셸 프로 그래 밍 에서 selection 문장의 사용

1520 단어 shell
selection 문 구 를 이용 하여 메뉴 순환 구 조 를 편리 하 게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그 문법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selectvariable in list\# 목록 에 있 는 모든 메뉴 항목 에 1 부터 증가 하 는 번 호 를 추가 합 니 다\# 환경 변수 PS3 의 값 을 표시 합 니 다 (사용자 가 입력 하도록 유도 하 는 알림 정보 저장)\# 사용자 가 선택 한 메뉴 번 호 는 변수 REPLY 에 존재 합 니 다.대응 하 는 List 메뉴 항목 의 내용 은 variable 변수 에 저 장 됩 니 다. do\# 사용 자 는 메뉴 항목 을 선택 할 때마다 순환 체 에 다시 들 어 갑 니 다.\# 실행 구문 블록 done\# 이번 순환 이 끝나 면 다음 메뉴 에 다시 들 어가 순환 을 선택 합 니 다.
이렇게 보면 직관 적 이지 않 은 것 같 아서 우 리 는 하나의 예 에서 입문 했다.
  1 # !/bin/bash
  2 
  3 PS3="select your pefer laguage:"
  4 select s in bash perl python ruby '(quit)'
  5   do
  6     case $s in
  7       bash|perl|python|ruby) echo "you select menu$RELAY):$s";;
  8       '(quit)') break ;;
  9       *) echo "please select correct" ;;
 10     esac
 11   done

간단 한 예 는 순환 메뉴 체 를 통 해 우리 가 좋아 하 는 발걸음 언어 를 선택 하 는 것 이다.다음은 운행 결과 입 니 다.
chenfeihaodeMacBook-Pro:sh chenfeihao$ ./select_prefer_language.sh 
1) bash
2) perl
3) python
4) ruby
5) (quit)
select your pefer laguage:1
you select menu1):bash
select your pefer laguage:2
you select menu2):perl
select your pefer laguage:3
you select menu3):python
select your pefer laguage:5  
chenfeihaodeMacBook-Pro:sh chenfeihao$ 

순환 이 시작 되 기 전에 우리 가 정의 하 는 PS3 알림 변 수 를 인쇄 하고 REPLY 변수 에 메뉴 항목 의 번 호 를 저장 하 는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list 의 모든 항목 은 하나의 메뉴 항목 에 대응 하고 select 는 무한 순환 이기 때문에 수출 quit 를 제공 합 니 다.
이렇게 해서 우 리 는 selection 문법 을 어떻게 사용 하여 우리 프로그램의 메뉴 순환 구 조 를 실현 하 는 지 배 웠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