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A 10746 Crime Wava-The Sequel(최소 비용 최대 흐름 + 정밀도)
문제를 풀 때, 절대로 마음이 어수선해서는 안 된다. 좀 평온하고 자세해야 한다. 최대 흐름의 문제에 대해서는 점의 수량과 표시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절대로 틀리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최소 비용의 최대 흐름은 반드시 각 변의 반향변에도 초치를 부여해야 한다. 서로 반향변의 권치는 서로 꼴찌이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include <cstdio>
#include <cstring>
#include <queue>
#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const double INFc = 1000000;
const int INF = 1000000;
const int N = 50;
const double eps = 1e-9;
int n, m, s, end;
int cap[N][N], flow[N][N];
double cost[N][N];
void build() {
// police
for ( int i = 1; i <= m; ++i ) cap[s][i] = 1, cost[s][i] = 0.0;
//bank
for ( int i = m+1; i < end; ++i ) cap[i][end] = 1, cost[i][end] = 0.0;
//police bank
for ( int i = m+1; i < end; ++i )
for ( int j = 1; j <= m; ++j ) {
double c;
scanf("%lf", &c);
cost[j][i] = c;
cost[i][j] = -c;
cap[j][i] = 1;
}
}
void init() {
s = 0, end = n + m + 1;
memset( cap, 0, sizeof(cap));
memset( flow, 0, sizeof(flow));
for ( int i = 0; i <= end; ++i )
for ( int j = 0; j <= end; ++j ) cost[i][j] = INFc;
}
void mincost() {
queue<int> q;
int p[N], a;
bool vis[N];
double d[N], c = 0.0;
while ( 1 ) {
memset( vis, 0, sizeof(vis));
for ( int i = 0; i <= end; ++i ) d[i] = INFc;
d[s] = 0.0;
q.push(s);
while ( !q.empty() ) {
int u = q.front(); q.pop();
vis[u] = false;
for ( int v = s; v <= end; ++v )
if ( cap[u][v] > flow[u][v] && d[v] > d[u] + cost[u][v] + eps ) {
d[v] = d[u] + cost[u][v];
p[v] = u;
if ( !vis[v] ) {
q.push(v);
vis[v] = true;
}
}
}
if ( d[end] == INFc ) break;
a = INF;
for ( int u = end; u != s; u = p[u] ) a = min( a, cap[p[u]][u] - flow[p[u]][u] );
for ( int u = end; u != s; u = p[u] ) {
flow[p[u]][u] += a;
flow[u][p[u]] -= a;
}
c += d[end] * a;
}
c /= n;
printf("%.2lf
", c+eps);
}
int main()
{
while ( scanf("%d%d", &n, &m) != EOF && !( !n && !m ) ) {
init();
build();
mincost();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