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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ens

  • 문법적으로 더이상 나눌 수 없는 요소이다.
    (Identifiers, keywords, punctuations, operators, Literals )
a + b // a + b는 a, +, b 3개의 토큰으로 구성되어 있다.

표현식(Expressions)

  • 하나 이상의 토큰이 모여 하나의 값을 도출하는 코드이다.
let x = 1 // x 는 1 값을 도출
let y = 2 // y 는 2 값을 도출 
x < y // x < y true 값을 도출
y < x // x > y false 값을 도출

문장 (Statements)

  • 표현식이 하나 이상 모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이다.
let str = "Swift" // str 변수에 문자열 "Swift" 저장
let number = 123 // number 변수에 123 저장
print(str) // str 변수에 저장된 문자열 "Swift" 출력
print(number) // number 변수에 저장된 123 출력

리터럴 (Literal)

  • 코드 내에서 변하지 않는 데이터 값이다.
let x = 1 // let x = 1 에서 1 << Literal 이다.
let y = 2 // let y = 2 에서 2 << Literal 이다.
let str = "Swift" // let str = "Swift" 에서 "Swift" << Literal 이다.

식별자 (Identifier)

  • 데이터값의 이름(변수명)으로 사용되는 코드이다.
let x = 1 // x가 식별자
let y = 1 // y가 식별자
let number = 123 // number가 식별자
let str = "Swift" // str이 식별자

예약어 (Keyword)

  • 특정기능이 예약되어 있는 단어이며, Identifier(식별자)로 사용 불가능하다.
var x = 1
let y = 2
------------
for i in 10{
   code
}
------------
if x > y {
   code
}

var, let, for-in, if 등 Swift에서 미리 지정해놓은 단어를 말한다.


컴파일 (Compile)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문자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하고, 컴퓨터의 컴파일러가 사용자가 작성한 코드를 0과 1로 변환하는 행위이다.


링크 (Link)

컴파일러를 통해 컴파일된 코드를 실행 가능한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 등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의미하며, 이미 만들어진 기능들을 내가 작성한 코드들과 연결하는 행위이다.
현재는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s, 통합 개발 환경)도구로 처리한다.


빌드 (Build)

컴파일과정과 링크과정을 통틀어서 빌드라고 한다.


Run

빌드 과정을 거친 후에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들이 실행 가능한 상태의 파일로 변환되며, 두가지 상태를 통해서 각각 다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 Debug Mode(시뮬레이터에서 실행) : 앱을 만들 때 사용하며, 사용자가 볼 수 없지만 개발자들이 확인 가능한 값들도 출력 된다.
  • Release Mode(디바이스에서 실행) : 각 다른 실행 기기에 최적화된 상태로 변환되며, Debug Mode 와는 달리 실행 속도가 빠르다.

Compile Time

코드를 작성하고 컴파일과 링크를 완료 후 실행파일이 생성되기까지의 시간이다.


Runtime

실행파일을 실제 디바이스에서 확인하는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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