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배움] 요청하지말고 물어봐라!
최근 자바랑 스프링을 공부하면서 파이썬에서는 별로 큰 관심 없었던 객체지향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다. 약간 꿀팁 같은거 알게되어서 까먹지 않으려고 기록한다
- 요청하지말고 물어봐라. 객체지향적으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방법으로 값을 요청하고 이를 통해 로직을 수행하기 보다는 이름이 직관적인 메소드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것이다
// Dog.java
@Getter
class Dog {
private int height;
private String name;
public Dog (int height, String name) {
this.height = height;
this.name = name;
}
public boolean isSameHeightAs(Dog dog) {
if (this.height == dog.getHeight)
return true;
return false;
}
}
// 클라이언트 코드
Dog dogA = new Dog(10, "sam");
Dog dogB = new Dog(10, "harry");
// 요청하기
if (dogA.getHeight() == dogB.getHeight())
System.out.println("동일한 높이입니다");
// 물어보기
if (dogA.isSameHeightAs(dogB))
System.out.println("동일한 높이입니다");
- 위처럼
isSameHeightAs()
를 통해 평소 과용하고 있는거 같은 getter에서 벗어나 글을 읽는거 같은 자연스런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오늘의 배움] 요청하지말고 물어봐라!),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sangmin7648/오늘의-배움-요청하지말고-물어봐라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