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게임 개발 은 Unity3D 프로젝트 버 전 관리 부터

5359 단어 [게임 개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의 블 로그 에 관심 을 가 져 주 셔 서 감사합니다. 저 는 진원 배 입 니 다. 제 독립 블 로그 주 소 는...http://qinyuanpei.comCSDN 블 로그 주 소 는?http://blog.csdn.net/qinyuanpei。오늘 은 유 니 티 3D 게임 프로젝트 의 버 전 관리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 습 니 다.
1, 왜 버 전 관리?
『 8195 』 저 혼자 코드 를 쓸 때 제 머 릿 속 에 버 전 관리 라 는 개념 이 존재 하지 않 습 니 다. 왜냐하면 저 는 전체 프로젝트 의 코드 를 손금 보 듯 하기 때 문 입 니 다.그러나 제 가 한 무리의 사람들 과 함께 코드 를 쓸 때 저 는 팀 에서 누가 어떤 줄 의 코드 를 수 정 했 는 지 잘 모 를 것 입 니 다. 변수의 이름 이나 함수 의 이름 이라도 제 가 전혀 모 르 는 상황 에서 이런 수정 은 프로그램 을 실행 할 수 없 게 할 수 있 습 니 다. 이 럴 때 저 는 버 전 관리 가 필요 합 니 다.유 니 티 3D 는 작은 팀 이 개발 하기에 적합 한 게임 엔진 이지 만 아무리 작은 팀 이라도 서로 다른 분업 을 할 수 있 습 니 다. 여러분 이 각자 의 업 무 를 완전한 프로젝트 에 합병 해 야 할 때 이 럴 때 저 는 버 전 관리 가 필요 합 니 다.내 가 팀 구성원 들 의 실제 프로 그래 밍 능력 을 알 아야 할 때 가장 좋 은 방법 은 그들 을 한 프로젝트 의 개발 에 참여 시 키 는 것 이다. 그러면 나 는 그 가 코드 를 제출 한 상황 에서 그의 업무 능력 을 알 수 있다. 이때 나 는 버 전 관리 가 필요 하 다.항상 프로젝트 를 백업 하고 중요 한 순간 에 프로젝트 를 올 바른 상태 로 복원 하고 싶 을 때 복사, 붙 여 넣 기 는 이 작업 을 간단 하 게 하지 않 습 니 다. 이 럴 때 버 전 관리 가 필요 합 니 다.
2, 어떻게 유 니 티 3D 에서 버 전 관리?
유 니 티 3D 에서 버 전 관 리 를 하 는 것 은 주로 Assets 와 ProjectSetting 두 폴 더 를 대상 으로 합 니 다. 이 를 제외 한 파일 과 폴 더 는 유 니 티 3D 가 실행 하 는 과정 에서 발생 하 는 임시 파일 이기 때문에 유 니 티 3D 로 프로젝트 를 열 고 다시 생 성 되 기 때문에 이 파일 이나 폴 더 를 버 전 관리 할 필요 가 없습니다.자, 유 니 티 3D 버 전 관리 에서 주목 해 야 할 주요 내용 을 알 게 된 후에 우 리 는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가 우리 가 제출 한 내용 을 어떻게 차별 화 하 는 지 에 관심 을 가 져 야 한다. 우 리 는 버 전 통제 의 핵심 임 무 는 서버 의 파일 과 로 컬 파일 을 비교 하고 어떤 파일 이 최신 으로 생 성 되 었 는 지 찾 는 것 이다.어떤 파일 이 수정 되 었 는 지 등등.따라서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가 파일 을 비교 하 는 데 편리 하도록 프로젝트 변동 이 자주 필요 한 이러한 요 소 를 텍스트 형식 으로 전환 시 켜 야 한다. Github 에 익숙 한 친구 들 은 Github 에서 두 파일 의 차 이 를 텍스트 (코드) 에 따라 비교 한 다 는 것 을 알 아야 한다. 따라서 Unity3D 에서 버 전 관리 도 이 원칙 을 지 켜 야 한다.다행히 유 니 티 3D 는 유 니 티 3D 프로젝트 를 관리 할 때 이 점 을 고려 했 습 니 다. 보통 유 니 티 3D 프로젝트 를 버 전 관리 할 때 우 리 는 이런 일 을 해 야 합 니 다.
  • Edit - > Project Settings - > Editor 메뉴 를 통 해 편집기 설정 옵션 을 열 고 Version Control 옵션 의 Mode 를 Visual Meta Files 로 설정 하면 Unity3D 는 프로젝트 의 모든 파일 이나 폴 더 에 해당 하 는. Meta 파일 을 생 성 합 니 다.이 파일 은 파일 에 대한 정 보 를 기록 한 텍스트 파일 로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는 이 를 통 해 파일 버 전 을 비교 하고 통합 할 수 있 습 니 다.
  • Unity3D 의 자원 은 기본적으로 바 이 너 리 형식 으로 구성 되 어 있 습 니 다. 이러한 조직 방식 은 버 전 관리 에 적합 하지 않 기 때문에 Edit - > Project Settings - > Editor 메뉴 를 통 해 편집기 설정 옵션 을 열 고 Asset Serialization 의 Mode 를 Force Text 로 설정 해 야 합 니 다.(여기 서 @ gtd 138 이 친구 에 게 감 사 를 드 립 니 다. 5.0 버 전에 서 기본 값 은 Force Text 즉 텍스트 형식 입 니 다)
  • Edit - > Prefences - > External Tools 를 통 해 Revision Control Diff / Merge 옵션 을 찾 을 수 있 습 니 다.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를 설치 한 후 여기에서 관련 옵션 을 찾 을 수 있 습 니 다. 블 로 거들 의 경우 블 로 거들 은 TortoiseSVN 을 사용 하고 여기 서 TortoiseMegre 를 사용 합 니 다.현재 Unity3D 가 지원 하 는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는 SourceGear DiffMerge, TKDiff, P4Megre, TortoiseMegre, WinMegre, PlasticSCM Megre 가 있다.

