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sVR] 아바타의 밝기를 문맥 인식 메뉴에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7096 단어 NeosVR

안녕하세요 (피카)
사용자가 자유롭게 세상을 올릴 수 있는 네오스VR, VRchat, 클러스터 등 환경광 설정은 세계 투고자에 따라 다르고, 장소와 사용설명자의 조합에 따라 위 그림과 같이 가상 이미지의 표시가 심각해지는 문제가 존재한다.
NeosVR에서는 특히 XiexeToonShader를 사용한 상태에서 RenderQue의 값을 2501로 설정하는 경우가 더 쉽다.
하지만 기본값인 -1로 돌아가면 이번에는 포스트 프로세스의 영향을 받아 아바타에 그림자가 지고 인상도 바뀐다.

흰색 비행은 반사광이 강하기 때문에 알베르도콜로의 설정값을 낮춰 밝기를 억제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면 이번에 어둠의 세계로 갔을 때 깜깜한 색마.. 말을 너무 많이 해서 어둠이 신경쓰였어.
혼자만 있으면 괜찮은데 정상적인 색깔의 사람과 있으면 정말 신경 쓰여요.
NeosVR은 환경광 자체를 조정할 수 있지만 회화 중의 권한이 필요하다. 환경광의 조정은 타인의 가상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자신의 가상 이미지를 조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러한 컨텍스트 메뉴를 작성하고 재료의 AlbedoColor를 변경하여 가상 이미지의 밝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보태다

AlbedoColor는 XiexeToon에서 Color라고만 부른다.
전제 조건
섀도우의 설정 값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가상 객체에 소재를 포함해야 합니다.
만약 조립하지 않고 설정했다면 아마 그 자리에서 움직였을 텐데 다시 가상 이미지를 입었을 때 재료의 참조가 빗나가 움직이지 않았을 거예요.

간단한 방법으로 재료를 가상 이미지 대상에 결합시키고 모델을 도입할 때 대상에 자산을 넣는 옵션에서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이 옵션을 선택하여 가져오면 Center edRoot 아래에 소재가 저장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는 가상 이미지가 모델을 가져올 때 상응하는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다시 모델을 가져와 다른 설정을 하고 싶지 않은 경우
ComponentClonneTip을 사용하여 섀도우 구성 요소를 하나씩 가상 개체로 이동
→ MeshRender 참조 자료 수정
따라서 가상 대상에 재료를 결합시킬 수 있다.
컨텍스트 메뉴 작성
어셈블리를 사용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작성합니다.
1. 슬롯 제작
가상 객체 아래에 ContextMenu 이름으로 빈 객체를 만들고 가상 객체 아래에 AlbedoColor 이름으로 빈 객체를 만듭니다.

2. 컨텍스트 메뉴 항목 작성
구성 요소 추가
1단계에서 생성된 AlbedoColor 슬롯에 다음 6가지 구성 요소를 추가합니다.
①RootContextMenuItem
Radiant UI
->Context Menu
->RootContextMenuItem
②ContextMenuItemSource
Radiant UI
->Context Menu
->ContextMenuItemSource
③SpriteProvider
Assets->
SpriteProvider
④ButtonValueCycle
Common UI
->Button Interactions
->ButtonValueCycle
->color
⑤ValueMultiDriver
Relations
->ValueMultiDriver
->color
⑥ValueTextFormatDriver
Utility
->ValueTextFormatDriver
->color
구성 요소 설정

컨텍스트 메뉴에 항목을 추가하려면 RootContextMenuItem의 Item에 Context MenuItem Source를 설정합니다.
추가 항목은 단추입니다. 메뉴를 열고 단추를 누르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아이콘을 설정하려면 ContextMenuItemSource의 Sprite에 SpriteProvider를 설정합니다.

SpriteProvider에서 텍스쳐를 설정합니다.
여기에 설정된 텍스쳐는 컨텍스트 메뉴에 표시되는 아이콘이 됩니다.

Buton Value Cycle 의 Values (list) 에서 Add 단추를 누르고 몇 개의 AlbedoColor 조합을 준비합니다.
필요한 수치와 설정수 등은 사용 중인 가상 이미지와 취향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이번에는 0.9, 0.7, 0.5 세 조합을 준비했다.

여러 소재를 통일적으로 변경하고 싶은 알베르도콜로라서.
ButtonValueCycle의TargetValue에ValueMultiltidriver의Value를 설정합니다.

ValueTextFormartDriver의Value를Value의Source에 설정합니다.

ValueTextFormtDriver의Format에 "AlbedoColor
{0}"을 입력하십시오

ContextMenuItemSource의 Label을 ValueTextFormDriver의 Text에 구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컨텍스트 메뉴에서 AlbedoColor의 현재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lueMultilitDriver의 드라이브스(list)로 Add 단추를 누르면 가상 이미지의 밝기 재료 수량을 변경하고 각 소재의 Color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이것으로 끝냅니다.LogiX는 필요 없습니다.

이 순서대로 진행하면 Color의 값이 [0,0,0]로 설정되어 깜깜한 상태가 되지만 Button Value Cycle 는 위아래 메뉴에서 선택하기 전에 값을 다시 쓰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인 동작입니다.문제 없어요.
3. 동작 확인
설정된 아바타를 입고 상하문 메뉴를 엽니다.

AlbedoColor 항목이 추가되었으므로 를 선택합니다.
[0.9;0.9;0.9;1]
->[0.7;0.7;0.7;1]
->[0.5;0.5;0.5;1]
->[0.9;0.9;1] 이하 순환...과 AlbedoColor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NeosFesta3의 템플릿 테마'해안'에서 0.5로, 역시 NeosFesta3의 템플릿 테마'큐브'에서 0.9로 전환하면 된다.
정상적인 동작을 확인하고 가상 이미지를 저장하면 완성!
끝말
이렇게 하면 각양각색의 환경 빛에 대응할 수 있다.
힘들 수도 있지만 세계를 주유하고 네오스페스타3 등 많은 세계를 읽는 장면에서 꼭 쓸모가 있을 것이다.여러분과 기념사진을 찍을 때 저는 공백과 어둠을 최대한 피하고 싶습니다.
또한 상하문 메뉴 프로젝트의 제작은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므로 당신만의 편리한 기능을 만들어 보세요.
다이나믹본의 온/오프 등도 제작해 활용했다.
LogiX의 트리거도 Button Event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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