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후
3816 단어 게임 문제
Time Limit: 2000/1000 MS (Java/Others) Memory Limit: 32768/32768 K (Java/Others) Total Submission(s): 3688 Accepted Submission(s): 1680
Problem Description
그날 달 을 만 나 서 밝 아 졌 다.내 가 너 를 만 났 을 때, 곧 애인 이 되 었 다.
그날, 해 와 달 이 만 나 서 나 는 너 를 만 났 다.그리고 대 지 는 빛 을 잃 었 다. 너 와 나 는 짝 이 되 었 느 냐?이것 은 틀림없이 슬 프 고 아름 다운 이야기 일 것 이다.(이상 은 쓸데없는 소리)
작은 t 는 모든 세속 적 인 사람들 과 마찬가지 로 백년 만 에 보 는 일식 을 기대한다.거리 에 멈 춰 서서 하늘 을 보 며 해 와 달 이 점점 다가 오 는 것 을 보 니 작은 t 의 목이 아 프 구나.그 는 고 개 를 숙 이 고 주 위 를 둘 러 보 았 다.갑자기 옆 에 예 쁜 mm 가 서 있 는 것 을 발견 했다.날 이 점점 어 두 워 지 는데, 이 mm 가 이 거리 에서 이렇게 눈 부 셔, 그녀 가 천사 야?작은 t 옆 에 서 있 는 천사.
작은 t 는 mm 에 놀 라 서 "인연 이 야 ~ ~" 라 고 외 쳤 다.mm 는 조금도 모호 하지 않 습 니 다. "그래, 500 년 만 이 야!" (이후 5000 자 생략...)
작은 t 는 빨리 mm 에 게 연락 처 를 달라 고 했 지만 mm 는 "내 가 너 와 게임 을 하 자. 이기 면 내 핸드폰 번 호 를 알려 줄 게." 라 고 말 했다.mm 부터 게임 규칙: "저 는 동전 한 무더기 가 있 습 니 다. 모두 7 개 입 니 다. 이 동전 더미 에서 동전 을 찾 습 니 다. 한 번 에 최소 2 개, 최대 4 개 를 찾 습 니 다. 2 개 보다 적 으 면 한 번 에 다 찾 아야 합 니 다. 저 는 당신 과 돌아 가면 서 동전 을 찾 습 니 다. 마지막 으로 동전 을 찾 는 것 은 지 는 것 입 니 다. 제 가 이 게임 을 여러 번 해 봤 으 니 먼저 찾 게 해 드 리 겠 습 니 다 ~"
작은 t 손가락 으로 계산 해 봐, 아니 야, 이게 불가능 한 임무 야?작은 t 는 의기양양 한 미 소 를 지 었 다. "역시 mm 가 우선 이 야. 하하 ~" mm 는 순간 멍 해 졌 다. 작은 t 에 대한 반응 이 의외 인 것 같 아.
그녀 는 화 를 내지 않 았 다."좋 은 녀석, 똑똑 하 네. 그렇지 않 으 면 내 메 일 을 내 게 줘. 내 가 너 에 게 텍스트 를 보 낼 게. 줄 마다 세 개의 숫자 n, p, q 가 있 는데 한 무더기 의 동전 이 모두 n 개 라 는 뜻 이 야. 이 동전 더미 에서 동전 을 찾 으 면 한 번 에 적어도 p 개, 최대 q 개 를 찾 아. 만약 에 p 개 보다 적 으 면 한 번 에 다 찾 아야 해. 두 사람 이 돌아 가면 서 동전 을 찾 아. 더미 속 의 동전 이 다 떨 어 질 때 까지 마지막 으로 동전 을 찾 는 거 야."진 셈 이다. 각 줄 의 세 숫자 에 대해 선 선 수 를 매 긴 사람 에 게 필승 전략 이 있 는 지, WIN 에 게 대답 하지 않 으 면 LOST 에 대답 해라. 너 는 대응 하 는 답 을 나 에 게 보 내 라. 만약 네가 오늘 저녁 8 시 이전에 나 에 게 정 답 을 보 내 줄 수 있다 면 아마 우 리 는 내일 오후 에 다시 만 날 수 있 을 것 이다.
