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간단한 카메라가 지면의 좌표를 따라 가져오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findFloor : MonoBehaviour {
private Vector3 floorPosition;
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float rayLength = 300;
private float ySpeed=20;
private float gravity=2f;
private float jumpForce=1f;
public Transform character;
private uint jumpState=0; //0=grounded 1=jumping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DetectKeys();
FindFloorAndRotation();
MoveCharacter();
MoveCamera();
}
void DetectKeys(){
//jump:
if (Input.GetKeyDown("space") && jumpState==0) {
ySpeed-=jumpForce;
jumpState=1;
}
}
void FindFloorAndRotation(){
if (Physics.Raycast(character.position,-Vector3.up,out hit, rayLength)){
Debug.DrawRay(character.position, -Vector3.up * hit.distance);
floorPosition=hit.point;
}
}
void MoveCharacter(){
//add gravity:
ySpeed += gravity * Time.deltaTime;
//apply gravity:
character.position=new Vector3(floorPosition.x,character.position.y-ySpeed,floorPosition.z);
//floor checking:
if(character.position.y<floorPosition.y){
ySpeed=0;
jumpState=0;
character.position=new Vector3(floorPosition.x,floorPosition.y,floorPosition.z);
}
}
void MoveCamera(){
//
Camera.main.gameObject.transform.LookAt(character.position);
iTween.MoveUpdate(Camera.main.gameObject,new Vector3(character.position.x,character.position.y,character.position.z-100f),.9f);
//
//iTween.LookUpdate(gameObject,target.position,2);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