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부하 진행 방법 두 가지
LinearLayout 의 addview 방법 으로 for 순환 을 추가 합 니 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 방법 으로
선 캡 처
1.LinearLayout 의 addview 방법 에 for 순환 추가
1.1 processtest 01.xml 파일: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
<LinearLayout
android:id="@+id/ll"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LinearLayout>
</LinearLayout>
1.2 LinearLayout 의 하위 레이아웃 view 01.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
<ImageView
android:id="@+id/hezai_img"
android:layout_width="12.5dp"
android:layout_height="31.5dp"/>
</LinearLayout>
1.3 ProcessTest01.java
package com.example.progresstest;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LayoutInflater;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public class ProcessTest01 extends Activity {
private LinearLayout ll;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processtest01);
ll = (LinearLayout) findViewById(R.id.ll);
setProcess(16);
}
private void setProcess(int green){
LayoutInflater inflater = this.getLayoutInflater();
//
for (int i = 0; i < green; i++) {
View v = inflater.inflate(R.layout.view01, null);
ImageView img = (ImageView) v.findViewById(R.id.hezai_img);
img.setImageResource(R.drawable.green);
ll.addView(v);
}
//
for (int i = 0; i < 24-green; i++) {
View v = inflater.inflate(R.layout.view01, null);
ImageView img = (ImageView) v.findViewById(R.id.hezai_img);
img.setImageResource(R.drawable.gray);
ll.addView(v);
}
}
}
1.4 여기 경계 가 있 는 두 개의 그림 요소 와 관련된다.마지막 캡 처
이런 방법 은 좋 은 점도 있 고 나 쁜 점도 있다.이런 방법 은 간단 하고 이해 하기 쉬 우 며 메모리 소모 가 적 고 운행 속도 가 빠르다.그러나 색깔 이 다 르 려 면 크기,색깔 이 다른 그림 을 스스로 잘라 야 하고 좌우 에 간격 이 있어 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번거롭다.다음 방법 은 컨트롤 을 사용자 정의 하 는 방법 이자 좋 은 것 도 있 고 나 쁜 것 도 있다.
2 사용자 정의 컨트롤 방법 으로
2.1 myprocesstest.xml 파일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
<com.example.progresstest.HezaiProgress
android:layout_marginTop="20dp"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id="@+id/process"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com.example.progresstest.HezaiProgress>
</LinearLayout>
이곳 의 com.example.progrestest 는 HezaiProgress 가 있 는 가방 이름 이 고 HezaiProgress 는 사용자 정의 컨트롤 코드 입 니 다.2.2 HezaiProgress.java 파일
package com.example.progresstes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MeasureSpec;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LayoutParams;
public class HezaiProgress extends View{
private int process = 10;
private int width,height;
private int h = 32;
private int w = 12;
private int divideWidth=5;
private int maxCount = 24;
private int processColor=Color.GREEN;
private int j = 1;
private int num = 0;
public int getProcessColor() {
return processColor;
}
/**
* , “#ffffff”
* @param processColor
*/
public void setProcessColor(String processColor) {
char c = processColor.charAt(0);
int r = 0;
int g = 0;
int b = 0;
//
int rgb = Color.GREEN;
if(c=='#'){
for(int i = 1;i<processColor.length();i++){
c = processColor.charAt(i);
if(i<3){
r += rOrgOrb(c,i);
}
else if(i<5){
g += rOrgOrb(c,i);
}else{
b += rOrgOrb(c,i);
}
}
rgb = Color.rgb(r, g, b);
}
this.processColor = rgb;
}
private int rOrgOrb(char c,int i){
num++;
char b = 0;
if(c>='0'&&c<='9'){
//j
if(i==j){
//
b += Integer.valueOf(c)*16;
}
if(i==j+1){
//
b += Integer.valueOf(c);
}
}
//
if(c>='A'&&c<='F'){
if(i==j){
//ascii 55, A ASCII 65, 55 10
b += ((int)c-55)*16;
