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에서 벡터 클래스
17205 단어 JAVA
1. 본 고 는 세 편의 문장 에 대한 정리 와 조판 으로 다음 과 같이 링크 한다.
링크 1: [https://www.cnblogs.com/zhaoyan001/p/6077492.html링크 2: [https://blog.csdn.net/lskyne/article/details/8769147링크 3: [http://www.cnblogs.com/xiaostudy/p/9526270.html]
2. 관련 벡터
Vector 는 자동 으로 증가 하 는 대상 배열 을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java. util. vector 는 동적 배열 과 유사 한 기능 을 수행 하기 위해 벡터 클래스 (vector) 를 제공 합 니 다.
자바 언어 에는 지침 의 개념 이 없다. 이 단점 을 보완 하기 위해 자바 는 프로 그래 밍 자 들 이 사용 할 수 있 도록 다양한 라 이브 러 리 를 제공 했다. vector 류 는 그 중의 하나 이다.
벡터 류 의 대상 을 만 든 후, 그 중 에 서로 다른 대상 을 임의로 삽입 할 수 있 습 니 다. 즉, 유형 을 고려 하지 않 아 도 되 고, 벡터 의 용량 을 미리 선택 하지 않 아 도 되 며, 편리 하 게 찾 을 수 있 습 니 다.배열 의 크기 를 미리 모 르 거나 정의 하지 않 으 려 면 검색, 삽입, 삭제 작업 을 자주 해 야 합 니 다.벡터 류 를 사용 하 는 것 을 고려 할 수 있다.
Array List 는 Vector 보다 빠 르 지만 동기 화 되 지 않 습 니 다. 다 중 스 레 드 와 관련 된 디자인 이 라면 Vector 를 사용 하 는 것 이 좋 습 니 다.
또한 벡터 는 매개 변수 전달 에서 중요 한 역할 을 한다.Applet 에는 캔버스 (Canvas) 와 패 널 (Panel) 이 있 습 니 다. 패 널 에는 사용자 가 입력 할 정보 가 놓 여 있 습 니 다. 이 정보 에 따라 파 라 메 터 를 canvas 에 전달 합 니 다. 이 때 자바 에 서 는 인터페이스 (Interface) 를 사용 하고 인터페이스 에 서 는 Vector 로 이 파 라 메 터 를 전달 해 야 합 니 다.다음: import java. util. Vector interface codeselect {Vector codeselect = new Vector ();} 수학 정보 Vector (0) 를 학생 번호 Vector (1) 에 저장 합 니 다. Panel 에서 사용자 가 TextField 와 Choice 에서 원 하 는 내용 을 선택 하면 프로그램 에서 이벤트 응답 을 통 해 벡터 벡터 에 값 을 전달 합 니 다.
1. 벡터 류 가 제공 하 는 세 가지 구조 방법
(1) public vector () (2) public vector (int initialcapacity) (3) public vector (int initialcapacity, int capacity 증가) initialcapacity 초기 용량;capacity Increment 용량 증 가 량 (엄 청 마음 에 들 지 않 아 요! ~ 선녀 라 고 불 러 주세요! ~
첫 번 째 방법 을 사용 하면 시스템 은 자동 으로 벡터 를 관리 합 니 다. 사용 후 두 가지 방법 을 사용 하면 시스템 은 매개 변수 에 따라 initialcapacity 는 벡터 대상 의 용량 (즉 벡터 대상 이 데 이 터 를 저장 할 수 있 는 크기) 을 설정 합 니 다. 실제 저 장 된 데이터 개수 가 용량 을 초과 할 때 시스템 은 벡터 대상 의 저장 용량 을 확장 합 니 다.
매개 변수 capacity increment 는 매번 확장 할 때마다 확장 값 을 지정 합 니 다. capacity increment 가 0 일 때 매번 배로 확장 합 니 다. 이 기능 을 이용 하여 저장 을 최적화 할 수 있 습 니 다.
2, 관련 벡터 < E >
Vector < E > v = new Vector < E > (); E 는 일반 클래스 일 수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Stirng 은 사용자 정의 가 가능 하고 E 는 비슷 하지만 링크 의 노드 정 의 는 Vector 는 배열 입 니 다.
