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으로 간단한 애니메이션 노트 만들기

5520 단어 Spine
Spine 사용법 노트
이미지 캡처 - 애니메이션 생성
기본 기능 사용 가능

왼쪽 위 로고 아래
SET UP 및 ANIMATE 전환
SET UP을 통한 이미지 구성 및 Bone 제작
ANIMATE를 사용한 작업
  • Rotate 회전
  • Translate 이동
  • Scole 확대/축소
  • 역할 작성
    그림 불러오기
    오른쪽 Tree에서 Images 선택
    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를 읽습니다.

    마법사로 이미지 구성

    Images에서 읽은 이미지에서 역할의 전체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이미지는 각 부품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안내 이미지이므로 반투명하게 만듭니다.
    배치 이미지를 드래그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Color 를 클릭합니다.
    Set region의 왼쪽 바에서 투명도를 결정합니다.
    Bone 만들기

    tools의 Create를 선택해 캐릭터의 중심이 되는 몸에서 도라그로 본(Bone)을 만든다.
    목에서 허리까지 끌어당길 수 있어요.
    다른 부품을 계속 만드는 본.

    이때의 주의점
    중심 Bone 을 클릭하고 선택 상태에서 드래그
    팔 등 연결할 부품을 선택한 상태에서 드래그하여 제작한다.

    모든 위젯의 Bone을 만들면 아래 그림이 됩니다.

    본으로 만들어서 적당히 이름을 붙여.
    부품 구성
    이미지에서 드래그하고 마법사와 함께 위젯을 설정합니다.
    이때 이미지 전환 이모티콘 등을 무시한다.

    레이어의 순서가 이상해졌으므로 Tree의 Draw Order로 순서를 변경합니다.

    이미지와 Bone 연결
  • 루트에서 위젯 선택
  • 화면에서 Set Parent
  • 클릭
  • 부품과 연관된 Bone 선택
  • 이모티콘 만들기

    머리 부품에 표정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머리 본부터 선택한 뒤 아래 New에서 슬롯을 클릭한다.적당히 이름을 지어서 새 슬로트를 만들자.
    이번에는 아이와 카오입니다.

    스킨스를 선택하고 아래 뉴스킨을 클릭해 이모티콘 부분만 만드는 새 스킨.
    eye-normal, eye-close 등

    이미지에 있는 이모티콘의 이미지를 제작한 스킨에 적용됩니다.

    가이드 장치에 따라 적당한 위치를 조정하다.
    조정이 끝난 후 마법사로 사용할 그림을 숨기거나 삭제합니다.
    애니메이션 만들기

    Tree에서 Animation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New Animation을 클릭합니다.
    적당한 이름을 짓다.
    왼쪽 위 모서리의 Set Up을 클릭하여 ANIMATE로 전환합니다.
    이동할 부품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걷는 동작을 만들 때 발을 선택한다.
    확인 화면 아래쪽에 있는 Doopesheet의 프레임은 0입니다.
    Transform으로
    돌리고 싶으면.
    움직이고 싶으면 Translate.
    확대, 축소하고 싶으면.
    의 열쇠 아이콘입니다.

    다음은 열 번째 프레임을 선택합니다.
    다리를 돌리다.
    부품을 이동하면 Transform의 열쇠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변해 클릭한다.
    열쇠 아이콘이 빨개질 거예요.
    열쇠 아이콘이 빨개지지 않으면 반영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그런 다음 20프레임, 30프레임으로 애니메이션화합니다.
    재사용 애니메이션의 경우 최종 프레임은 0 프레임과 같습니다.
    프레임 0 선택 및 복사
    - 마지막 프레임에 붙여넣기

    표정을 바꿀 때.
    표정 변화의 프레임 선택
    루트의 대상으로 skin을 선택하고 표시합니다.
    이렇게 하면 열쇠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변하니 열쇠 아이콘을 눌러라.
    색깔이 빨갛게 변하여 반영되다.

    플레이, 리프트 등을 통해 확인하면서 각 부품에 대해 이런 작업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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