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 Day_1

오늘 JAVA 웹 개발자 과정을 시작했다.

강사님 말씀 中 기억나는 2가지

"절박해야 성공한다."
"개발자라면 메모해라!"

그래서 나의 절박함을 기록하고자 TIL를 시작한다.

사실 JAVA 첫 시작부터 작성했으면 좋았을뻔 했지만

1일차인 오늘이 첫 걸음마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오늘부터 나의 하루하루를 기록한다.

Today I Learn

오전 : 오리엔테이션

오후 : 자기소개 및 조 편성

과제

  1. 용어를 설명하시오

    • data / datatype : 가공되지 않은 자료와 메모리 종류

    • 정보 : 가공된 자료

    • 프로그램 : 컴퓨터의 프로그램, 해야 할 일을 명시해 놓은 계획

    • 프로그램언어 : 컴퓨터 프로그램을 나타내기 위하여 사용되는 언어

    • 컴파일 : 어셈블리 언어나, 기계 언어 등의 낮은 수준의 언어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작업

    • 인터프리터 : 인터프린터는 컴퓨터와 작성된 코딩 사이에서 해석기로 작성된 작업을 즉시 실행 할 수 있게 함

    • JIT 컴파일 : JIT 컴파일러란 프로그램을 실제 실행할 때 기계 언어로 번역하는 컴파일 기법

    • 프로젝트 : 일정한 기간 안에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는 업무의 묶음

    • 정보처리단위 : (비트 ~ 요타바이트)생략

    • 조건문 : 조건식의 연산결과에 따라 실행할 문장이 달라져서 프로그램의 실행흐름을 변경할 수 있음. 조건문은 if문과 switch문, 두 가지가 있음.

    • 반복문 : 프로그램 소스 코드내에서 특정한 부분의 코드가 반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구문

    • 배열 : 배열이란 자료형 변수를 생성하고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하며 동일한 자료형을 정해진 수만큼 저장 처리하는 객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음

    • 객체 : 소프트웨어에서 구현해야 할 대상

    • 클래스 : 객체의 집합

    • 변수 : 값을 담는 컨테이너

    • 생성자 : 객체 초기화 함수

    • 메서드 : 객체 기능을 표현하는 방법

    • 오버로딩 : 같은 이름의 함수를 여러 개 정의하고, 매개변수의 유형과 개수를 다르게 하여 다양한 유형의 호출에 응답하게 함

    • 상속 : 하위 또는 파생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멤버를 물려받는 것

    • 다형성 : 하나의 객체가 여러개의 자료형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

    • 패키지 : 패키지는 비슷한 성격의 자바 클래스를 묶어서 관리 할 수 있는 디렉토리

    • 인터페이스 : 동일한 목적 하에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게끔 강제하는 것

    • 제어자 : 클래스, 변수, 메서드의 선언부에 사용되어 부가적인 의미를 부여

    • 오버라이딩 :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에 기능을 추가하여 자식 클래스에서 사용

    • 추상클래스 : 정의되지 않은 메소드를 가진 클래스. 주로, 메소드를 상속하기 위해 쓰임

  2. 구구단을 작성하시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i = 2; i < 10; i++) {
            System.out.println(i + "단 입니다.");
            for (int j = 1; j < 10; j++) {
                System.out.println(i + " x " + j + "= " + i * j);
            }
            System.out.printl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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