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의 드로잉 기술
본 투고의 개요
Microsoft Visio를 통해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겨누다
작년의 투고에 기재된 그림의 목적은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애매한 용어만 미리 보충한다.
모양
Visio에서 그래픽 객체를 모양으로 표시합니다.그 중에서 선처럼 시작점, 끝점에서 위치와 크기(길이)를 지정하는 모양을 1차원, 좌표, 너비, 높이로 지정한 위치와 크기를 직사각형처럼 2D모양이라고 한다.
연결 부호
1차원 형상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①시작점에서 끝점까지의 경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벤드 ②커넥터 사이의 교차점에서 점프점을 그릴 수 있다
기술1: 접착점 만들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상자(2D 모양) 사이를 선(1차원 모양)으로 연결할 때 상자에 선을 붙이면 상자의 위치에 따라 선이 자동으로 뻗어 편리하다.
하지만 상자의 폭과 높이를 바꾸면 선의 간격이 달라지는 것도 단점이다.
따라서 아래 그림과 같이 접착에 전문적으로 사용되는 투명 2차원 모양(접착 대상)을 자제하고 선을 접착 대상에 붙인다.
상자 위치를 이동할 때 동시에 영역을 선택하여 접착 대상을 이동하면 기존의 장점과 같은 동작을 할 수 있다.
다른 한편, 상자의 너비와 높이를 변경해도 접착물의 위치가 바뀌지 않아 단점을 피할 수 있다.
접착 대상을 준비하는 시간이 늘어나지만 실제로는 선과 접착 대상을 조합해서 복제할 뿐 조작은 변하지 않는다.
접착 대상을 사용하는 준비는 다음과 같다.
설치 방법 ①(올바른 설치 방법)
설정 방법 ②(쉬움)
다음 그림에서 보듯이 ① 케이블을 나타내는 커넥터와 ② 설명을 나타내는 커넥터(색상 포함)가 있을 경우 ① 사이의 교점에 점프점을 표시하고 싶지만 ② 사이의 교점과 ①와 ②의 교점에 점프점을 표시하고 싶지 않다.
따라서 ②의 커넥터에서 건너뛰기 점의 숨김을 설정합니다.
또한 다른 커넥터에서 건너뛰기 점을 표시하도록 페이지를 설정합니다.(기본값으로 표시되므로 변경이 필요하지 않으며 만일의 경우를 대비함)
이것이 바로 기대의 표현이다.
기술3:모양 만들기
네트워크 맵에서 터널로 VPN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Visio의 기본 형태인 캔 모양을 이용해 터널을 표현할 수 있지만, 아래 그림(왼쪽)에서 보듯이 캔 모양은 원통체와 구멍의 색을 구분할 수 없고, 또 2차원 모양이어서 방향 변경(회전)이 좀 힘들다.
이러한 단점을 피하기 위해 아래 그림(오른쪽)의 터널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자작 터널은 두 가지 형태(원기둥과 구멍)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단점을 같은 접착 대상에 붙여 중첩시킨다.
터널의 두께를 변경하려면 두 가지 형태의 User.A 값을 변경합니다.
기술4: 상자를 1차원 모양으로 만들기
상자의 폭이 상수 길이만 연장된다면 여러 상자가 있으면 하나하나 크기를 바꾸는 것이 힘들다.
여러 개의 상자를 골라 늘리면 상자의 크기가 배율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는 이상적인 행동과는 다르다.
따라서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상자를 1차원 모양으로 자제하면 양쪽의 접착 대상이 크기를 바꿀 수 있다.(언뜻 보기에는 일반적인 이차원적인 형태의 상자와 동일해 보이지만 여러 가지 매개 변수와 비교해 보면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1차원 모양의 상자의 가장자리(이번은 왼쪽 아래와 오른쪽 위)를 접착 대상에 붙이고, 접착 대상을 조작하면 상자의 너비가 상수 길이를 연장할 수 있다.
1차원 형태의 상자 제작 요령은 앞서 언급한 터널과 마찬가지로 직선을 기반으로'Geometory1'의 매개 변수를 변경한다.
변경할 영역과 매개변수를 미리 붙여넣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상자를 2차원 모양으로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조작하기 쉽다.사용하는 곳을 정확히 알아주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isio의 드로잉 기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w_admin/items/a88969adab168d962b1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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