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ist with Data Structure Third Week
콘 셉 트
해시 집합: 해시 집합 은 집합 데이터 구조의 실현 중 하나 로 비 중복 값 을 저장 하 는 데 사용 된다.해시 맵: 해시 맵 은 맵 데이터 구조의 실현 중 하나 로 저장 (key, value) 키 쌍 에 사 용 됩 니 다.
디자인 해시 집합
type MyHashSet struct {
hash map[int]int
}
/** Initialize your data structure here. */
func Constructor() MyHashSet {
temp := make(map[int]int)
hash := MyHashSet{temp}
return hash
}
func (this *MyHashSet) Add(key int) {
this.hash[key] = 1
}
func (this *MyHashSet) Remove(key int) {
delete(this.hash , key)
}
/** Returns true if this set contains the specified element */
func (this *MyHashSet) Contains(key int) bool {
_, ok := this.hash[key]
return ok
}
/**
* Your MyHashSet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obj := Constructor();
* obj.Add(key);
* obj.Remove(key);
* param_3 := obj.Contains(key);
*/
사실은 C 언어 를 본 받 아 다음 과 같은 조작 을 할 수 있다.
type MyHashSet struct {
set []bool
}
/** Initialize your data structure here. */
func Constructor() MyHashSet {
temp := make([]bool , 1000001)
hash := MyHashSet{temp}
return hash
}
func (this *MyHashSet) Add(key int) {
this.set[key] = true
}
func (this *MyHashSet) Remove(key int) {
this.set[key] = false
}
/** Returns true if this set contains the specified element */
func (this *MyHashSet) Contains(key int) bool {
return this.set[key]
}
디자인 해시 맵
type MyHashMap struct {
table []int
}
/** Initialize your data structure here. */
func Constructor() MyHashMap {
temp := make([]int , 1000001)
for i := 0 ; i < len(temp) ; i++ {
temp[i] = -1
}
return MyHashMap{temp}
}
/** value will always be non-negative. */
func (this *MyHashMap) Put(key int, value int) {
this.table[key] = value
}
/** Returns the value to which the specified key is mapped, or -1 if this map contains no mapping for the key */
func (this *MyHashMap) Get(key int) int {
return this.table[key]
}
/** Removes the mapping of the specified value key if this map contains a mapping for the key */
func (this *MyHashMap) Remove(key int) {
this.table[key] = -1
}
/**
* Your MyHashMap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obj := Constructor();
* obj.Put(key,value);
* param_2 := obj.Get(key);
* obj.Remove(key);
*/
중복 값 존재
func containsDuplicate(nums []int) bool {
if len(nums) < 2 {
return false
}
//default are all false
table := make(map[int]bool)
for _, v := range nums {
//if ok == true , then the value alredy exist
if _, ok := table[v]; ok {
return true
}
table[v] = true
}
return false
}
한 번 밖 에 안 나 오 는 숫자.
나의
func singleNumber(nums []int) int {
if len(nums) < 2 {
return nums[0]
}
table := make(map[int]int)
for _, key := range nums {
table[key]++
}
for key , value := range table {
if value == 1 {
return key
}
}
return 0
}
smart guy 의
func singleNumber(nums []int) int {
target := 0
for _, value := range nums {
target ^= value
}
return target
}
두 배열 의 교 집합.
func intersection(nums1 []int, nums2 []int) []int {
table := make(map[int]int)
for _, val := range nums1 {
if _, ok := table[val]; !ok {
table[val] = 1
}
}
res := []int{}
for _, val := range nums2 {
if key, ok := table[val] ; key > 0 && ok {
res = append(res , val)
table[val]--
}
}
return res
}
즐거움 수
결제 사고.
func isHappy(n int) bool {
return isOne(n)
}
func getSum(n int) int {
if n/10 == 0 {
return n * n
}
return (n%10)*(n%10) + getSum(n/10)
}
func isOne(n int) bool {
a := getSum(n)
if a == 1 {
return true
} else if a == 4 {
return false
} else {
return isOne(a)
}
}
두 수의 합
func twoSum(nums []int, target int) []int {
table := make(map[int]int)
//use hash table to store another number.
