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블로그 작업

3061 단어

숙제


Q1: 전체 교재를 빠르게 읽고 모르는 5~10가지 질문을 개인 블로그에 올린다.
  • 제4장 두 사람의 합작인 4.3 코드 디자인 규범인 4.3.3 오류 처리는 여기서'단언'의 개념을 언급했지만 착안이 많지 않고 간략하게 소개한다.

  • 그럼 문제가 생겼어, 굴착기...아니, 단언이 뭐야?
    코드를 작성할 때, 프로그램원이 프로그램의 특정한 지점의 표현식 값 (브리식) 을 진실로 믿으면 단언 (assert) 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밤을 들다.
      public class AssertionDemo{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args){
        int i; int sum=0;
    
        for(i=0;i<10;i++){  sum+=i;    }
    
        assert i==10;
    
        assert sum>10&&sum<5*10:"sum is "+sum;

      }
      }
    상기 프로그램의 문장인 assert i=10은 i의 값이 10이라고 단언하고 i의 값이 10이 아니면 AssertionError 이상을 던집니다.문장 assert sum>10 & & sum<510: "sum is"+ sum 단언sum<510,false일 경우 메시지 "sum is"+ sum이 있는 Assertion Error 이상을 던집니다.
    만약 어떤 일이 반드시 발생해야 한다고 확신한다면 단언을 사용할 수 있다.만약 이 일이 다른 가능성이 있다면,if......else 처리를 적용합니다.
    단언 검증을 언제든지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테스트할 때 단언을 사용하거나 배치할 때 단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이 실행에 들어간 후 최종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단언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P.S. 이 문제는 개인 지식의 부족으로 이전에 단언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다.
      
  • 제5장 팀과 프로세스 - 5.3 개발 프로세스 - 5.3.2 폭포 모델
  • 폭포 모델은 소프트웨어 생존 주기의 각종 활동을 고정된 순서에 따라 연결하는 몇 가지 단계로 규정하고 폭포수와 같이 소프트웨어 제품을 최종적으로 얻는다.그것은 1970년에 윈스턴 로이스(Winston Royce)가 제기한 것으로 80년대 초기까지 유일하게 광범위하게 사용된 소프트웨어 개발 모델이었다.
  • 제6장 민첩한 흐름-6.5 민첩한 이야기
  • 이 소절에는 민첩(Agile), 플랜 드라이브(Plan-driven), 형식화된 개발 방법(Formal Method)의 적용 범위를 비교한 도표가 있다.안에 언급된 형식화된 개발 방법의 기본 절차는 어떠한가?왜 그것은 매우 높은 신뢰성을 가질 수 있습니까?다음은 형식화 방법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그 능력의 원인을 알 수 있다.
  • 제6장 민첩한 흐름-6.5 민첩한 이야기
  • 이 소절은 FDD,Scrum,XP,TDD 등 비교적 유명한 민첩한 개발 방법론을 언급했다.앞의 세 가지는 책에 모두 전문적으로 소개되어 있지만 TDD는 그 명성을 오래 들었는데 도대체 어떤 묘수가 있는가?
  • 제11장 소프트웨어 디자인과 실현-11.2 개발 단계의 일상적인 관리-11.2.2 매일 구축
  • 이 소절에서 매일 구축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렇다면 무엇이 매일 구축입니까?  
     

    Q2:'소프트웨어'와'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생겼는지 - 언제, 어디, 누구? 소프트웨어는 다른 공학 학과와 전혀 다르다.예를 들어 하드웨어 공학처럼 중시를 받고 사람들의 시선에서 그는 과학이 아니라 예술, 마술과 같다. 마가렛은 이 발명이 예술과 과학의 피를 흘리고 있다고 믿어 왔다. 비록 당시에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드물었지만.따라서 소프트웨어와 발명자들은 정통성과 존중을 쟁취하기 위해'소프트웨어 공학'이라는 글자를 사용하여 하드웨어와 다른 공학류와 구별하기 시작했다. 사실 이 컴퓨터의 당초 설계는 오류가 발생한 상황만 분별하는 것이 아니다.완전한 시리즈의 복원 프로그램도 이 소프트웨어에 있다.이런 상황에서 소프트웨어가 하는 행동은 낮은 우선순위의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중요한 실행 프로그램을 재구성하는 것이다. 만약 당초 컴퓨터가 이 문제를 식별하지 못하고 복원한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아폴로호의 달 착륙은 이렇게 성공하지 못했을 것이다.

    Q3: 인터넷에 접속하여 현재 유행하는 원본 프로그램 버전 관리 소프트웨어와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어떤 것들이 있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지 조사해 봅시다.(팁: Microsoft TFS, Git, Mercurial, GitHub, Bitbucket, Trac, Bugzilla, Rationale, Apple XCode 검색)? VSS가 SVN에 비해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개발 도구가 VS.NET라면 VSS를 사용하는 것이 비교적 적합하고 편리하다. 2. 설치 설정과 사용이 모두 간단하다. SVN의 설치 설정이 복잡하고 버전 제어가 간단하다. label을 친 후에 이 버전으로 복원하는 것이 비교적 간단하다.SVN에서 제출 세분화를 제어하지 않으면 버전을 찾는 데 많은 노력이 소요됩니다. VSS가 SVN에 비해 단점은 다음과 같다. 1. VSS 자체의 안전성이 비교적 떨어진다. 2. widows 플랫폼만 지원하고 SVN은 Linux, Unix와 윈도우즈 8}을 지원한다. github의 장점: 기능 디자인이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사용성이 빠르고 (방문이 적고 문제가 없더라도 중국에서- -bb) 상당한 품질의 각종 프로젝트와 우수한 개발자가 위에 있습니다. github의 단점: 이미 알려진 주요 단점: 무료 패키지는 개인 프로젝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대조적으로 hg의 유사한 플랫폼인 BitBucket의 무료 패키지는 개인 프로젝트를 지원하지만 개발자 수가 5를 넘지 않도록 제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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