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적시 구역 함수
2209 단어 총결산
1. utc
int gettimeofday(struct timeval*tv, struct timezone *tz);
2. utc
time_t time_stamp;
time_stamp = time(NULL);//utc
struct tm *sys_time;
sys_time = gmtime(&time_stamp);// ,utc
3.
time_t time_stamp;
truct tm *local_time;
time_stamp = time(NULL);//utc
local_time = localtime(&time_stamp);
4.qt localtime
QDateTime time = QDateTime::currentDateTime();//
QString str = time.toString("yyyy-MM-dd hh:mm:ss");
printf("now time is %s
", str.toLatin1().data());
5.qt utc
QDateTime::currentDateTimeUtc()
#include
#include
int main(void) {
time_t time_stamp;
struct tm *sys_time;
struct tm *local_time;
time_stamp= time(NULL);
printf("all sec is %ld
", time_stamp);
sys_time = gmtime(&time_stamp);
printf("%04d-%02d-%02d %02d:%02d:%02d
", sys_time->tm_year + 1900, sys_time->tm_mon + 1, sys_time->tm_mday, sys_time->tm_hour, sys_time->tm_min, sys_time->tm_sec);
local_time = localtime(&time_stamp);
printf("%04d-%02d-%02d %02d:%02d:%02d
", local_time->tm_year + 1900, local_time->tm_mon + 1, local_time->tm_mday, local_time->tm_hour, local_time->tm_min, local_time->tm_sec);
return 0;
}
타임 스탬프와 문자열 형식 상호 변환
#include
#include
#include
//
long metis_strptime(char *str_time)
{
struct tm stm;
strptime(str_time, "%Y-%m-%d %H:%M:%S",&stm);
long t = mktime(&stm);
return t;
}
//
void metis_strftime(time_t t, char *pcTime)
{
struct tm *tm_t;
tm_t = localtime(&t);
strftime(pcTime,128,"%F %T",tm_t);
}
int main(void)
{
struct tm stm;
long t;
char str_time[]="2019-11-08 13:37:19";
strptime(str_time, "%Y-%m-%d %H:%M:%S", &stm);
t = metis_strptime(str_time);
printf("%d, %s
", t, str_time);
bzero(str_time, sizeof(str_time));
metis_strftime(t, str_time);
printf("%d, %s
", t, str_time);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클릭 이벤트의 누적 귀속, 클릭 한 번, 여러 번 실행최근에 업무상 클릭 이벤트가 누적되는 문제에 부딪혔다. 요소에 클릭 이벤트 효과를 추가하지만 항상 효과가 실패한다. 마지막으로 클릭 이벤트가 여러 차례 실행된 것을 발견했다. 인터넷에서 찾아봤는데 다음은 이 문제를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