3. Vector 류 의 여러 가지 방법
(1) 삽입 기능:
①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addElement (Object obj) 는 obj 를 벡터 의 끝 부분 에 삽입 합 니 다. obj 는 모든 유형의 대상 일 수 있 습 니 다. 같은 벡터 대상 에 대해 서도 같은 대상 을 삽입 할 수 있 습 니 다. 단, 수치 가 아 닌 대상 을 삽입 해 야 하기 때문에 수 치 를 삽입 할 때 는 배열 을 해당 대상 으로 변환 하 는 것 에 주의해 야 합 니 다.
예 를 들 어 정수 1 을 삽입 하려 면 v1. addElement (1) 을 직접 호출 하지 마 십시오. 정확 한 방법 은:
Vector v1 = new Vector();
Integer integer1 = new Integer(1);
v1.addElement(integer1);
②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setElement At (Object obj, int index) 은 index 에 있 는 대상 을 obj 로 설정 하여 원래 대상 을 덮어 씁 니 다.
③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insertElement At (Object obj, int index) 은 index 가 지정 한 위치 에 obj 를 삽입 하고 원래 대상 과 그 후의 대상 은 순서대로 뒤로 순연 합 니 다.
④ void add (int index, E element) 는 이 벡터 의 지정 한 위치 에 지정 한 요 소 를 삽입 합 니 다.
⑤ boolean addAll (Collection extends E > c) 은 지정 한 Collection 의 모든 요 소 를 이 벡터 의 끝 에 추가 하고 지정 한 집합 교체 기 가 돌아 오 는 순서에 따라 이 요 소 를 추가 합 니 다.
⑥ boolean addAll (int index, Collection extends E > c) 은 지정 한 위치 에서 지정 한 Collection 의 모든 요 소 를 이 벡터 에 삽입 합 니 다.
(2) 삭제 기능:
①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removeElement (Object obj) 는 벡터 에서 obj 를 삭제 하고 여러 개가 존재 하면 벡터 헤드 부터 시도 하여 찾 은 첫 번 째 obj 와 같은 벡터 멤버 를 삭제 합 니 다.
②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removeAllElement (); 벡터 의 모든 대상 삭제
③ public fianl synchronized void removeElement At (int index) index 가 가리 키 는 곳 의 대상 삭제
④ void clear () 는 이 벡터 에서 모든 요 소 를 제거 합 니 다.
⑤ boolean removeAll (Collection > c) 이 벡터 에서 지정 한 Collection 에 포 함 된 모든 요 소 를 제거 합 니 다.
⑥ proctected void removeRange (int from Index, int toIndex) 는 이 List 에서 from Index (포함) 와 toIndex (포함 되 지 않 음) 사이 에 있 는 모든 요 소 를 삭제 합 니 다.
⑦ boolean retainAll (Collection > c) 이 벡터 에는 지정 한 Collection 에 포 함 된 요소 만 유 지 됩 니 다.
(3) 검색 기능 조회:
① Public final int index Of (Object obj) 는 벡터 헤드 에서 obj 를 검색 하여 첫 번 째 obj 에 해당 하 는 아래 표 시 를 되 돌려 줍 니 다. 이 obj 가 존재 하지 않 으 면 되 돌아 갑 니 다. - 1.
② public final synchronized int index Of (Object obj, int index) 는 index 가 표시 하 는 아래 표 시 된 곳 에서 부터 obj 를 검색 합 니 다.
③ Public final int lastindexof (Object obj) 는 벡터 끝부분 부터 역방향 으로 obj 를 검색 합 니 다.
④ Public final synchorized int lastIndex Of (Object obj, int index) 는 index 가 표시 하 는 아래 표 시 된 부분 에서 끝 에서 머리 까지 역방향 으로 검색 obj 를 검색 합 니 다.
⑤ Public final synchorized firstElement () 벡터 대상 의 첫 번 째 obj 가 져 오기
⑥ public final synchorized Object lastElement () 벡터 대상 의 마지막 obj 가 져 오기
⑦ boolean contains (Object elem) 는 지정 한 대상 이 이 벡터 에 있 는 구성 요소 인지 테스트 합 니 다.
boolean contains All (Collection > c) 이 벡터 가 지정 한 Collection 의 모든 요 소 를 포함 하고 있다 면 true 로 돌아 갑 니 다.
⑨ E element At (int index) 지정 한 색인 에 있 는 구성 요 소 를 되 돌려 줍 니 다.
⑨ E get (int index) 은 벡터 에서 지정 한 위치의 요 소 를 되 돌려 줍 니 다.
