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다트 언어

1. 다트의 프로그래밍 개념

  • 객체지향 언어 , 단일 상속 지원

  • 모든 것이 객체 ( 숫자도 기본형이 아닌 객체 )

1.1 다트 형식 지정

  • dynamic & var 의 차이

dynamic : 특정 형식의 값 대입 후 다른 형식 값 넣어도 문제 x

var : 최초 대입하는 값의 형식을 사용 , 이 후에 다른 형식 대입 x

1.2 널 인지 연산자 (null-aware)

💡 ?. , ?? , ??=

-> 이 객체가 null 이면 오류를 발생하지도 말고 , 아무것도 하지말라 지시하는 연산자

  • ?. 연산자

if(user != null ) {
this.userAge = user.age;
}

this.userAge = user?.age; // 위와 동일한 의미이면서 null이라면 null을 할당

  • ?? 연산자

해당 값이 없는 경우 null이 아닌 default value 를 넣어주고 싶을 때 사용

  • ??= 연산자

객체가 null이면 기본값을 할당하고 아니면 객체를 그대로 반환하는 연산자

1.3 반복문

for-in

List<String> fruits = ['apple', 'grape'];
for(var fruit in fruits) {
	print("과일 : $fruit");  
}

forEach

List<String> fruits = ['apple','grape'];
fruits.forEach((fruit) => print("과일: $fruit"));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