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a에서self의 용법
- 콜론: 정의할 때 self 생략 - 점호: 정의할 때 self 생략 안 함
Class = {}
Class.__index = Class
function Class.new(x,y)
local cls = {}
setmetatable(cls, Class)
cls.x = x
cls.y = y
return cls
end
function Class:test()
--
-- function Class.test(self)
print(self.x,self.y)
end
object = Class.new(10,20)
object:test()
--
object.test(object)
점호(.)정태적 방법으로 보고 사칭(:)을 구성원 방법으로 본다.
function CreateStudent(ID,Name)
local Obj={id=ID,name=Name};
function Obj:GetID()
return self.id;
end
function Obj.GetName(self)
return self.name;
end
function Obj:SetID(ID)
self.id=ID;
end
Obj.SetName=function(self,Name)
self.name=Name
end
return Obj;
end
s1=CreateStudent(1,"andy");
print("s1'id=",s1:GetID(),"s1'name=",s1.GetName(s1))
s1:SetID(2);
s1.SetName(s1,"lili");
print("s1'id=",s1:GetID(),"s1'name=",s1:GetName())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