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간단 하고 멋 진 LoadingView 애니메이션 효과

오늘 한 은행 의 앱 위 에 있 는 loadingview 가 좋 은 것 을 보고 스스로 실현 하려 고 했 는데 간단 하 다 고 생각 했 지만 스스로 실현 하면 서 문제점 을 발견 했다.
LoadingView 는 다음 그림 과 유사 합 니 다:

실 현 된 코드 도 복잡 하지 않 습 니 다.바로 작은 공의 운동 궤적 을 계산 해 야 합 니 다.제 가 직접 계산 한 그림 을 그 렸 습 니 다.아주 간단 한 것 은 삼각함수 의 사용 입 니 다.

그 다음 에 코드 는 코드 가 실현 되 었 고 주요 내용 은 모두 주석 이 있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LoadingView extends View {

  private final static String TAG = "LoadingView";

  private final static int LEFT_BALL_DOWN = 1;
  private final static int LEFT_BALL_UP = 2;
  private final static int RIGHT_BALL_DOWN = 3;
  private final static int RIGHT_BALL_UP = 4;

  private Paint paint1, paint2, paint3, paint4, paint5;
  private int mCurrentAnimatorValue;
  private int circleRadius = 10; //     
  private int distance = 60; //             
  private int mCurrentState = LEFT_BALL_DOWN;


  public Loading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context);
  }

  public Loading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context);
  }

  public Loading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context);
  }

  private void init(Context context) {

    paint1 = getPaint(Color.RED);
    paint2 = getPaint(Color.YELLOW);
    paint3 = getPaint(Color.GREEN);
    paint4 = getPaint(Color.BLUE);
    paint5 = getPaint(Color.CYAN);

    ValueAnimator animator = ValueAnimator.ofInt(0, 90);

    animator.addUpdateListener(new ValueAnimator.AnimatorUpda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mCurrentAnimatorValue = (int) animation.getAnimatedValue();
        Log.e(TAG, "onAnimationUpdate : mCurrentAnimatorValue = " + mCurrentAnimatorValue);

        invalidate();
      }
    });

    animator.addListener(new Animator.Animator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or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or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Cancel(Animator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or animation) {
        Log.e(TAG, "onAnimationRepeat : mCurrentAnimatorValue = " + mCurrentAnimatorValue);
        switch (mCurrentState) {
          case LEFT_BALL_DOWN:
            mCurrentState = RIGHT_BALL_UP;
            break;
          case RIGHT_BALL_UP:
            mCurrentState = RIGHT_BALL_DOWN;
            break;
          case RIGHT_BALL_DOWN:
            mCurrentState = LEFT_BALL_UP;
            break;
          case LEFT_BALL_UP:
            mCurrentState = LEFT_BALL_DOWN;
            break;
        }
      }
    });
    animator.setStartDelay(500);
    animator.setDuration(600);
    animator.setRepeatCount(ValueAnimator.INFINITE);
    animator.setInterpolator(new DecelerateInterpolator());
    animator.start();

  }

  private Paint getPaint(int color) {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Color(color);
    paint.setAntiAlias(true);
    paint.setStyle(Paint.Style.FILL);
    return pai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int x, y;
    double cosValue = Math.cos(PI * mCurrentAnimatorValue / 180);
    double sinValue = Math.sin(PI * mCurrentAnimatorValue / 180);
    drawFourBall(canvas);
    switch (mCurrentState) {
      case LEFT_BALL_DOWN://         
        x = circleRadius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1 - cosValue));
        y = getHeight() - distance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sinValue);
        canvas.drawCircle(x, y, circleRadius, paint1);
        break;
      case RIGHT_BALL_UP://         
        x = distance + 8 * circleRadius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sinValue);
        y = getHeight() - distance + (int) (cosValue * (distance - circleRadius));
        canvas.drawCircle(x, y, circleRadius, paint5);
        break;
      case RIGHT_BALL_DOWN://         
        x = distance + 8 * circleRadius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cosValue));
        y = (getHeight() - distance)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sinValue));
        canvas.drawCircle(x, y, circleRadius, paint5);
        break;
      case LEFT_BALL_UP://         
        x = distance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sinValue);
        y = getHeight() - distance + (int) ((distance - circleRadius) * cosValue);
        canvas.drawCircle(x, y, circleRadius, paint1);
        break;
    }

  }


  private void drawFourBall(Canvas canvas) {

    int y = getHeight() - circleRadius;
    canvas.drawCircle(distance + 2 * circleRadius, y, circleRadius, paint2);
    canvas.drawCircle(distance + 4 * circleRadius, y, circleRadius, paint3);
    canvas.drawCircle(distance + 6 * circleRadius, y, circleRadius, paint4);

    if (mCurrentState == LEFT_BALL_DOWN || mCurrentState == LEFT_BALL_UP) {//         ,        
      canvas.drawCircle(distance + 8 * circleRadius, y, circleRadius, paint5);
    } else if (mCurrentState == RIGHT_BALL_UP || mCurrentState == RIGHT_BALL_DOWN) {//         ,        
      canvas.drawCircle(distance, y, circleRadius, paint1);
    }


  }

}
실현 의 효 과 는 그림 1 과 같 고 문제 가 있 으 면 서로 토론 한다.마지막 으로 xml 파일 을 붙 이면 loadingview 의 크기 와 색상 같은 인 자 를 보완 합 니 다.
xml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com.define_view.LoadingView
    android:layout_marginTop="20px"
    android:background="#999999"
    android:layout_width="200px"
    android:layout_height="200px"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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