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6.0 에서 c 언어 콘 솔 프로그램의 정시 기술(타이머)

main.c 컴 파일 실행 을 엽 니 다.main.c 를 열 면 win32timer.c 도 프로젝트 에 추가 하여 함께 컴 파일 해 야 합 니 다.아래 그림 이 있 습 니 다.싱글 칩 마이크로컴퓨터,ARM,Linux 시스템 의 프로그램 을 개발 할 때 하드웨어 가 정시 에 중단 되 는 존재 로 인해 우 리 는 정시 ISR 을 구축 하 는 데 편리 하지만 VC 6.0 에서 우 리 는 어떻게 정시 프로그램 을 씁 니까?사실은 time SetEvent()라 는 함수 의 호출 입 니 다.이 함수 의 해석 은 MSDN 을 볼 수 있다.상세 한 원 리 는 제 코드 의 주석 을 보 세 요.저 는 아주 상세 하 게 썼 습 니 다.
main.c

//======================
// main.c
//======================
#include <stdio.h>
#include "win32timer.h"  // UserTimerSet(uDelay,UserFun)

int cnt = 0;

void myISR_Called_Per_1000ms(void);

int main(void)
{
 /* 1000ms myISR_Called_Per_1000ms */
 UserTimerSet ( 1000, myISR_Called_Per_1000ms ) ;

 while (cnt<10);

 return 0; 
}

void myISR_Called_Per_1000ms(void)

 printf("The Program has run %ds
",cnt++);
}

win32timer.h

/*
 * :
 *
 *     1. #include "win32timer.h" ;
 *     2. win32timer.c , ;
 *    3. UserTimerSet(uDelay,UserFun); ,
 *        ,uDelay , (ms),
 *        UserFun void ISR(void) ISR。
 *     4. timeSetEvent, timeSetEvent
 *        , MSDN timeSetEvent 。
 */


//=======================
// win32timer.h
//=======================
#ifndef __WIN32TIMER_H__
#define __WIN32TIMER_H__

void UserTimerSet ( unsigned int uDelay, void (*UserFun)(void) ) ;

#endif  // @ #ifndef __WIN32TIMER_H__

win32timer.c

//=======================
// win32timer.c
//=======================

#include <windows.h>
#include "win32timer.h"

#pragma comment(lib,"winmm.lib") // winmm.lib

/* */
HANDLE mainhandle;     //
CONTEXT Context;     //
static void (*TimerCallFun)(void);  //

/* */
static void __stdcall TimerISR(unsigned int uTimerID, unsigned int uMsg, unsigned long dwUser, unsigned long dw1, unsigned long dw2);

//======================================================================================
// : ( )
// :uDelay: , ms
//     void (*UserFun)(void): void fun (void)
// :
//======================================================================================
void UserTimerSet ( unsigned int uDelay, void (*UserFun)(void) )
{
 HANDLE cp,ct;

 TimerCallFun = UserFun;     //
 Context.ContextFlags = CONTEXT_CONTROL;
 cp = GetCurrentProcess(); //
 ct = GetCurrentThread(); //
 DuplicateHandle( cp, ct, cp, &mainhandle, 0, TRUE, 2 ); // ,

 /* , */
 timeSetEvent( uDelay, 0, TimerISR, 0, TIME_PERIODIC );
 /* , timeKillEvent() , MSDN*/
}

//======================================================================================
// :timeSetEvent
// :unsigned int uTimerID, unsigned int uMsg, unsigned long dwUser, unsigned long dw1, unsigned long dw2, MSDN
// :
//======================================================================================
static void __stdcall TimerISR(unsigned int uTimerID, unsigned int uMsg, unsigned long dwUser, unsigned long dw1, unsigned long dw2)
{
 SuspendThread(mainhandle); // , .
 GetThreadContext(mainhandle, &Context); // ,
 //===========================================================================================
 (*TimerCallFun)();    // TimerCallFun(); ――――
 //===========================================================================================
 ResumeThread(mainhandle); // ,
}

공정 도
운행 결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