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혼돈의 사중시계추~ 나오는 슬픔

2790 단어 혼돈OculusGoUnityC#
살짝 온라인에서 혼돈, 연성 시계추로 검색해보니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참고 영상이 있었다.그리고 혼돈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다만, 특별한 물리적 엔진을 사용한 것 같아서 일반 유닛으로 구현해보려고 한다.
【참고】
[물리 엔진] 4중진이 갑자기 나타난 혼돈 현상

해본 일


(1) 설계와 구체화
(2) 대량 제작
(3) 오큘러스고로 시운전

(1) 설계와 구체화


최근에 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침에 따라 했다.

①어쨌든 4중 시계추 만들기


여기가 제일 힘들어.
처음에는 연결 부분의 연결 방법을 모르고 그림을 보고 붙여넣기 작업을 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생각보다 각도가 많이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첫 번째 막대기를 만들면 그 밑에 막대기를 하나 더...즉 다음과 같이 실시한다.

위 상태부터 첫 번째 막대기 Duplicate를 다른 막대기로 만들어
이어서 만든 막대기를 최초의 막대기 아래로 이동한다(화면이 아니라 Hierrarchy)
이렇게 하면 좌표가 상대 좌표가 되어 쉽게 위치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0도 세로 배열로 연결된 위치에 배치한다.
그리고 종속하가 카메라로 이동하는 부하가 길이를 바꾸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되면 자동으로 첫봉 아래로 연결된다.
이것은 막대기의 길이를 바꿔도 연결할 수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4개를 4개의 시계추로 연결한다.
길이와 무게는 우선 적당히 결정해야 한다.

② 각도 설정


이 부근은 이번 작업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곳이다.생각한 대로 조정할 수 없다.

실제로 잘 돌아가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를 주의해야 한다.
① 시계추의 연결점을 명시적으로 지정
② 시계추가 회전할 때 다른 시계추에 부딪힐 수 있으므로 반경 분을 어긋난다

③ 적당히 흔들어 상황을 살핀다


여기서 네 개의 시계추를 조정하다.
금번
시계추의 무게=5e7:2e6:1e5:1
시계추의 길이=7:5:4.5:2.5
.무게가 너무 큰 거 아니에요?
① 진동을 안정적으로 하고 바로 멈추지 않는다
② 끝 시계추에서 혼돈현상을 보고 작게 만든다
근방참고로 1단의 시계추도 흐트러지지 않아 더 큰 것으로 여겨진다.

④ 시운전을 많이 한다


이것은
① 취합 지정 4개 시계추, 통합 Duplicate
② 동일한 간격으로 이동 위치를 통일적으로 지정합니다(통일 입력 Z)
③ 4개의 시계추가 충돌하지 않도록 4개의 시계추의 Z 위치를 어긋나게 지정한다
나는 30개 이상을 반복했다.

(3) 오큘러스고로 시운전


유닛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평소처럼 오큘러스고로 시운전해보자.
따라서 참고로 예쁘게 돌아가려면 조정이 필요하지만 혼돈의 4중진의 혼돈 진동도 볼 수 있다.
여기서는 각도를 조금씩 엇갈리거나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는다.
쉽게 말하면 계산 오차가 생기기 때문에 진동은 자연히 문란해진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영상을 얻었다.
[Unity] 4중 시계추의 혼돈운동을 했어요.

※ 그림을 클릭하면 유튜브 영상에 연결

총결산


· 유니티 혼돈의 4중진 운동 실현
· 초기값을 특별히 고려하지 않고 혼돈 상태에 있다
Oculus Go VR로 나왔습니다.
・매개 변수를 변경하면 더 많은 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즉석에서 각도를 바꾸어 관찰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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