for index , _ := range nums {
if v, ok := table[nums[index]] ; ok {
res := []int{v , index}
return res
} else {
table[target - nums[index]] = index
}
}
return []int{}
}
동 구성 문자열
//the most understandable solution. But this is not a real hash map.
func isIsomorphic(s string, t string) bool {
if len(s) < 2 {
return true
}
mapS , mapT := make([]int , 256) , make([]int , 256)
for i := 0 ;i < 256 ;i++ {
mapS[i] = -1
mapT[i] = -1
}
for i := 0 ;i < len(s) ; i++ {
if mapS[s[i]] != mapT[t[i]] {
return false
}
mapS[s[i]] = i
mapT[t[i]] = i
}
return true
}
func isIsomorphic(s string, t string) bool {
if len(s) < 2 {
return true
}
table := make(map[rune]rune)
runeS , runeT := []rune(s) , []rune(t)
for i:= 0 ; i < len(runeS) ;i++ {
if val ,ok := table[runeS[i]]; !ok {
for _, temp := range table {
//if temp == runeT[i] means there is no key in the map,
//but there is a val == runeT[i],means key and val missmitch.
//then return false
if temp == runeT[i] {
return false
}
}
table[runeS[i]] = runeT[i]
} else {
if val != runeT[i] {
return false
}
}
}
return true
}
두 목록 의 최소 색인 총화
func findRestaurant(list1 []string, list2 []string) []string {
table1 := make(map[string]int , len(list1))
table2 := make(map[string]int , len(list2))
for index, val := range list1 {
table1[val] = index
}
for index, val := range list2 {
table2[val] = index
}
min := 2001
var ret []string
for key , val1 := range table1 {
if val2 , ok := table2[key]; ok&& val1 + val2 <= min {
if val1+ val2 < min {
ret = ret[:0]
min = val1 + val2
}
ret = append(ret , key)
}
}
return ret
}
문자열 의 첫 번 째 유일한 문자
func firstUniqChar(s string) int {
table := make(map[rune]int)
for _, val := range s {
table[val]++
}
for index , val := range s{
if 1 == table[val] {
return index
}
}
return -1
}
func firstUniqChar(s string) int {
list := make([]int ,26)
for _, val := range s {
list[val - 'a']++
}
for index , val := range s{
if 1 == list[val - 'a'] {
return index
}
}
return -1
}
두 배열 의 교 집합 II
func intersect(nums1 []int, nums2 []int) []int {
var ret []int
table := make(map[int]int)
if len(nums1) > len(nums2) {
nums1 , nums2 = nums2 , nums1
}
for _ , val := range nums1 {
if _, ok := table[val] ; ok{
table[val]++
} else {
table[val] = 1
}
}
for _, val := range nums2 {
if _ , ok := table[val] ; num > 0 && ok {
ret = append(ret , val)
table[val]--
}
}
return ret
}
중복 요소 존재
func abs(x int) int {
if x < 0 {
return -x
}
return x
}
func containsNearbyDuplicate(nums []int, k int) bool {
if len(nums) < 2 {
return false
}
table := make(map[int]int)
for index , val := range nums {
if v ,ok := table[val] ; ok {
if abs(index - v ) <= k {
return true
}
}
table[val] = index
}
return false
}
알파벳 이 위 단어 그룹
나 는 골 랑 이 자체 적 으로 가지 고 있 는 sort. ort 방법 을 사용 하여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하 였 으 나 이런 방식 은 비교적 복잡 하 다.
type sortRunes []rune
func (s sortRunes) Less(i , j int) bool{
return s[i] < s[j]
}
func (s sortRunes) Swap(i ,j int) {
s[i], s[j] = s[j] ,s[i]
}
func (s sortRunes) Len() int {
return len(s)
}
func SortString(s string) string {
res := []rune(s)
sort.Sort(sortRunes(res))
return string(res)
}
func groupAnagrams(strs []string) [][]string {
res := [][]string{}
table := make(map[string]int, len(strs))
index := 0
for _, str := range strs {
temp := SortString(str)
fmt.Println(temp)
if val , ok := table[temp]; ok {
res[val] = append(res[val], str)
} else {
table[temp] = index
res = append(res, []string{})
res[index] = append(res[index] , str)
index++
}
}
return res
}
제출 해 보 니 큰 신의 방법 이 좋 더 군.sort. slice 를 사 용 했 고 판단 이 적 었 으 며 많은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할 필요 도 없 었 습 니 다.
