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tack example을 사용하여 ESP32에서 Wii 리모컨의 Bluetooth 장치 주소를 얻습니다.
소개
ESP32에는 Bluetooth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이번에 Bluetooth Classic을 사용하여 Wii 리모컨 의 Bluetooth 장치 주소를 ESP32로 가져옵니다. Bluetooth 스택으로 BTstack 을 사용하고 example에 포함된 gap_inquiry 를 그대로 실행하면 됩니다.
개발 환경 준비
ESP32의 개발 환경을 Windows10(64bit)의 Ubuntu에 준비합니다.
⇒ ESP32에서 Hello world! - Ubuntu (Windows Subsystem for Linux)
블루투스 스택(BTstack) 준비
cd ~/
git clone https://github.com/bluekitchen/btstack.git
cd ~/btstack/port/esp32
./integrate_btstack.py
Wii 리모컨 인식
빌드
직렬 포트 설정
menuconfig라는 프로젝트 설정 도구를 시작하고 직렬 포트를 구성합니다.
cd ~/btstack/port/esp32/example/gap_inquiry
make menuconfig
[Serial flasher config] → [Default serial port]에서 ESP32에 연결된 직렬 포트를 설정합니다(예:/dev/ttyS14). 통신 속도나 옵션 지정도 그림과 같이 맞추어 주십시오.
설정 후 로 저장하고 로 종료합니다.
빌드 및 쓰기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빌드 및 쓰기를 수행합니다.
make flash
모니터
다음 명령으로 ESP32와 모니터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Starting inquiry scan.. 및 스캔이 시작됩니다.
make monitor
Wii 리모컨 감지
Wii 리모컨의 A 버튼과 B 버튼을 동시에 눌러 하단의 4개의 청색 LED를 점멸 상태로 합니다. 그러면 ESP32(gap_inquiry)가 Bluetooth 장치를 감지하고 해당 주소(Device fount:)와 이름(Name:)을 출력합니다.
Starting inquiry scan..
Device found: 00:1?:??:??:??:?2 with COD: 0x002504, pageScan 1, clock offset 0x3b63, rssi -63 dBm
Get remote name of 00:1?:??:??:??:?2...
Name: 'Nintendo RVL-CNT-01'
Starting inquiry scan..
결론
Wii 리모컨은 Bluetooth 장치이므로, 그 주소와 명칭을 ESP32로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Tstack example을 사용하여 ESP32에서 Wii 리모컨의 Bluetooth 장치 주소를 얻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p-96/items/080fa692e02dfc94ec9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ESP32의 개발 환경을 Windows10(64bit)의 Ubuntu에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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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투스 스택(BTstack) 준비
c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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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btstack/port/esp32
./integrate_btstack.py
Wii 리모컨 인식
빌드
직렬 포트 설정
menuconfig라는 프로젝트 설정 도구를 시작하고 직렬 포트를 구성합니다.
cd ~/btstack/port/esp32/example/gap_inquiry
make menuconfig
[Serial flasher config] → [Default serial port]에서 ESP32에 연결된 직렬 포트를 설정합니다(예:/dev/ttyS14). 통신 속도나 옵션 지정도 그림과 같이 맞추어 주십시오.
설정 후 로 저장하고 로 종료합니다.
빌드 및 쓰기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빌드 및 쓰기를 수행합니다.
make flash
모니터
다음 명령으로 ESP32와 모니터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Starting inquiry scan.. 및 스캔이 시작됩니다.
make monitor
Wii 리모컨 감지
Wii 리모컨의 A 버튼과 B 버튼을 동시에 눌러 하단의 4개의 청색 LED를 점멸 상태로 합니다. 그러면 ESP32(gap_inquiry)가 Bluetooth 장치를 감지하고 해당 주소(Device fount:)와 이름(Name:)을 출력합니다.
Starting inquiry scan..
Device found: 00:1?:??:??:??:?2 with COD: 0x002504, pageScan 1, clock offset 0x3b63, rssi -63 dBm
Get remote name of 00:1?:??:??:??:?2...
Name: 'Nintendo RVL-CNT-01'
Starting inquiry scan..
결론
Wii 리모컨은 Bluetooth 장치이므로, 그 주소와 명칭을 ESP32로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Tstack example을 사용하여 ESP32에서 Wii 리모컨의 Bluetooth 장치 주소를 얻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p-96/items/080fa692e02dfc94ec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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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
git clone https://github.com/bluekitchen/btstack.git
cd ~/btstack/port/esp32
./integrate_btstack.py
빌드
직렬 포트 설정
menuconfig라는 프로젝트 설정 도구를 시작하고 직렬 포트를 구성합니다.
cd ~/btstack/port/esp32/example/gap_inquiry
make menuconfig
[Serial flasher config] → [Default serial port]에서 ESP32에 연결된 직렬 포트를 설정합니다(예:/dev/ttyS14). 통신 속도나 옵션 지정도 그림과 같이 맞추어 주십시오.
설정 후
빌드 및 쓰기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빌드 및 쓰기를 수행합니다.
make flash
모니터
다음 명령으로 ESP32와 모니터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Starting inquiry scan.. 및 스캔이 시작됩니다.
make monitor
Wii 리모컨 감지
Wii 리모컨의 A 버튼과 B 버튼을 동시에 눌러 하단의 4개의 청색 LED를 점멸 상태로 합니다. 그러면 ESP32(gap_inquiry)가 Bluetooth 장치를 감지하고 해당 주소(Device fount:)와 이름(Name:)을 출력합니다.
Starting inquiry scan..
Device found: 00:1?:??:??:??:?2 with COD: 0x002504, pageScan 1, clock offset 0x3b63, rssi -63 dBm
Get remote name of 00:1?:??:??:??:?2...
Name: 'Nintendo RVL-CNT-01'
Starting inquiry scan..
결론
Wii 리모컨은 Bluetooth 장치이므로, 그 주소와 명칭을 ESP32로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BTstack example을 사용하여 ESP32에서 Wii 리모컨의 Bluetooth 장치 주소를 얻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p-96/items/080fa692e02dfc94ec9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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