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 유닉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1088 단어 old

클라이언트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 서버의 주소를 식별하는 sockaddr_in
  • 소켓 만들기
  • 서버와 연결 연결(f(socket,sockaddr_in)
  • 메시지 보내기(send)
  • 메시지 수신(recv)
  • 연결 닫기
  • 서버 측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 소켓 만들기
  • 로컬 서비스 포트와 IP 주소 sockaddr_ 확인in
  • 로컬 주소로 소켓 bindin
  • 플러그인 소켓을 수동 감청 상태
  • 연결이 도착했을 때accept를 이용하여 새로운 플러그인 설명자 만들기
  • 새로운 플러그인 묘사부호를 이용하여 메시지의 수발
  • 새 소켓 연결 닫기
  • 반환 5
  • 주소 sockaddr_ 정보in

    struct sockaddr_in{
    	u_char sin_len;// 
    	u_short sin_family;// AF_INET
    	u_short sin_port;// -- 
    	struct in_addr sin_addr;//32 ip -- 
    	char sin_zero[8];
    }
    

    1. IP 주소 입력

     --> (2 )  sin_addr=inet_addr("135.254.21.36");
     (2 )-->   inet_nota(sin_addr);
    
     -->   memcpy(&sin.sin_addr,phe->h_addr,phe->h_length);
    

    2. 포트 번호 입력

    //2 
    int-->   sin_port=htons(8080);
     -->int  ntohs(sin_port);
    //4 
    htonl ntohl ip 
    

    3. 기타

    getserverbyname getprotoby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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