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_LCD모듈사용
아두이노 LCD모듈 활용해보기
코드
// LCD라이브러리 불러오기
#include <LiquidCrystal.h>
// 연결 핀들을 초기화 즉 lcd 객체를 만들때 핀번호를 설정
LiquidCrystal lcd(12, 11, 5, 4, 3, 2);
void setup() {
// lcd(16*2)의 가로 세로 갈이 설정
lcd.begin(16, 2);
// lcd에 문자열을 출력한다.
lcd.print("hello, world!");
}
void loop() { //무한반복
// 커서의 위치를 가로 column 0, 세로줄 line 1 (두번째줄)
// (note: line 1 is the second row, since counting begins with 0):
lcd.setCursor(0, 1);
// lcd가 동작한 이후의 시간 초 s단위로 출력
lcd.print(millis() / 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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