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hop 2-1

15291 단어 WorkshopWorkshop

예제를 보고 GUI를 만들어 보자.

  • 예제를 살펴보면
    이름,국어,영어,수학 부분은 Label 변수 = lbl_이름
    중간에 빨간색 박스 3개는 TextField 변수 = txt__이름
    ok 부분은 Button 변수=btok
    마지막 넓은 빨간색 박스는 TextArea 변수 = tar_res 로 작성하라 돼있다.
public class MyAddress extends Frame {

  Label lbl_name;
  Label lbl_addr;
  Label lbl_phone;

  TextField txt_name;
  TextField txt_addr;
  TextField txt_phone;

  Button btok;
  TextArea tar_res;

1.My Address 클래스를 만들어주고 Frame을 상속 받는다.
2.Frame,Label,TextField,Button,TextArea를 예제를 보고 변수를 선언하고, Import해준다.

 public MyAddress() {
    super("프레임의 제목");        
    btok = new Button("OK");
    lbl_name = new Label("이름");
    lbl_addr = new Label("주소");
    lbl_phone = new Label("전화번호");
    txt_name = new TextField();
    txt_addr = new TextField();
    txt_phone = new TextField();
    tar_res = new TextArea();
  }

1.public MyAddress() 라는 디폴트 생성자를 만든다.

2.Super()안에는 프레임의 제목을 넣어준다.(위에 사진부분)

3.Label에는 각각 이름을 넣어주고,TextField와 TextArea부분은 비어져 있는 공간 이므로 비워둔다.

class M_Event extends WindowAdapter implements 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

    @Override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M_Event클래스를 만들고 WindowAdapter를 상속하고 ActionListener를 구현하여 인터페이스 한다.

event란 무언가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각각 가지고있는 자식 클래스에서 windowClosing와 actionPerformed를 오버라이드 해준다.

actionPerformed은 버튼을 누를때 사용되고
windowClosing은 창을 닫을때 사용된다.

public void gui_main() {
    lbl_name.setBounds(100, 100, 100, 50);
    lbl_addr.setBounds(100, 150, 100, 50);
    lbl_phone.setBounds(100, 200, 100, 50);
    txt_name.setBounds(250, 100, 200, 50); 
    txt_addr.setBounds(250, 150, 200, 50);
    txt_phone.setBounds(250, 200, 200, 50);
    btok.setBounds(500, 200, 50, 30);
    tar_res.setBounds(20, 300, 550, 300);
    btok.addActionListener(new M_Event());
    addWindowListener(new M_Event()); 

    add(btok);
    add(lbl_name);
    add(lbl_addr);
    add(lbl_phone);
    add(txt_name);
    add(txt_addr);
    add(txt_phone);
    add(tar_res);

    setLayout(null);
    setSize(new Dimension(600, 600));
    setFont(new Font("굴림", Font.BOLD, 20));
    setVisible(true);
  }

Label,Button,TextFeild,TextArea의 위치와 크기 그리고 폰트를 설정하고 작동할 수 있게 add()메소드를 사용한다.

setLayout = 레이아웃의 형태를 정하는것인데 null을 넣어줘서 형태를 없애주었다. 즉 어느위치든 갖다 놓을수 있는 것이다.
setSize = 프레임의 크기 설정
setFont = 폰트와 크기 굵기 설정
setVisible(true) = 화면에 보여지게 하는 것 false일 경우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MyAddress().gui_main();
  }

마지막으로 main()메소드를 만들어주고,new를 사용하여 디폴트 생성자를 불러온다.

결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