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가 STL 맵의 키일 때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모 회사 채용 면접시험)

1229 단어
모 회사에서 모집하는 면접 코너에는 구조체가 STL맵의 키일 때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입니까?STL맵을 아는 학생에게 이 문제는 Easy를 비교하는 것으로 먼저 프로그램을 본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struct Info
{
	string name;
	int score;
};

int main()
{
	Info a, b;

	a.name = "eric";
	a.score = 90;

	b.name = "cat";
	b.score = 85;

	map<Info, int> m;
	m[a] = 1;
	m[b] = 2;

	return 0;
}

실행해 보니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었다.왜 그랬을까?원래 맵에 있어서 키는 질서가 있어야 한다. 즉, 키와 키 사이를 비교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번호를 다시 불러야 한다. 따라서 상기 프로그램 오류는 다음과 같이 변경해야 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struct Info
{
	string name;
	int score;

	bool operator< (const Info &x) const
	{
		return score < x.score;
	}
};

int main()
{
	Info a, b;

	a.name = "eric";
	a.score = 90;

	b.name = "cat";
	b.score = 85;


	map<Info, int> m;
	m[a] = 1;
	m[b] = 2;

	map<Info, int>::iterator it;
	for(it = m.begin(); it != m.end(); it++)
	{
		cout << it->first.name << endl;
	}

	return 0;
}
올바른 작동 결과:
cat eric
OK, 본고는 여기까지 논의했는데 관건은 맵의'키워드 질서'에 대한 충분한 인식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