFunction() {
var age, voteable;
age = document.getElementById("age").value;
voteable = (age < 18) ? "Too young":"Old enough";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voteable + " to vote.";
18보다 낮으면 Too young.
18이상이면 Old enough to vote.
🐱🐉Conditions(조건)
🥶if문
조건이 참인 경우 실행
if (condition)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true
}
🥶else문
조건이 거짓인 경우 실행
if (condition)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true
} else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 is false
}
🥶else if문
첫번째 조건이 거짓인 경우 명령문을 사용하여 새 조건을 지정
조건을 세분화 할 수 있음
if (condition1)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condition1 is true
} else if (condition2)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1 is false and condition2 is true
} else {
// block of code to be executed if the condition1 is false and condition2 is false
}
ex)
// 점수를 평가하여 A,B,C,D,F 등급으로 출력한다.
// 점수가 90이상이면 A
// 80이상이면 B
// 70이상이면 C
// 60이상이면 D
// 나머지(else) F
var su = 87;
if(su >= 90) {
document.write("A");
}else if(su >= 80) {
document.write("B");
}else if(su >= 70) {
document.write("C");
}else if(su >= 60){
document.write("D");
}else {
document.write("F");
}
결과: B
🐱🐉Switch
switch(expression) {
case x:
// code block
break;
case y:
// code block
break;
default:
// code block
}
ex)
var grade = "B"; // A, B, C, D 4개 값중에 하나가 선택
switch(grade) {
case "A":
document.write("A");
break;
case "B":
document.write("B");
break;
case "C":
document.write("C")
break;
case "D":
document.write("D")
}
document.write("종료");
결과: B종료
- break가 없으면 다음값까지 같이 나옴)
- default 나머지를 처리(선택사항)
🐱🐉참고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20.12.08-12일차),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ham6482/20.12.08-12일차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