(4) 벡터 요소 의 개수, 용량 값 가 져 오기:
public final int size (). 반환 값 은 벡터 에 실제 존재 하 는 요소 개수 이지 벡터 용량 이 아 닙 니 다. 방법 capacity () 를 호출 하여 용량 값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
(5) 벡터 의 크기 정의: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setsize (int newsize). 이 방법 은 벡터 의 크기 를 정의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벡터 대상 의 기 존 구성원 수가 newsize 의 값 을 초과 하면 일부 불필요 한 요 소 를 잃 어 버 립 니 다.
(6) Enumeration 인터페이스 클래스:
Enumeration 에 매 거 진 데이터 집합 방법 을 봉인 하 였 습 니 다.
Enumeration 에 서 는 집합 에 다른 원소 와 방법 이 있 는 지 를 판단 하 는 방법 hasMoreElement () 을 제공 합 니 다. 집합 에 다른 원소 와 방법 이 있 는 지 판단 하 는 방법 nextElement () 을 사용 합 니 다. 이 두 가지 방법 을 이용 하면 집합 에 있 는 원 소 를 순서대로 얻 을 수 있 습 니 다.
Vector 에서 제공 하 는 방법: Public final synchronized Enumeration elements (). 이 방법 은 벡터 대상 을 매 거 진 형식 에 대응 합 니 다. java. util 패키지 의 다른 클래스 에 도 이러한 방법 이 있 습 니 다. 사용자 가 매 거 진 형식 을 가 져 올 수 있 도록 합 니 다.
예: VectorApp. Java
import java.util.Vector;
import java.lang.*;
import java.util.Enumeration;
public class VectorAp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ctor v1 = new Vector();
Integer integer1= new Integer(1);
//
v1.addElement("one");
// integer
v1.addElement(integer1);
v1.addElement(new Integer(2));
//
System.out.println("The Vector v1 is:
\t"+v1);
//
v1.insertElementAt("three",2);
v1.insertElementAt(new Float(3.9),3);
System.out.println("The Vector v1(used method
insertElementAt()is:
\t)"+v1);
//
//
v1.setElementAt("four",2);
System.out.println("The vector v1 cused method setElmentAt()is:
\t"+v1);
// v1 integer1
// integer1, 。
// integer1.
v1.removeElement(integer1);
// (Enumeration) 。
Enumeration enum = v1.elements();
System.out.println("The vector v1 (used method removeElememt()is");
while(enum.hasMoreElements())
System.out.println(enum.nextElement()+"");
System.out.println();
// integer1
System.out.println("The position of Object1(top-to-botton):"+v1.indexOf(integer1));
System.out.println("The position of Object1(tottom-to-top):"+v1.lastIndexOf(integer1));
// v1 ,
v1.setSize(4);
System.out.println("The new Vector(resized the vector)is:"+v1);
}
}
(7) 벡터 의 던 전 되 돌리 기
Object clone()
(8) 이 벡터 의 구성 요 소 를 지정 한 배열 로 복사 합 니 다.
void copyInto(Object[] anArray)
(9) 지 정 된 대상 과 이 벡터 의 동일성 비교
boolean equals(Object o)
(10) 집합 중인 요 소 를 anArray 배열 로 복사 합 니 다.
public void copyInto(Object[] anArray)
(11) 용량 조절
① Public void setSize (int newSize) 는 집합 용량 크기 를 new Size 로 설정 합 니 다. new Size 가 집합 요소 개수 보다 크 면 뒤에 null 을 추가 합 니 다. new Size 가 집합 요소 개수 보다 작 으 면 new Size 요 소 를 그대로 유지 합 니 다.
② Public void trimToSize () 는 집합 용량 의 크기 를 정리 하고, 집합 요소 의 개수 가 용량 의 크기 와 같 으 면 변 함 이 없 으 며, 집합 개수 가 용량 의 크기 보다 작 으 면 용량 을 원소 개수 의 크기 로 설정 합 니 다.
짤 막 하 게 만 든 작은 토 크 와 발 라 발 라 는 처음으로 자 료 를 정리 하 는데 와... 토 크 를 해 야 겠 다. 여러 번 잘라 서 붙 여 넣 고 바로 회색 으로 보 내 줘.......................................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 객체 작성 및 제거 방법정적 공장 방법 정적 공장 방법의 장점 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정적 공장 방법의 단점 류 공유되거나 보호된 구조기를 포함하지 않으면 이불류화할 수 없음 여러 개의 구조기 파라미터를 만났을 때 구축기를 고려해야 한다...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