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nik 를 사용 하여 지형도 생 성 - thematicmapping. org 번역문 (4)

원본 주소:http://blog.thematicmapping.org/2012/07/terrain-mapping-with-mapnik.html작성 자: Bj? rnSandvik (Google Plus:https://plus.google.com/118196887774002693676)
이전 세 편의 박문 에서 우 리 는 DEM 데 이 터 를 이용 하여 각각 세 개의 GroTiff 데 이 터 를 만 들 었 는데 그것 이 바로 산 체 그림자, 경사 그림자 와 컬러 지형도 이다. 그림 1 참조.이 글 에서 우 리 는 이 세 가지 데 이 터 를 하나의 데이터, 즉 Jotunheimen 의 지형도 로 합 칠 것 이다.
그림 1 이전 세 편의 박문 에서 생 성 된 세 개의 데이터
위의 그림 1 의 세 가지 데이터 다운로드 주 소 는 다음 과 같다.
산 그림자:http://thematicmapping.org/playground/terrain/jotunheimen_hillshade.png
4. 567917. 경사 그림자:http://thematicmapping.org/playground/terrain/jotunheimen_slopeshade.png
컬러 지형도:http://thematicmapping.org/playground/terrain/jotunheimen_color_relief.png
Mapnik 는 맵 렌 더 링 과 강력 한 오픈 소스 패키지 입 니 다.다음은 RasterSymbolizer 를 사용 하여 GeoTiff 데 이 터 를 통합 할 것 입 니 다.스타일 과 그래 픽 (영상 데이터) 은 xml (jotunheimen terrain. xml) 파일 로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파일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color relief style
    
      gdal
      jotunheimen_colour_relief.tif
    
  
  
    hillshade style
    
      gdal
      jotunheimen_hillshade.tif
    
    

이 xml 파일 의 첫 줄 에 지도 투영 (UTM 32N) 을 정의 합 니 다.Mapnil 은 PROJ. 4 라 이브 러 리 를 사용 합 니 다. 사이트 에서http://spatialreference.org/ref/epsg/32632/proj4/이 맵 투영 에 대응 하 는 PROJ 4 형식 을 찾 습 니 다.Mapnik 은 그림 의 투영 을 수정 할 수 없 기 때문에 Mapnik 을 사용 하 는 동안 데 이 터 를 필요 한 투영 으로 바 꿉 니 다.
다음은 이 지도의 두 가지 스타일 의 Raster Symbolizer 를 정 의 했 습 니 다.산 그림자 와 컬러 지형도 파일 은 곱셈 혼합 모드 로 혼합 된다.산 그림자 의 모든 픽 셀 에 대응 하 는 컬러 지형도 의 픽 셀 값 을 곱 합 니 다.산 그림자 의 불투명 도 를 0.6 으로 설정 해 기여 도 를 줄 였 다.다음은 지도 층 의 스타일 정의 입 니 다.Mapnik 은 이 순서에 따라 렌 더 링 을 할 것 입 니 다. 먼저 맨 윗 층 의 그림 부터 시작 합 니 다.
간단 한 python 스 크 립 트 (jotunheimen terrain. py) 를 사용 하여 지도 그림 을 렌 더 링 할 수 있 습 니 다.
#!/usr/bin/env python
import mapnik
map = mapnik.Map(3134, 3134)
mapnik.load_map(map, 'jotunheimen_relief.xml')
map.zoom_all() 
mapnik.render_to_file(map,'jotunheimen_relief.png')

위의 스 크 립 트 에서 PNG 그림 을 만 듭 니 다. 사용 방법 은:
python jotunheimen_terrain.py

얻 은 결 과 는 다음 그림 과 같다.
다음은 위의 xml 에 경사 음영 데이터 (jotunheimen terain2. xml) 를 추가 합 니 다. 변 경 된 xml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color relief style
    
      gdal
      jotunheimen_colour_relief.tif
    
  
  
    hillshade style
    
      gdal
      jotunheimen_slopeshade.tif
    
  
  
    hillshade style
    
      gdal
      jotunheimen_hillshade.tif
    
    


위 에서 나 는 경사 그림자 와 산 그림자 의 투명 도 를 조절 하여 새로운 이미 지 를 만 들 었 다.처리 결 과 는 다음 그림 과 같다.
위의 두 그림 의 그 취향 은 완전히 개인의 취향 에 의 해 결정 된다.첫 번 째 그림 에 서 는 경사 면 이 비교적 밝 고 두 번 째 그림 에 서 는 가 파 른 산 이 뚜렷 하 며 경사 면 의 세부 정보 가 더욱 풍부 하 다.
이 두 그림 에서 나 는 Jotunheimen 지역 의 두 가지 중요 한 지류 인 호수 와 빙하 가 매우 그립다.다음 박문 에 서 는 토지 커버 데 이 터 를 어떻게 추가 할 것 인 가 를 논의 할 것 이다.
................................................................................
Bj ø rn Sandvik 시리즈 에 관 한 박문 은 이 네 편 을 잠시 번역 하고 나머지 는 제 가 관심 이 있 는 것 이 아니 라 번역 하지 않 겠 습 니 다. 관심 이 있 는 동 화 는 작가 의 블 로그 에 가서 볼 수 있 습 니 다.시간 이 있 으 면 프로그램 을 써 서 위의 절 차 를 정리 하 세 요.
다음으로 전송:https://www.cnblogs.com/xiaowangba/archive/2013/01/28/6313979.html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