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에서 웹 개발을 하는 제가 Android 앱 개발 안건에 들어갈 때 뭘 예습했어요.

9375 단어 KotlinJavaAndroid
4월부터 안드로이드 앱 개발 안건에 뛰어들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그때 미리 공부했던 일, 지금 미리 공부한 일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전제 조건


내 상황

  • 자바 경력 3년/Clojure 경력 1년 미만
  • 3년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
  • iOS/Android 모두 경험이 없음
  • 사건 상황

  • Kotlin xRxJava x Clean Architecture x 도메인 구동 개발
  • 이미 9할이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다
  • 극찬 개발 중
  • 개발에 참가하기 위해 얻고 싶은 기술팀

  • Android 앱 개발 분위기를 잡으려고 했는데.
  • Kotlin이라고 쓰고 싶어요.
  • 제품에 있는 여러 가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싶어요.
  • 디자인 마인드를 배우고 싶어요.
  • Android 앱 개발 분위기를 잡으려고 했는데.


    웹에서 응용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많은 패턴 전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분위기를 먼저 알고 싶다.
    나는 아래의 내용을 통해
  • 어떤 부품이 한데 모여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는가
  • 어떤 문화와 상식이 있는가
  •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구글 삼가 만든 애니메이션 강좌: 기초편


    난이도

    소요 시간
    10시간
    Udacity 이 동영상 학습 사이트에서 구글이 만든 강좌가 무료로 공개된다.
    비록 여러 노선이 있지만, 나는 시원하게 아래를 했다.JSON이란 무엇입니까?이런 부분도 있기 때문에 모두 지울 필요가 없다.힘껏 날아주세요.
  • Android Basics:User Input(사용자 입력 정보 수신)
  • Android Basics:Data Storage(애플리케이션 내부의 DB 제작, SQL 작업)
  • Android Basics:Networking(네트워크 통신/API와 통신)
  • 화면 제작 강좌는 진행되지 않았지만 HTML을 알면 먼저 클라우드 코드를 쓰기 시작할 수 있다.
    이 강좌의 장점은
  • 친절한 스텝 디자인
  • 학습 요점 외에 이미 완성된 프로젝트도 많이 접할 수 있다
  • 나타내다
    구글 안드로이드 팀의 사람들은 표정이 풍부하게 말했다.언어는 영어지만 그림이 많이 나와서 분위기에서 이해할 수 있어요.

    여러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렇게 과제의 화면이 되었다.매끄러운 UI입니다!

    코드를 편집한 후 바로 대답할 부분이 있다.물론 GitHub도 대답이 있어서 손 옆에서 이동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걸음을 반복하면 어쨌든 많은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의 모형을 접할 수 있고 왠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구글 삼가 만든 애니메이션 강좌: 실천편


    난이도

    소요 시간
    10시간
    같은 Udacity의 구글제 강연이다.
  • Developing Android Apps
  • 상술한 강좌를 이해한 후에 기능을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써 볼 수 있다.나는 업무 중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API 통신과 DB 주위를 기초로 했다.
    GitHub 사용법도 게재되어 있기 때문에 웹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은 필요 없습니다.힘껏 날아주세요.
    이 강좌는 약간의 난이도도 높아지고 여전히 친절한 디자인입니다!

    Kotlin이라고 쓰고 싶어요.


    Kotlin은 베트 Java이기 때문에 학습 원가가 높지 않다
    사전에 들었지만 실제로 Java에서 Stream API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곤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물론 생각과 자바는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단번에 이해하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순간도 있다.그렇게 달지 않아요.

    Kotlin Koans


    난이도

    소요 시간
    10시간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집을 Koans라고 하는데 바로 그 Kotlin 버전이다.JetBrains사에서 제작하여 테스트를 통해 Kotlin의 특징 기능을 대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있는 여러 가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싶어요.


    이번 제품에서는 API 통신 사용Retrofit, OR 매핑기 사용orma, DI 용기 사용Dagger, 비동기 처리 사용RxAndroid이 사용됩니다.

    1부터 저것만 쓰는 작은 앱을 써봐요.


    난이도

    소요 시간
    6시간
    Udacity의 강좌를 통해 무의식중에 응용 프로그램의 제작 절차를 파악한 다음에 제품에 사용되는 라이브러리를 시도할 것이다.
    말은 그렇지만 아직 자신이 1부터 앱을 쓴 적이 없기 때문에 우선 복습할 때 Todo 앱을 썼다.

    ToDo 응용 프로그램이 언어와 라이브러리 강좌의 고정적인 이유를 알게 되었다.토도 앱처럼 아무것도 보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면 그 후의 복잡한 일은 절대 할 수 없다.
    이후 Retrofit를 사용하여 Qiita API를 클릭하여 새 투고 목록을 표시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했습니다.

    기타 스레드 처리는 RxAndroid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곳에서 함께 연습할 수 있다.이후 Kotlin화를 시도할 수 있었고 Kotlinx Android도 살짝 접했다.
    RxAndroid, 만약 RxJava의 사상이 처음에 적합하지 않아 난처했다면 동료가 나에게 좋은 보도를 알려주었을 것이다. 그러면 큰 진전이 있을 것이다.
  • 직관적인 RxJava
  • orma 간단한 데이터 기록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다.

    https://github.com/gfx/Android-Orma), 템플릿 이름은 다른 형식을 사용합니다.
    Dagger 위의 기록 응용 프로그램에 편입할 예정입니다.지금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전체 조합


    난이도

    소요 시간
    ---
    위의 기록 응용 프로그램을 그것으로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개발에 힘쓰다.

    디자인 마인드를 배우고 싶어요.


    제품 선택에 관한 Clean Architecture와 DDD는 솔직히 자신이 한 일이 많지 않아서 들어간 후에 팀내wiki를 읽고 팀원들에게 가르침을 청하여 이해를 깊게 했습니다.

    DDD에 관한 간단한 책 읽기


    난이도

    소요 시간
    (책을 읽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걸음걸이를 보면 끝날 때까지) 4시간
    사실 엘릭 에반스의 책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우선 DDD 선배의 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읽고 있다알았어!역구동 설계~ 복숭아의 모험~.
    차라리 팀에서 조회 후에 읽는 게 낫겠다.

    참고가 됐으면 좋겠어요.


    상술한 일은 당연히 자신을 돕는 것이지만, 물론 완전히 부족하여 매일 공부하고 있다.
    그렇긴 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니 같은 상황에 있는 사람의 참고가 됐으면 좋겠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