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ot] 2D 입자의 사용법
5206 단어 Godot
이 페이지에서는 Godot Engine에서 2D 입자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CPPUPartical 2D 노드 만들기
먼저 노드
CPUParticle2D
를 생성합니다.초기 상태에서는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텍스쳐 등록
입자용 텍스쳐 등록
순백은 잘 모르겠고, 위의 그림은 임의의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프로젝트에 이미지를 등록한 후 드래그 앤 드롭
Drawing > Texture
이렇게 등록된 이미지는 입자로 연속적으로 생성됩니다
매개 변수에 대한 설명
입자는 각양각색의 매개 변수가 있는데, 이 수치들을 변화시키면 대략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
이것은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매개 변수를 설명한다.
발생 제어
Time > One Shot
Time > One Shot
선택 후 한 번만 방출됩니다.이후emitting
는 가짜다.따라서 동작을 검사할 때 원샷을 검사하지 말고 동작이 끝난 후에 검사해야 한다
초기 속도 설정
Initial Velocity
Initial Velocity
는 초기 속도의 설정입니다.예를 들어, 매개변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면...
효과는 무작위 속도로 방출됩니다
생성수 설정
Amount
Amount
의 값이 변경되면 발생 수가 변경됩니다.방출 방향 설정
Direction
Direction > x/y
에서 데이텀 방향 지정하기예를 들어, (x, y)=(1, 0)에서 오른쪽 방향, (x, y)=(-1, 0)에서 왼쪽 방향을 기준으로 합니다.
Direction > Spread
방출 범위를 제어할 수 있다.예를 들어 180을 지정하면 ±180(=360도)이므로 전체 방향으로 방출됩니다.
회전 속도 설정
Angular Velocity
Angular Velocity > Velocity
: 회전 속도Angular Velocity > Velocity Random
: 회전 속도 랜덤 수확대율 지정
Scale
Scale > Scale Amount
: 증폭배율Scale > Scale Random
: 배율을 확대하는 무작위수Scale Amount Curve
를 사용하여 치수가 점점 줄어드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비어 있음] 섹션을 클릭하면 새 Curve가 표시되고 여기를 클릭합니다.
애니메이션 그래프를 표시하려면 다시 누르십시오.
그런 다음 차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제어점을 배치하면 시간에 따라 확대된 값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혼합 모드 설정
CanvasItem > Material
마지막으로 블렌드 모드의 설정입니다.CanvasItem > Material
의 [비어 있음]을 클릭하고 新規CanvasItemMaterial
를 선택합니다.그런 다음 CanvasItem을 클릭하여
Blend Mode
를 Add
로 설정하면 플러스 블렌드가 유효합니다.참고 자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Godot] 2D 입자의 사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2dgames_jp/items/2a37c75e9bf65687bfa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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