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개발 수첩 프로그램 기록(1)인터페이스 편
6066 단어 windows개발 노트UI 프로 그래 밍
졸업 할 때 부터 windows UI 프로 그래 밍 을 배 웠 습 니 다.작업 중 에 항상 API 와 접촉 하지만 완전한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을 해 본 적 이 없습니다.그래서 여가 시간 을 이용 해 작은 프로젝트 를 만들어 배 운 것 을 정리 할 계획 이다.인터넷 에서 많은 사람들 이 자신 이 완전한 프로젝트 를 써 야 빠르게 향상 시 킬 수 있다 고 건의 하 는 것 을 보 았 기 때문에 windows 의 수첩 을 모방 하 는 것 부터 시작 하여 기본 적 인 windows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을 진정 으로 실현 할 계획 이다.완전한 windows 메모 장 프로그램 을 만 드 는 데 많은 작업 이 필요 하 다 는 점 을 감안 하여 모든 단계 의 성 과 를 기록 하고,한편 으로 는 자신 이 정 리 를 하 는 데 도움 을 주 고,이미 배 운 지식 을 되 돌아 보 며,다른 한편 으로 는 다른 네티즌 들 과 함께 토론 하여 토론 에서 함께 발전 할 수 있 도록 할 계획 이다.
소개
본 논문 의 제목 에서 보 듯 이 이 절 은 주로 수첩 의 메 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을 실현 하 는데 메 인 인터페이스 창의 구축,메뉴 의 가입 을 포함한다.모두 기본 적 인 조작 이지 만 후속 검증 을 위해 이 기본 적 인 절 차 를 완전 하 게 기록 하고 싶다.본 논문 의 개발 환경 은 시스템 은 win 7 64bit 이 고 IED 는 VS 2008 이다.자,쓸데없는 말 은 그만 하고 바로 절차 소 개 를 시작 합 니 다.
1.새 win 32 프로젝트
본 고 는 windows API 방식 으로 간단 한 메모 장 프로그램 을 실현 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를 만 들 때 windows application 을 선택 합 니 다.그림 1 참조.또한 편 의 를 위해 빈 항목 으로 시작 하여 어떤 자원 을 추가 하려 면 후속 과정 에서 추가 하면 된다.
그림 1 새 win 32 빈 항목
2.메 인 인터페이스 구축
windows 자체 메모 장 을 열 면 전체 창 이 메뉴,편집 컨트롤 이 있 는 대화 상자 임 을 알 수 있 기 때문에 본 고 는 DialogBox 방식 으로 전체 프로그램의 메 인 화면 을 직접 구축 하 는 데 편리 하도록 한다.구체 적 인 방법 은 다음 그림 2 에서 보 듯 이:Resource Files C>Add C>Resource...:
그림 2 새 대화 상자 자원
그림 2 의 자원 창 이 열 리 면 Dialog 자원 을 선택 하고 추가 하면 됩 니 다.그림 3 과 같은 시스템 기본 대화 상 자 를 가 져 옵 니 다.
그림 3 시스템 기본 대화 상자
이 때 보 기 를 자원 보기 로 전환 하여 조작 해 야 합 니 다.먼저 대화 상자 의 이름 을 바 꿉 니 다.의미 있 는 변수 이름 은 프로그램의 가 독성 을 향상 시 키 고 나중에 유지 하기 쉽 습 니 다.따라서 Dialog 자원 이름 을 IDD 로 변경 합 니 다.MAIN。메모 장 에 OK 와 Cancel 단추 가 존재 하지 않 기 때문에 대화 상자 에서 이 두 단 추 를 직접 선택 하고 삭제 합 니 다.효 과 는 그림 4 참조:
그림 4 메 인 인터페이스 대화 상자 이름 변경,여분의 단추 삭제 후 효과
3.빌 드 메뉴
메뉴 를 구축 할 때 첫 번 째 작업 은 메 인 인터페이스 구축 과 일치 합 니 다.그림 2 의 자원 추가 에서 Menu 를 선택 하고 새 것 을 선택 하 십시오.새로 추 가 된 메뉴 자원 의 기본 이름 은 IDR 입 니 다.MENU1。마찬가지 로 이름 변경 작업 을 하여 IDR 로 변경 합 니 다.MENU。다음 메뉴 항목 을 채 울 것 입 니 다.여 기 는 주로 windows 수첩 에 해당 하 는 문자 에 따라 기입 하면 됩 니 다.주로 다음 과 같은 두 가지 세부 사항 이 존재 합 니 다.
3.1 알파벳 단축 키
windows 메모 장 에 서 는 단축 키 를 통 해 해당 메뉴 항목 을 불 러 올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메모 장 을 열 면 alt+F 로 파일 옵션 을 열 수 있 습 니 다.그림 5 참조)
그림 5 windows 메뉴 단축 키
여기 서 하 는 방법 은 간단 합 니 다.바로 해당 자모 앞 에&를 추가 하 는 것 입 니 다.예 를 들 어'파일(F)'은'파일(&F)'로 작성 하면 단축 키 를 기본적으로 켤 수 있 습 니 다.'파일'옵션 아래 의 열기,저장 등 단축 키 설정 역시 해당 하 는 알파벳 앞 에&를 추가 합 니 다.
