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면
4371 단어 Vulkan
Windows로 시도해 봤는데 7과 10이 모두 새로운 GPU라면 비교적 유연할 것이다.
OS 의존이 아닌 GPU 의존으로, D3D 12와 달리 Windows 7에서도 이동할 수 있어 감사하다.
쿵푸를 쌓으면서 볼칸이 움직이는 안드로이드가 손에 들어오기를 기다린다.
하지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삼각형이 나오면 2000줄 이상이 듭니다.
쉽지 않아요.
이번 코드는
환경은 Windows 10+vs 2015입니다.나는 glfw로 창문을 꺼내 보았다.
개시하다
https://github.com/ColonelThirtyTwo/dvulkan
이렇게 하려고 했는데 중간에 끼니까 해결이 안 돼서 C++로 익숙해졌어요.
나는 어느 정도 파악한 후에 D언어에 도전할 계획이다.
API의 호출 절차 등은 코드를 보면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다음은 다른 내용을 써야 한다.
인쇄 디버그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vkCreateInstance 이후에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자료
블칸이 쓰는 면도기는 SPIR-V입니다.
이원 형식의 방법이 SPIR-V를 결정한 것 같습니다.
SPIR-V 형식을 어떻게 얻는지 말하자면, 컴파일러는github에 있다.
이걸 세우면...
glslangValidator.exe
SDK는 얻을 수 있지만 처음부터 구축돼 있었다.
C:/VulkanSDK/1.0.13.0/Bin/glslangValidator.exe
만약 이것이 있다면,glsl을 SPIR-V 형식으로 미리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Usage: glslangValidator [option]... [file]...
Where: each 'file' ends in .<stage>, where <stage> is one of
.conf to provide an optional config file that replaces the default configuration
(see -c option below for generating a template)
.vert for a vertex shader
.tesc for a tessellation control shader
.tese for a tessellation evaluation shader
.geom for a geometry shader
.frag for a fragment shader
.comp for a compute shader
Compilation warnings and errors will be printed to stdout.
To get other information, use one of the following options:
Each option must be specified separately.
-V create SPIR-V binary, under Vulkan semantics; turns on -l;
default file name is <stage>.spv (-o overrides this)
(unless -o is specified, which overrides the default file name)
-G create SPIR-V binary, under OpenGL semantics; turns on -l;
default file name is <stage>.spv (-o overrides this)
-H print human readable form of SPIR-V; turns on -V
-E print pre-processed GLSL; cannot be used with -l;
errors will appear on stderr.
-c configuration dump;
creates the default configuration file (redirect to a .conf file)
-d default to desktop (#version 110) when there is no shader #version
(default is ES version 100)
-D input is HLSL
-e specify entry-point name
-h print this usage message
-i intermediate tree (glslang AST) is printed out
-l link all input files together to form a single module
-m memory leak mode
-o <file> save binary into <file>, requires a binary option (e.g., -V)
-q dump reflection query database
-r relaxed semantic error-checking mode
-s silent mode
-t multi-threaded mode
-v print version strings
-w suppress warnings (except as required by #extension : warn)
> glslangValidator.exe hoge.vert -V -l -o hoge.vert.spv
참고로 하다
https://github.com/LunarG/VulkanSamples/blob/master/API-Samples/15-draw_cube/15-draw_cube.cpp
glsl에서 SPIR-V로 컴파일된 코드가 들어가서 수확을 시도했기 때문에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로 사용됩니다.
원본 코드를 오픈한 라이브러리인 만큼 반사나 면도기 편집기 등 도구 개발이 가능해 이 부분도 기대된다.내용은 전혀 확인되지 않았지만hlsl의 디렉터리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차폐물 언어를 SPIR-V 형식으로 컴파일했습니다.그런데 이걸 어떻게 발음하면 좋을까요?'대단해'이런 건가?
끝맺다
블칸이 유행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새로운 GPU에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블칸SDK만 설치하면 비교적 좋은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시작해도 될 것 같아서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usttrue/items/2c1179b894ae6ebc1ac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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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age: glslangValidator [option]... [file]...
Where: each 'file' ends in .<stage>, where <stage> is one of
.conf to provide an optional config file that replaces the default configuration
(see -c option below for generating a template)
.vert for a vertex shader
.tesc for a tessellation control shader
.tese for a tessellation evaluation shader
.geom for a geometry shader
.frag for a fragment shader
.comp for a compute shader
Compilation warnings and errors will be printed to stdout.
To get other information, use one of the following options:
Each option must be specified separately.
-V create SPIR-V binary, under Vulkan semantics; turns on -l;
default file name is <stage>.spv (-o overrides this)
(unless -o is specified, which overrides the default file name)
-G create SPIR-V binary, under OpenGL semantics; turns on -l;
default file name is <stage>.spv (-o overrides this)
-H print human readable form of SPIR-V; turns on -V
-E print pre-processed GLSL; cannot be used with -l;
errors will appear on stderr.
-c configuration dump;
creates the default configuration file (redirect to a .conf file)
-d default to desktop (#version 110) when there is no shader #version
(default is ES version 100)
-D input is HLSL
-e specify entry-point name
-h print this usage message
-i intermediate tree (glslang AST) is printed out
-l link all input files together to form a single module
-m memory leak mode
-o <file> save binary into <file>, requires a binary option (e.g., -V)
-q dump reflection query database
-r relaxed semantic error-checking mode
-s silent mode
-t multi-threaded mode
-v print version strings
-w suppress warnings (except as required by #extension : warn)
> glslangValidator.exe hoge.vert -V -l -o hoge.vert.spv
블칸이 유행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새로운 GPU에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블칸SDK만 설치하면 비교적 좋은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시작해도 될 것 같아서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초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ousttrue/items/2c1179b894ae6ebc1ac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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