  • Unity3D游戏开发之从Unity3D项目版本控制说起_第1张图片 Unity3D游戏开发之从Unity3D项目版本控制说起_第2张图片
        자, 상기 준비 작업 을 마 친 후에 우 리 는 Unity3D 프로젝트 의 버 전 관 리 를 시작 할 수 있 습 니 다. 현재 Unity3D 에서 우 리 는 주로 다음 과 같은 세 가지 방식 으로 Unity3D 프로젝트 에 대해 버 전 관 리 를 할 수 있 습 니 다.
    2.1 Asset Server 를 사용 하여 버 전 관리
    유 니 티 3D 의 Asset Server 는 유 니 티 3D 내부 에 통 합 된 버 전 관리 소프트웨어 로 우리 가 잘 아 는 SVN 과 유사 하여 작은 팀 에서 버 전 관리 에 적합 합 니 다. 이것 은 유 료 소프트웨어 입 니 다. 비록 어떤 면 에서 SVN 보다 편리 하지만 실제 항목 에서 이것 을 사용 하 는 것 이 비교적 적 기 때문에 여러분 이 이것 에 관심 이 있다 면여기 서 그것 의 구체 적 인 상황 을 알 수 있다. 여기 서 우 리 는 이 소프트웨어 의 사용 을 소개 할 생각 이 없다.
    Unity3D 게임 제작 (4) - Asset Server 구축
    [튜 토리 얼] Asset Server (공동 개발)
    2.2 Github 으로 버 전 관리
        Github 을 사용 하여 버 전 관 리 를 할 때 Git 창고 에 'gitignore' 파일 을 추가 하여 프로젝트 에 동기 화 되 어야 하 는 파일 을 걸 러 낼 수 있 습 니 다. 글 을 시작 할 때 유 니 티 3D 프로젝트 의 버 전 관 리 는 주로 Assets 와 ProjectSetting 이라는 두 파일 을 대상 으로 한 다 는 것 을 알 았 기 때문에 gitignore 의 내용 은 이렇게 작성 할 수 있 습 니 다.
    Library/
    Temp/
    *.sln
    *.csproj
    *.sln
    *.userprefs
    *.unityproj
    *.DS_Store

        이렇게 파일 을 제출 할 때마다 Github 은 이 파일 들 의 변경 사항 을 무시 합 니 다.Github 의 사용 과 관련 된 명령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Git 명령
    Git 원 격 조작 설명
        Github 의 창고 당 용량 을 1G 로 제한 하고 작은 프로젝트 의 버 전 관리 에 적합 하 며 대형 프로젝트 의 버 전 관리 에 SVN 을 사용 하 는 것 을 고려 해 야 한다.
    2.3, SVN 으로 버 전 관리
    * 8195: SVN 을 사용 하여 버 전 관 리 를 할 때 오른쪽 단추 메뉴 를 통 해 일부 파일 과 폴 더 를 무시 하 는 파일 목록 에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그러면 SVN 은 파일 을 제출 할 때마다 이 파일 의 변경 사항 을 무시 합 니 다.이 덩어리 는 사실 Github 의 gitignore 와 같다.SVN 에서 자주 사용 하 는 소프트웨어 조합 은 TortoiseSVN (클 라 이언 트) + VisualSVN Server (서버) 입 니 다. 구체 적 인 내용 은 이 두 편의 글 을 참고 하 십시오. SVN 사용 튜 토리 얼 총화 와 클 라 이언 트 TortoiseSVN 의 설치 및 사용 방법 입 니 다.
    3. 소결
    * 8195: 8195: 어떤 버 전 제어 소프트웨어 를 사용 하 든 관련 코드 제출 규범 과 절차 통제 규범 을 구축 하 는 것 이 필요 하기 때문에 팀 에서 한 사람 이 팀 구성원 이 제출 한 코드 를 심사 하고 규범화 시 켜 야 한다. 그러면 코드 제출 로 인해 발생 하 는 여러 가지 문 제 를 줄 일 수 있다.자, 오늘 이 글 은 여기까지 썼 습 니 다. 여러분 이 좋아 하 시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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