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Shader 노트: 당신의 첫 번째 2D Shader(하나)

1453 단어
Docs Shading Your first shader Your first Canvas Item shader
이론을 이끌다
Shader는 GPU에서 그래픽 렌더링을 수행하는 특수 프로그램입니다.모든 현대적인 렌더링은 Shader에 의존한다.Shad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hader란 무엇인가"를 읽으십시오.
이 강좌는vertex 함수와fragment 함수를 포함하는 Shader를 실천적인 측면에서 가르쳐 줍니다.이 강좌는 완전히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다.
주의: 만약 오른쪽에 Shader의 경험을 쓰거나 Godot Shader의 업무 개요만 생각하고 있다면, 을 읽으십시오
준비 작업
2D Shader(Canvas Item Shader)는 Godot의 모든 2D 객체를 그리는 데 사용되며, 3D Shader(Spatial Shader)는 모든 3D 객체를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Shader를 사용하려면 먼저 객체에 재료(Material)를 마운트한 다음 Shader를 재료에 마운트해야 합니다.재료는 리소스 유형입니다.동일한 재료를 사용하여 여러 객체를 그리려면 각 객체에 해당 재료를 마운트해야 합니다.
파생된 모든 객체에는 GUI 노드, Sprite 노드, TileMap 노드, MeshInstance2D 노드 등 재료 속성이 있습니다.이러한 노드에는 모 노드의 재료를 직접 상속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먼저 CanvasItem 노드를 만듭니다.실제로 당신은 어떤 Sprite 노드를 만들 수 있지만, 이 강좌에서 우리는 CanvasItem 노드를 사용합니다.
모니터 패널에서 Sprite(이 때 빈 [Texture]로 표시해야 함)을 클릭하고 empty를 선택한 다음 load를 선택하면 새 프로젝트에 대한 이 그림은 Godot의 icon이어야 한다.이때 너는 뷰포트에서 이 아이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모니터 패널을 보고 Icon.png 구역 아래에서 "CanvasItem"을 클릭하고 "Material"을 선택하여 새로운 재질 자원을 만듭니다.이 때 보이는 구형 구역을 누르면 Godot에서 2D Shader를 쓸지 3D Shader를 쓸지 모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3D Shader를 표시합니다.
"New ShaderMaterial"을 클릭하고 "Shader"를 선택합니다.마지막으로 새 Shader 에셋을 클릭하면 Shader 편집기가 열립니다.이때, 당신은 이미 당신의 첫 번째 Shader를 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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