작은 t 는 두말 하지 않 고 자신의 메 일 을 mm 에 주 었 다저 mm 보이 시 나 요?
Input
100000 줄 을 넘 지 않 고 줄 당 3 개의 정수 n, p, q.
Output
각 줄 의 입력 에 대응 하여 앞에서 소개 한 게임 규칙 에 따라 선 취자 에 게 필승 전략 이 있 는 지 판단 합 니 다. WIN 또는 LOST 를 출력 합 니 다.
Sample Input
7 2 4 6 2 4
Sample Output
LOST WIN
Source
2009 Multi-University Training Contest 10 - Host by 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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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풀이: 이것 은 바 시 게임 문제 입 니 다. 바 시 게임 이란 가장 간단 한 게임 문제 입 니 다. 예 를 들 어 24 장의 카드 가 있 습 니 다. 매번 최소 1 장, 최대 3 장 을 얻 고 마지막 카드 를 얻 은 사람 이 승리 합 니 다. 후수 에 게 필승 전략 이 있 느 냐 고 물 습 니 다. 모 르 는 사람 은 우연성 이 있다 고 생각 하 겠 습 니 다. 사실은 그렇지 않 습 니 다. 우리 가 24 를 얻 으 려 면 후수 로 서 반드시 20 을 얻어 야 합 니 다.오직 이렇게 해야만 선수 가 1, 2, 3 을 취하 든 지 간 에 우 리 는 모두 마지막 카드 를 얻 을 수 있 기 때문이다. 그러면 20 을 얻 으 려 면 반드시 16 을 얻어 야 한다. 순서대로 유추 하면 우 리 는 12, 8, 4 만 얻 으 면 필승 할 수 있다. 물론 24 가 아니라면 (1 + 3)의 배수 라면 선수 가 매번 최 우선 전략 을 선택한다 면 후 수 는 반드시 진다. 이 문제 와 무슨 필연 적 인 관계 가 있 는 지 분석 해 볼 필요 가 있다. 이 문 제 는 바 시 게임 의 고전 문제 와 조금 다 르 기 때문에 마지막 한 사람 이 지 는 것 으로 바 뀌 었 다. 두 사람 모두 최 우선 선택 이 고 마지막 에 남 은 숫자 가 [1, p] 이기 때문이다.그 사이 에 이 상황 에 직면 한 사람 은 반드시 질 것 이다. 만약 n% (p + q) 의 값 이 마침 [1, p] 사이 에 있다 면, 즉, 먼저 어떻게 취하 든 후 수 는 각 k (p + q) 만 취하 면 된다. 그러면 마지막 에 성공 적 으로 선수 [1, p] 개 에 게 남 겨 질 수 있다. 그 는 선택 없 이 한 번 에 끝 낼 수 밖 에 없다. 이것 은 선수 필 패 이다. 만약 n% (p + q) 의 값 이 [p + 1, p + q] 에 있다 면.사이, 그러면 선 수 는 처음에 [p, q] 개 를 마음대로 가 져 온 다음 에 뒷 손 으로 가 져 오 게 하고 뒷 손 에서 가 져 온 수 와 뒷 손 을 합치 면 딱 (p + q) 이면 됩 니 다. 사실은 위 에서 분석 한 필 패 태 를 첫 번 째 취 소 를 통 해 나머지 를 [1, p] 로 만 드 는 방식 으로 필 패 태 를 뒷 손 에 넘 겼 습 니 다. 이 문 제 를 분석 하면 이해 하기 어렵 지 않 습 니 다.
#incl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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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namespace std;
int n,p,q;
int main()
{
while (scanf("%d%d%d",&n,&p,&q)==3)
{
if ((n%(p+q)>0)&&(n%(p+q)<=p)) printf("LOST
");
if ((n%(p+q))>=p+1&&(n%(p+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