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O 2019에서 WebAssembly 관계 강연 요약

Google I/O로부터 1개월 정도 지났습니다만, I/O로 행해진 WebAssembly 주위의 강연을 정리합니다. 그렇게 강연수는 많지 않고, WebAssembly에 직접 관련되는 것은 2개만이었습니다. 또한 Chrome의 강연에서 가볍게 접하고있었습니다.

WebAssembly for Web Developers



"WebAssembly for WebDevelopers"のサムネイル

WebAssembly에 대해 이야기한 유일한 세션으로, 웹 개발자에게 WebAssembly를 배치하는 내용이 되었습니다.

거친 요약:
  • WebAssembly를 사용하는 두 가지 이유 : 생태계 또는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 중 하나
  • AssemblyScript를 사용하면 TypeScript 사용자라면 WebAssembly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Chrome은 WebAssembly의 새로운 사양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WebIDL 바인딩은 큰 일입니다

  • Sonic Boom! Audio Programming on Android and Chrome



    "Sonic Boom! Audio Programming on Android and Chrome"のサムネイル

    안드로이드와 웹에서 같은 신디사이저를 사용하여 음악 앱을 만든다는 라이브 코딩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크롬의 음성에 관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거친 요약:
  • Android와 Chrome 모두 대기 시간은 20ms 정도
  • C++로 작성된 신디사이저를 Emscripten으로 컴파일하여 WASM으로 만듭니다
  • WebAssembly를 사용하면 웹에서도 Android 앱과 동일한 음색을 낼 수 있습니다.

    What's New with Chrome and the Web



    "Sonic Boom! Audio Programming on Android and Chrome"のサムネイル

    Chrome과 웹의 진행에 대한 세션이었습니다. WebAssembly와 직접 관련이 없었지만 The Web Perception Toolkit 부분에서 WebAssembly로 구현 된 폴리필이 제공된다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