3.1 드 롭 다운 분할 선 구축
그림 5 와 같은 파일 드 롭 다운 메뉴 에서'다른 이름 으로 저장'과'페이지 설정'을 분할 하 는 분할 선 을 볼 수 있 습 니 다.그러면 어떻게 이것 과 분할 선 을 만 들 수 있 습 니까?사실은 매우 간단 합 니 다.해당 메뉴 항목 에서 오른쪽 단 추 를 누 르 고'Insert Separator'를 선택 하 십시오.그림 6 참조(제 기계 에서 VS 2008 은 영문 판 메뉴 항목 에 모두 표 시 된 영어 이기 때문에 중국어 VS 는 같은 곳 에서'스타일 라인 삽입'옵션 을 찾 을 수 있 을 것 입 니 다)
그림 6 메뉴 옵션 분할 선 추가
4.메 인 화면 으로 이동
주 프로그램 에 서 는 현재 인터페이스의 효 과 를 표시 하기 위해 DialogBox 로 IDD 를 직접 표시 합 니 다.MAIN.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
/* file : main.cpp
* author : Huagang Li
* date : 2014-8-29 23:22:37
* blogs : http://www.cnblogs.com/lhglihuagang/
*/
/************************************************************************/
#include <Windows.h>
#include "resource.h" // IDD_MAIN
int WINAPI WinMain( __in HINSTANCE hInstance, __in_opt HINSTANCE hPrevInstance, __in_opt LPSTR lpCmdLine, __in int nShowCmd )
{
::DialogBox(hInstance, MAKEINTRESOURCE(IDD_MAIN), NULL, NULL);
return EXIT_SUCCESS;
}
Dialog 의 창 프로 세 스 함 수 는 NULL 로 직접 설정 되 어 있 기 때 문 입 니 다.이 창 은 열 면 닫 기 버튼 을 통 해 닫 을 수 없 기 때 문 입 니 다.(자원 관리자 로 닫 을 수 있 습 니 다)현재 효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7.그림 7 잘못된 출력 결과?
위의 그림 7 에서 보 듯 이 빈 창 일 뿐 입 니 다.좋 은 메뉴 옵션 은 요?최대 최소 화 버튼 은 요?창 크기 가 변 하지 않 습 니까?여기 서 또 다른 주의 점 으로 들 어 갑 니 다.메뉴 자원 을 새로 만 들 고 편집 한 후에 이 자원 은 프로젝트 파일 에 만 존재 할 뿐 창 에 추가 하지 않 았 습 니 다.따라서 IDD 에 메뉴 자원 을 추가 해 야 합 니 다.MAIN 창 에서.동시에 시스템 의 기본 새 대화 상자 창 은 최대 최소 단추 가 없 기 때문에 IDDMAIN 의 속성 을 조절 합 니 다.구체 적 인 조작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4.1 메뉴 추가,최소 화 버튼 최대 화
IDD 에서MAIN 의"properties"의 Menu 선택"IDR"MENU"는 Minimize Box 와 Maxmize Box 를 모두 True 로 설정 합 니 다.구체 적 인 조작 은 다음 그림 8 과 같다.
그림 8 메뉴 추가,최대,최소 단추
4.2 창 크기 조절 가능
IDD_MAIN 의"properties"중의 Boader 는"Resizing"을 선택 합 니 다.즉,테두리 의 속성 을 조절 가능 한 것 으로 설정 합 니 다.다음 그림 9 참조.
그림 9 대화 상자 크기 변경 가능
인터페이스 효과
메뉴,최대 최소 단 추 를 추가 하고 테두리 조절 속성 을 수정 한 후 전체 프로그램 이 실 행 된 후 메 인 화면 은 그림 10 과 같 습 니 다.
그림 10 프로그램 UI 효과
결론.
진정한 논리 적 기능 은 아직 개발 되 지 않 았 지만 이 인터페이스 만 실현 하 는 것 만으로 도 한동안 연구 되 었 다.이렇게 간단 한 인터페이스 디 스 플레이 프로그램 도 작은 지식 을 배 울 수 있다.
1.메뉴 알파벳 단축 키(알파벳 앞 에 추가&)
2.메뉴 드 롭 다운 분할 선(오른쪽 단 추 를 누 르 면 분할 선 추가)
3.새 메뉴 자원 을 창 에 추가 해 야 표시(IDDMAIN 속성 중의 MENU 선택 IDRMENU)
설명 하 다.
이것 은 일련의 박문 이 될 것 이 며,그 후에 논리 적 기능 을 계속 보충 하 는 개발 절차 가 될 것 이다.더 많은 친구 들 과 교류 할 수 있 기 를 바 랍 니 다.
이 글 이 괜 찮 은 것 같 으 면 좋아요,하하~~
성명:설명 을 하지 않 으 면 본 고 는 떡 의 오리지널 입 니 다.메모:전 재 는 전문 을 보존 해 야 합 니 다.수정 이 필요 하 시 면 작성 자 에 게 연락 하 십시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제한된 크기의 디렉토리를 만드는 방법오늘 저는 장치에 공간이 없을 때 백업 중에 응용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및 수정)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남은 공간 없음"오류로 백업이 실패하면 새 파일이 없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문제를 재...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