}
if(i==j+1){
b += (int)c-55;
}
}
//
if(c>='a'&&c<='f'){
if(i==j){
//ascii 87, a ASCII 97, 87 10
b += ((int)c-87)*16;
}
if(i==j+1){
b += (int)c-87;
}
}
// , j 2
if(num%2==0){
j=j+2;
}
return b;
}
//
public int getMaxCount() {
return maxCount;
}
//
public void setMaxCount(int maxCount) {
this.maxCount = maxCount;
}
//
public int getProcess() {
return process;
}
//
public void setProcess(int process) {
this.process = process;
}
//
public void setDivideWidth(int divideWidth){
this.divideWidth = divideWidth;
}
public HezaiProgress(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public HezaiProgress(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0);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public HezaiProgress(Context context) {
this(context,null);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Draw(canvas);
setHezai(16, canvas);
}
//
public void setProcessHeight(int h){
if(h==0)
this.h = 32;
else
this.h = h;
}
//
public void setProcessWidth(int w){
if(w==0)
this.w = 12;
else
this.w = w;
}
private void setHezai(int process,Canvas canvas){
Rect rect;
Paint paint;
int tmp = 2;
// , ,
if(process*(w+tmp)+tmp>width)
process = width/(w+divideWidth);
//
for (int i = 0;i<process;i++){
rect = new Rect(tmp, 2,w+tmp,h);
paint = new Paint();
tmp=tmp+w+divideWidth;
paint.setColor(processColor);
canvas.drawRect(rect, paint);
}
// ,
for (int i = 0; i < maxCount-process; i++) {
rect = new Rect(tmp, 2,w+tmp,h);
paint = new Paint();
tmp=tmp+w+divideWidth;
paint.setColor(Color.rgb(211, 211, 211));
canvas.drawRect(rect, paint);
}
}
//dp px
private int dipToPx(int dip){
float scale = getContext().getResources().getDisplayMetrics().density;
return (int) (dip * scale + 0.5f * (dip >= 0 ? 1 : -1));// 0.5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widthSpecMode = MeasureSpec.getMode(widthMeasureSpec);
int heightSpecMode = MeasureSpec.getMode(heightMeasureSpec);
int widthSpecSize = 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SpecSize = 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MeasureSpec.EXACTLY,
if (widthSpecMode == MeasureSpec.EXACTLY || widthSpecMode == MeasureSpec.AT_MOST) {
width = widthSpecSize;
} else {
// ,
width = w;
}
//MeasureSpec.AT_MOST, , ,MeasureSpec.UNSPECIFIED
if (heightSpecMode == MeasureSpec.AT_MOST || heightSpecMode == MeasureSpec.UNSPECIFIED) {
//
height = dipToPx(h);
} else {
height = heightSpecSize;
}
//
setMeasuredDimension(width, height);
}
}
코드 에 상세 한 주석 을 달 았 으 니 여 기 는 말 하지 않 겠 습 니 다.2.3 ProcessTest.java
package com.example.progresstest;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ProcessTest extends Activity {
private HezaiProgress process;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yprocesstest);
process = (HezaiProgress) findViewById(R.id.process);
//
process.setProcessHeight(63);
//
process.setProcessWidth(25);
//
process.setDivideWidth(10);
//
process.setProcessColor("#008b8b");
}
}
여기 서 첫 번 째 방법 보다 좋 은 점 은 높이,너비,간격 너비,진도 색상 등 을 마음대로 바 꿀 수 있 고 코드 한 마디 만 있 으 면 됩 니 다.앞 에 이미 봉 인 했 지만 메모리 가 많이 소모 되 는 것 같 습 니 다.여 기 는 색깔 을 바 꾼 후의 캡 처 입 니 다.바로 본 블 로그 의 첫 번 째 그림 입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Kotlin의 기초 - 2부지난 글에서는 Kotlin이 무엇인지, Kotlin의 특징, Kotlin에서 변수 및 데이터 유형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은 Kotlin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웠습니다. 유형 변환은 데이터 변수의 한 유형을 다른 데이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