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Literal)
var age = 10
var isRed = false
var name = "Jack"
위 코드의 10,false,"Jack"은 바로 글자의 양이다
public typealias IntegerLiteralType = Int
public typealias FloatLiteralType = Double
public typealias BooleanLiteralType = Bool
public typealias StringLiteralType = String
Swift
대부분의 유형은 직접 서면으로 초기화할 수 있음Bool
Int
Float
Double
String
Dictionary
Set
Optional
서면량 협의
Swift
자대 유형이 나중에 서면량으로 초기화될 수 있는 이유는 그들이 수중에 대응하는 협의Bool : ExpressibleByBooleanLiteral
Int : ExpressibleByIntegerLiteral
Float ,Double : ExpressibleByIntegerLiteral ,ExpressibleByFloatLiteral
String : ExpressibleByStringLiteral
Dictionary : ExpressibleByDictionaryLiteral
Set , Array : ExpressibleByArrayLiteral
Optional : ExpressibleByNilLiteral
서면량 프로토콜 응용 extension Int: ExpressibleByBooleanLiteral {
public init(booleanLiteral value: Bool) {
self = value ? 1 : 0
}
}
var num: Int = true
print(num)//1
class Student: ExpressibleByIntegerLiteral, ExpressibleByFloatLiteral, ExpressibleByStringLiteral, CustomStringConvertible {
var name: String = ""
var score: Double = 0
required init(floatLiteral value: Double) {
self.score = value
}
required init(integerLiteral value: Int) {
self.score = Double(value)
}
required init(string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required init(unicodeScalar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required init(extendedGraphemeCluster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var description: String {
"name = \(name), score = \(score)"
}
}
var stu: Student = 90
print(stu)//name = ,score = 90.0
stu = 98.5
print(stu)//name = ,score = 98.5
stu = "Jack"
print(stu)//name=jack,score = 0.0
struct Point {
var x = 0.0, y = 0.0
}
extension Point: ExpressibleByArrayLiteral,ExpressibleByDictionaryLiteral {
init(arrayLiteral elements: Double...) {
guard elements.count > 0 else {
return
}
self.x = elements[0]
guard elements.count > 1 else {
return
}
self.y = elements[1]
}
init(dictionaryLiteral elements: (String, Double)...) {
for (k,v) in elements {
if k == "x" {
self.x = v
}else if k == "y" {
self.y = v
}
}
}
}
var p: Point = [10.5, 20.5]
print(p)//Point(x: 10.5, y: 20.5)
p = ["x" : 11, "y" : 22]
print(p)//Point(x: 11.0, y: 22.0)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
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extension Int: ExpressibleByBooleanLiteral {
public init(booleanLiteral value: Bool) {
self = value ? 1 : 0
}
}
var num: Int = true
print(num)//1
class Student: ExpressibleByIntegerLiteral, ExpressibleByFloatLiteral, ExpressibleByStringLiteral, CustomStringConvertible {
var name: String = ""
var score: Double = 0
required init(floatLiteral value: Double) {
self.score = value
}
required init(integerLiteral value: Int) {
self.score = Double(value)
}
required init(string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required init(unicodeScalar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required init(extendedGraphemeClusterLiteral value: String) {
self.name = value
}
var description: String {
"name = \(name), score = \(score)"
}
}
var stu: Student = 90
print(stu)//name = ,score = 90.0
stu = 98.5
print(stu)//name = ,score = 98.5
stu = "Jack"
print(stu)//name=jack,score = 0.0
struct Point {
var x = 0.0, y = 0.0
}
extension Point: ExpressibleByArrayLiteral,ExpressibleByDictionaryLiteral {
init(arrayLiteral elements: Double...) {
guard elements.count > 0 else {
return
}
self.x = elements[0]
guard elements.count > 1 else {
return
}
self.y = elements[1]
}
init(dictionaryLiteral elements: (String, Double)...) {
for (k,v) in elements {
if k == "x" {
self.x = v
}else if k == "y" {
self.y = v
}
}
}
}
var p: Point = [10.5, 20.5]
print(p)//Point(x: 10.5, y: 20.5)
p = ["x" : 11, "y" : 22]
print(p)//Point(x: 11.0, y: 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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