func groupAnagrams(strs []string) [][]string {
category := make(map[string][]string)
for _, v := range strs {
b := []byte(v)
sort.Slice(b, func(i, j int)bool {
return b[i] < b[j]
})
idx := string(b)
category[idx] = append(category[idx], v)
}
res := make([][]string, 0, len(category))
for _, v := range category {
res = append(res, v)
}
return res
}
유효한 게임
맵 을 직접 사용 하지 않 았 습 니 다. 나중에 좋 은 방법 을 생각해 서 맵 을 사용 하 겠 습 니 다.
func isValidSudoku(board [][]byte) bool {
rows := make([][10]bool, 10)
cols := make([][10]bool, 10)
block := make([][10]bool, 10)
for i := 0; i < len(board); i++ {
for j := 0; j < len(board[i]); j++ {
if board[i][j] != '.' {
num := int(board[i][j] - '0')
if rows[i][num] || cols[j][num] || block[(i/3)*3+j/3][num] {
return false
} else {
rows[i][num] = true
cols[j][num] = true
block[(i/3)*3+j/3][num] = true
}
}
}
}
return true
}
보석 과 돌
func numJewelsInStones(J string, S string) int {
table := make(map[rune]bool)
runeJ := []rune(J)
runeS := []rune(S)
count := 0
for _, val := range runeJ {
table[val] = true
}
for _, val := range runeS {
if _, ok := table[val] ;ok {
count++
}
}
return count
}
중복 문자 없 는 최 장 하위 문자열
func lengthOfLongestSubstring(s string) int {
table := make(map[rune]int)
start , max := -1 , 0
for index , val := range s {
if last , ok := table[val] ; ok && last > start {
//if dupulicate then reset start .
start = last
}
table[val] = index
if index - start > max {
max = index - start
}
}
return max
}
네 수 를 더 하 다
func fourSumCount(A []int, B []int, C []int, D []int) int {
maps := make(map[int]int)
res := 0
length := len(A)
for i := 0 ; i < length ; i++ {
for j := 0 ; j < length ; j++ {
maps[A[i] + B[j]]++
}
}
for i := 0 ; i < length ; i++ {
for j := 0 ; j < length ; j++ {
res += maps[-1*(C[i] + D[j])]
}
}
return res
}
앞 K 개 고주파 원소
func topKFrequent(nums []int, k int) []int {
res := make([]int , 0 , k)
table := make(map[int]int , len(nums))
for _, val := range nums {
table[val]++
}
counts := make([]int , 0 , len(table))
for _, val := range table {
counts = append(counts , val)
}
sort.Ints(counts)
min := counts[len(counts) - k]
for key , val := range table {
if val >= min {
res = append(res , key)
}
}
return res
}
상수 시간 삽입, 랜 덤 요소 삭제 및 가 져 오기
type RandomizedSet struct {
list []int
index map[int]int
}
/** Initialize your data structure here. */
func Constructor() RandomizedSet {
return RandomizedSet{
list : []int{},
index : make(map[int]int),
}
}
/** Inserts a value to the set. Returns true if the set did not already contain the specified element. */
func (this *RandomizedSet) Insert(val int) bool {
if _ , ok := this.index[val]; ok {
return false
}
this.list = append(this.list , val)
this.index[val] = len(this.list) -1
return true
}
/** Removes a value from the set. Returns true if the set contained the specified element. */
func (this *RandomizedSet) Remove(val int) bool {
if _, ok := this.index[val] ; !ok {
return false
}
this.list[this.index[val]] = this.list[len(this.list) - 1]
this.index[this.list[len(this.list) - 1]] = this.index[val]
this.list = this.list[:len(this.list) -1]
delete(this.index , val)
return true
}
/** Get a random element from the set. */
func (this *RandomizedSet) GetRandom() int {
return this.list[rand.Intn(len(this.list))]
}
/**
* Your RandomizedSet object will be instantiated and called as such:
* obj := Constructor();
* param_1 := obj.Insert(val);
* param_2 := obj.Remove(val);
* param_3 := obj.GetRandom();
*/
디자인 키 의 총화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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